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렵고 복잡한 투자 용어, 만화로 쉽게 익혀요

  • 동아일보

코멘트

[DA 스페셜] 삼성증권

삼성증권은 애니메이션으로 보는 투자 정보 영상 ‘투자네컷’을 삼성증권 공식 유튜브(Samsung POP)를 통해 론칭했다고 밝혔다. 전문 용어와 복잡한 수치들로 인해 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 기업 분석 리포트를 4컷 만화 형식을 활용한 숏폼으로 구성해 쉽고 친근하게 전달한다. 투자네컷은 초보 투자자도 부담 없이 투자 정보를 이해할 수 있다.

투자네컷은 경험이 적은 초보 투자자를 위해 쉽고 재미있는 방식으로 기업과 산업을 설명하는 것이 특징이다. 캐릭터인 ‘서치’와 ‘앤츠’가 각 기업을 소개하고 투자 관점에서 주목해야 할 포인트와 실적 변동 이슈를 짚어준다. 금융 상식을 자연스럽게 익히고 투자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도록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1분 내외의 스토리텔링 형식으로 된 숏폼으로 구성돼 있어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지난 11일 첫 번째로 소개된 투자네컷은 방산·비철금속 기업인 풍산이다. 풍산의 주요 사업과 지난 실적, 앞으로 기대되는 기업의 행보를 알기 쉽게 제시했는데 이틀 만에 23만 회가 넘는 조회수를 기록했다. 두 번째 투자네컷은 네이버로 최근 커머스 시장에 본격적으로 뛰어들며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 배경을 다루고 있다.

삼성증권 관계자는 “어렵고 복잡하기만 한 리서치 리포트가 아닌 모바일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편안하게 볼 수 있는 리서치 콘텐츠”라며 “숏폼 애니메이션 투자네컷을 통해 많은 사람이 금융과 투자에 관심을 갖고 기업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밝혔다.

한편 삼성증권 유튜브 채널은 투자네컷 외에도 라이벌 제품 기업의 실적을 톺아보는 숏폼 콘텐츠 ‘템톡’과 투자 트렌드 및 경제 이슈를 소개하는 ‘돈파민’부터 삼성증권 애널리스트가 투자 아이디어를 제공하는 라이브 콘텐츠 ‘주간 투자전략’ ‘글로벌 마켓토크’ ‘ETF 찍먹’까지 급변하는 시장 환경 속에서 양질의 투자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DA 스페셜#DA#삼성증권
© dongA.com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