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자앤컴퍼니의 반올림피자가 ‘2025 국가산업대상’ 피자 전문점 부문 대상에 선정됐다. 4년 연속이다.
국내 피자 프랜차이즈 브랜드 반올림피자가 ‘Korea Pizza No.1’이라는 브랜드 슬로건을 내세우며 한국형 피자 시장에서 입지를 넓히고 있다. 반올림피자는 반올림 고구마, 레드올림 고구마, 불고기피자, 통마늘 불고기피자, 쏘핫 불고기피자 등 한국식 피자 메뉴를 출시하며 다양한 소비층을 공략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전남 영암군과 상생 협약을 맺고 지역 농특산물을 활용한 영암 무화과 고르곤졸라 피자를 출시했다.
반올림피자는 2022년 오케스트라PE사 인수 이후 구매 및 물류 기능을 내재화하며 피자의 핵심 재료인 도, 피자소스, 갈릭소스, 고구마무스 등을 자체 공장에서 생산·공급하고 있다. 또한 아이유, 지코, 지예은 등 연예인을 모델로 기용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있다. 가맹점과의 소통 시스템을 구축해 운영을 지원하는 등 가맹점 관리에도 힘쓰고 있다.
지난해 12월에는 오구쌀피자를 인수하며 쌀, 보리, 조, 밀, 검은깨를 활용한 쌀 도우 피자를 선보였다. 전국 약 730개 가맹점을 운영해 국내 단일 피자 프랜차이즈 중 가맹점 수 1위를 달성하며 한국 토종 피자로서의 지위를 공고히 했다.
반올림피자는 양 브랜드가 보유한 고유 가치를 살리면서도 MZ세대의 취향을 반영한 새로운 BI를 공개해 새로운 도약을 위한 출발을 알렸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