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첫 ‘단지 내 동시개봉 영화관’… 신검단 로열파크씨티, ‘로열 씨네마 라운지’ 개관

  • 동아경제
  • 입력 2025년 4월 14일 10시 07분


코멘트
영화 ‘승부’ 상영 중인 로열파크씨티 단지 내 로열 씨네마 라운지. DK아시아
DK아시아는 4일 인천 서구 신검단 로열파크씨티Ⅰ 내 입주민 전용 영화관 ‘로열 씨네마 라운지’를 정식 개관했다고 밝혔다. 해당 시설은 단지 내 커뮤니티 공간의 일환으로 조성됐으며 극장 동시 개봉작을 상영하는 프라이빗 상영관이다.

앞서 로열파크씨티Ⅱ에도 동일한 형태의 전용 영화관이 지난 3월 문을 열었으며, 두 단지 모두 입주민 전용 영화관을 갖춘 것은 인천 최초 사례다. 입주민들은 전용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영화 좌석을 예약할 수 있으며 관람료는 7000원 수준으로 시중 프라이빗 상영관 대비 3분의 1 수준으로 책정됐다고 한다.

개관일 상영작으로는 배우 이병헌이 주연한 영화 ‘승부(The Match)’가 선정됐다. 해당 작품은 조훈현 9단과 이창호 9단 간 실화를 바탕으로 제작됐다. 로열파크씨티는 과거 ‘이병헌 아파트’로 불리며 화제를 모은 바 있어 입주민들은 “배우 이병헌이 출연한 영화를 해당 아파트에서 볼 수 있다는 점에서 상징적 의미가 있다”고 전했다.

개관 행사에는 강범석 인천 서구청장을 비롯해 김학엽·홍순서 서구의회 의원, 조재만 DK아시아 대표, 지역 시민단체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강 구청장은 “인천 최초로 3식을 제공하는 아파트에 이어, 동시상영 영화관을 갖춘 아파트가 등장했다”며 “서구 아파트 역사에 새로운 장을 여는 사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시용 입주자 대표회의 회장은 “입주 후에도 DK아시아는 단지 곳곳에 고급 수종을 심고 공원 및 놀이터 조성 등 조경 개선을 위한 추가 투자를 이어오고 있다”며 “이번 영화관 개관은 단지의 가치 향상과 입주민 만족도 제고 차원에서 추진된 것”이라고 밝혔다.

조재만 DK아시아 대표는 “이번 영화관 개관은 아파트 브랜드와 입주민의 자부심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국제성모병원과의 협력을 통해 입주민 대상 진료 전용 직통 전화 서비스를 마련한 데 이어, 다양한 생활 편의 시설을 지속적으로 확충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신검단 로열파크씨티Ⅰ은 분양 당시 네이버 실시간 검색어 상위에 오르고, 청약통장 8만7000여 개가 몰릴 정도로 관심을 받았다”며 “향후에도 입주민이 자부심을 느낄 수 있는 수도권 대표 하이엔드 아파트로 성장시켜 나가겠다”고 전했다.

DK아시아는 신검단 로열파크씨티를 ‘5세대 하이엔드 아파트’로 규정하고 커뮤니티 중심의 프리미엄 주거 문화를 구현하겠다는 전략이다. 단지 내 영화관 도입 역시 이 같은 전략의 일환으로 주거 시설과 문화 콘텐츠의 결합을 통해 차별화된 입주민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방침이다.

© dongA.com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