잡코리아가 ‘2025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취업전문포털 부문’에서 1위로 선정됐다.
잡코리아는 대한민국 대표 HR 테크 플랫폼 기업으로서 인재 매칭, 취업 관련 서비스 고도화는 물론 빅데이터와 AI를 접목해 구인·구직 매칭 성공률을 높이는 등 ‘테크 기반 종합 커리어 플랫폼’으로 진화하고 있다.
잡코리아는 1998년 취업 포털 서비스를 선보인 이래 정규직부터 ‘알바몬’을 통한 비정규직 채용, 초단기 일자리를 위한 ‘긱몬’ 플랫폼 등을 운영하며 국내 온라인 채용정보시장에서 선도 기업의 지위를 유지하고 있다.
최근 잡코리아는 AI 기술을 접목한 다양한 서비스들을 선보였다. 지난해에는 특화된 AI 솔루션을 도입해 기업·인재 추천 및 매칭 정확도와 속도를 높인 ‘원픽’ 서비스를 출시했다. 이는 공고 등록과 헤드헌팅을 결합한 형태의 서비스로 AI를 활용해 공고 내용과 기업, 구직자 데이터를 종합적으로 분석한 뒤 합격 가능성이 높은 인재와 기업을 매칭해 준다.
잡코리아는 또 채용 관리 솔루션 기업 ‘나인하이어’를 인수했다. 나인하이어는 채용 공고 게시부터 합격 통보에 이르는 채용 전 과정을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솔루션이다.
한편 잡코리아는 2023년 리브랜딩을 통해 새 BI와 슬로건을 공개했다. 새로운 로고는 구직자의 성장을 나타내는 상승 곡선을 시각화했다. 새 슬로건 ‘NEW JOB, NEW ME(새로운 일이, 새로운 나를 만든다)’에는 2500만 구직자 회원들을 응원하고 격려하는 메시지를 담았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