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환위기 및 글로벌 금융위기 등 위기 극복의 최일선에서 가계·기업·공공 부문을 포괄 지원하는 국가경제 안전판으로서 ‘공적자산관리 전문기관’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공사 본연의 역할 외에도 동반성장, 지역발전, 상생협력, 사회공헌 등 다양한 분야에서 공공기관의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캠코는 정부 국정과제 및 동반성장 정책에 부응하기 위해 ‘공정성 업(業)GO 중소기업과 함께 도약하는 성장동력 구축’이라는 동반성장 비전을 설정하고 CEO를 중심으로 동반성장 추진 조직을 강화하고 있다.
이를 위해 대내외 협업 및 조직 성과 평가 가감점 제도화 등 동반성장 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난해에는 △소상공인 비금융 재기 지원 프로그램을 도입해 창업·취업 및 건강관리 지원 △정상화 의지가 있는 위기 기업에 민간 투자 매칭 플랫폼을 조성하여 투자 유치 지원 △사회적·벤처기업 대상 투자유치 IR데이, 투자사 매칭 지원 등을 통해 민간기업의 신성장 동력 창출 토대를 마련하기 위해 노력했다.
앞으로도 캠코는 기관의 우수한 성과와 보유 역량을 민간에 공유·지원해 선도적 동반성장 생태계를 구축하고 민간 경제 활성화를 위한 지원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 나갈 방침이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