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플란트 브랜드 스트라우만은 대한치매구강건강협회와 함께 노인 구강 건강 개선을 위한 사회공헌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캠페인의 일환으로 스트라우만 코리아는 지난달 27일 대한치매구강건강협회에 소정의 금액을 기부하고 돌봄 종사자를 위한 노인 구강 교육 영상 ‘식사는 하셔야쥬’ 제작을 후원했다.
이번 캠페인의 목표는 요양보호 종사자들에게 전문적인 구강 관리 교육을 제공하는 것이다. 구강 건강 및 임플란트 관리에 대한 돌봄 종사자들의 궁금증을 해소하고 치매 및 장기 요양 노인의 구강 증진 및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동영상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할 방침이다. 교육 영상은 오는 6월 9일 배포되며 전국 1만여 곳 노인 장기 요양기관에 보급될 예정이다.
임재준 대한치매구강건강협회 회장은 “스트라우만의 기부금 지원을 통해 장기 요양기관의 돌봄 종사자들에게 보다 체계적인 구강 관리 교육을 제공할 수 있어서 기쁘다”며 “이번 캠페인이 현장에서 노인 구강 건강을 책임지는 돌봄 종사자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표지명 스트라우만 코리아 대표는 “스트라우만은 치아 대체 및 교정 솔루션 분야의 글로벌 선두 기업으로 혁신적인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노인 구강 건강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강조하고 어르신들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