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정선 하이원 그랜드호텔에 베스트슬립 플로어를 조성했다. 베스트슬립은 5성급 호텔 침대의 가치를 증명해 보이며 시장에서 큰 주목을 받고 있다. 베스트슬립 제공
‘5성급 호텔 침대’라는 타이틀은 베스트슬립에 단순한 마케팅 슬로건이 아니다. 전 세계 120개이상의 특급 호텔을 직접 발로 뛰며 수집한 데이터와 체계적인 연구, 완벽한 수면을 향한 열정이 만들어낸 결실이다. 베스트슬립(대표 서진원)은 이러한 철학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강원도 정선 하이원 그랜드호텔에 ‘베스트슬립 플로어’를 조성해 진정한 5성급 호텔 침대의 가치를 증명해보이며 시장에서 큰 주목을 받고 있다.
오랜 꿈의 결실… ‘베스트슬립 플로어’ 성공 이야기
강원도 정선 하이원 그랜드호텔에 베스트슬립 플로어를 조성했다. 베스트슬립은 5성급 호텔 침대의 가치를 증명해 보이며 시장에서 큰 주목을 받고 있다. 베스트슬립 제공하이원 그랜드호텔과의 만남은 서진원 대표가 오랫동안 마음에 품어온 꿈이 실현된 순간이었다. 베스트슬립은 언젠가 5성급 호텔에 자사 제품으로 가득한 특별한 객실층을 만들고 싶다는 열망을 간직해왔다. 매일매일 더 나은 침대를 연구하며 차근차근 준비한 시간들이 쌓여 마침내 베스트슬립 플로어라는 결실로 피어난 것이다. 베스트슬립의 진심 어린 노력이 5성급 호텔의 문을 열었다.
컨벤션타워 22층 전체를 베스트슬립 제품으로 채운 베스트슬립 플로어가 오픈하자 고객들의 폭발적인 호응에 예약 경쟁이 치열할 정도였다. 하이원은 이에 따라 17층까지 베스트슬립 플로어를 확장하는 파격적인 결정을 내렸고 현재 이 객실들은 ‘꿀잠 패키지’라는 프리미엄 상품으로 판매되며 호텔의 대표 상품으로 자리 잡았다.
서 대표는 “처음 베스트슬립 플로어를 계획할 때만 해도 이렇게 빠르게 확장될 줄은 몰랐다. 고객 만족도가 너무 높아 하이원에서 먼저 확장을 제안했다”고 말했다.
베스트슬립 플로어의 진가는 단순한 매트리스 납품을 넘어 수면 환경 전체를 최적화한 종합적인 접근으로 빛을 발했다. 국내 5성급 호텔에서 객실전층을 특정 브랜드 제품으로 통일하는 사례는 극히 드문 일이며 이는 베스트슬립의 제품력과 서비스에 대한 하이원의 강한 신뢰를 방증한다.
수면 전문가가 설계한 완벽한 수면 여정
베스트슬립 플로어에는 브랜드의 프리미엄 라인인 ‘Z10B’ 매트리스를 중심으로 하이엔드급 품질의 프레임과 베개, 침구류가 골고루 배치돼 있다. 하지만 베스트슬립의 차별점은 그 이상이다. 여행 중 쌓인 피로를 풀어줄 필로 스프레이, 캔들, 디퓨저부터 수면 안대, 귀마개, 수면 양말로 구성된 슬리핑 키트까지 수면의 질을 높이기 위한 모든 요소를 세심하게 고려했다.
서 대표가 운영하는 수면 컨설팅 전문 기업 ‘바른수면연구소’와의 협업은 이러한 차별화를 더욱 강화한다. 객실의 온도와 습도를 최적화하고 베스트슬립이 직접 기획, 프로듀싱한 수면 음악 앨범 ‘멜솜누스’를 제공하는 등 문을 열고 들어서는 순간부터 아침에 눈을 뜨는 순간까지 완벽한 수면 여정을 설계한 것이다.
“매트리스만 좋다고 완벽한 수면이 완성되는 것은 아니라고 생각했다. 따라서 고객이 호텔 방문을 열고 들어서는 순간부터 다음 날 아침 눈을 뜨는 순간까지 모든 여건을 고려해 수면 여정을 디자인했다.”
서 대표는 정기적으로 하이원을 방문해 객실환경을 점검하고 최적화하는 과정도 게을리하지 않는다. 온도, 습도 컨설팅부터 제품 배치 조정까지 직접 관리하며 최상의 수면 경험을 보장한다. 이러한 헌신적인 관리는 하이원 베스트슬립 플로 어가 단순한 제품 납품이 아닌 지속적인 ‘수면 경험 서비스’임을 보여준다.
120개 특급 호텔의 데이터가 만든 차별화된 기술력
베스트슬립의 제품력은 구체적인 연구와 데이터에 기반한다. 2011년부터 하얏트, 샹그릴라,더 플라자, 쉐라톤,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벨라지오, 힐튼, 반얀트리, 월도프 아스토리아, 메리어트, 웨스틴, 리츠칼튼, 마리나 베이 샌즈 등 전 세계 120개 이상의 특급 호텔을 직접 방문해 매트리스를 분석하고 이를 제품 설계에 반영했다.
“두바이 주메이라 호텔의 침대는 정말 인상적이었다. 그 경험이 우리의 M5 매트리스 개발에 결정적인 영감을 줬다. 네덜란드 퓰리처 호텔에서는 또 다른 차원의 쿠션감을 경험했고 이것이 ‘Z11’ 모델의 초기 콘셉트가 됐다.” 서 대표는 이러한 글로벌 연구가 구체적인 제품 혁신으로 이어졌다고 전했다.
두바이 주메이라 호텔에서 영감을 받아 특급 호텔수준의 고급 쿠션감을 구현한 M5 매트리스, 여러 특급 호텔에서 볼 수 있는 토퍼 분리형 매트리스 구조의 적용, 프랑스 파리 나폴레옹 호텔에서 경험한 쿠션감을 반영한 Z 블랙시리즈 등 베스트슬립의 제품 라인업은 글로벌 수면 경험의 정수를 담고 있다.
5성급 호텔을 넘어 ‘수면 솔루션’ 기업으로
하이원 베스트슬립 플로어의 성공은 새로운 도약의 발판이 됐다. 다른 5성급 호텔들의 컬래버레이션 문의가 이어지고 있으며 베스트슬립은 향후 더 많은 특급 호텔로 사업을 확장할 계획이다. 서 대표는 “궁극적으로는 수면의 모든 요소를 아우르는 수면 솔루션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현재 하이원에서 진행하는 수면 환경 컨설팅처럼 수면 코칭과 수면 교육까지 사업을 넓혀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베스트슬립이 내세우는 ‘5성급 호텔 침대’는 단순한 언어적 수사를 넘어 수년간의 심층 연구와 글로벌 경험, 완벽한 수면을 향한 끝없는 열정이 집약된 결정체다. 하이원 그랜드호텔의 베스트슬립 플로어는 이러한 철학이 현실화된 증거로 베스트슬립만의 차별화된 가치를 증명하고 있다. 베스트슬립을 경험한 고객들의 반응은 뜨겁다. 하이원 베스트슬립 플로어에서 하룻밤을 보낸 후 같은 매트리스를 구매하는 고객이 늘고 있다. 집에서 5성급 호텔의 수면을 경험하고 싶은 마음, 베스트슬립은 그 마음을 정확히 읽어내고 실현해주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5성급 호텔 침대, 그 이상 수면 솔루션 제공할 것”
[인터뷰] 서진원 베스트슬립 대표
서진원 대표“처음부터 5성급 호텔 수준의 침대를 만들겠다는 확고한 목표가 있었다. 세계 최고급 호텔들의 침대를 직접 경험하며 ‘이것이 진정한 5성급 호텔 침대구나’라는 기준점을 찾아갔다.”
베스트슬립 서진원 대표는 사업 초기부터 세계 특급 호텔의 침대를 연구하기로 결심했다.
“호텔마다 고유한 침대 특성이 있었고 각각의 장점을 분석해 우리만의 기술력으로 재해석했다. 특히 두바이 주메이라 호텔의 침대는 제품 개발에 많은 영향을 줬다.”
서 대표가 가장 보람을 느낀 순간은 하이원 고객들의 피드백이다. “한 고객이 ‘20년 만에 가장 편안한 잠을 잤다’며 감사 인사를 전했을 때 정말 감동적이었다. 좋은 수면이란 다음 날 아침의 컨디션으로 증명되는 것이기 때문이다.”
하이원 베스트슬립 플로어의 성공 비결에 대해서는 “침대만 좋아서가 아니라 수면 환경 전체를 설계했기 때문”이라고 강조했다. “매트리스부터 베개, 이불은 물론이고 향기, 음악, 온도, 습도까지 모든 요소를 최적화했다. 이런 종합적인 접근이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했다고 생각한다.”
서 대표는 “제품을 만들 때마다 ‘이 침대가 정말 5성급 호텔에 들어가도 손색없을까’라는 질문을 스스로에게 던진다”면서 “그 기준에 미치지 못하면 완성도가 높아질 때까지 계속 디자인을 수정하는 과정을 거친다”고 설명했다.
그는 “우리가 추구하는 것은 단순한 매트리스가 아닌 최상의 수면 경험”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연구를 통해 한국인의 수면 환경에 최적화된 제품을 개발해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