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퍼엔드 주거 단지 ‘더샵 일산엘로이 펜트하우스’, 차원이 다른 상품성 적용

  • 동아경제
  • 입력 2025년 4월 21일 10시 23분


코멘트
하이퍼엔드 주거 상품이 경기도 일산에 최초로 들어선다.

그 주인공은 바로 ㈜와이에스디엔씨가 시행을 맡고, 포스코이앤씨가 시공을 맡은 ‘더샵 일산엘로이 펜트하우스’다. 그랜드 오픈 하는 더샵 일산엘로이 펜트하우스는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풍동 일원에 위치해 있는 1,976실 규모 ‘더샵 일산엘로이’의 펜트하우스 타입 24실이다. 1~3단지 내 각 동 최상층(36~42층)에 전용 157㎡, 248㎡ 2개 타입으로 구성된다. 최상층만의 조망 프리미엄 및 희소성을 지니고 있다.

단지의 펫 네임인 ‘엘로이(LROE)’는 각각 ‘고급, 왕족, 최고’라는 뜻을 가진 ‘Luxury, ROyal, Excellent’의 앞 글자를 결합한 합성어다. 최고층에 자리한 펜트하우스는 최고급 마감재와 이탈리아의 명품 가구 브랜드 엘마의 최고급 가구 등이 적용되는 최고의 상품성을 갖췄다.

더샵 일산엘로이 펜트하우스의 인테리어 컨셉은 ‘Lroe’s Masterpiece’로 위계나 사회적 지위를 나타내는 거장의 작품을 뜻하고 있다. 높은 수준의 완성과 미학을 선보인다는 포부로 고품격 삶, 문화를 향유하는 주거 공간을 선보일 계획이다.

타입별로 살펴보면, 전용 157㎡는 프랑스의 전원풍을 담아 귀족적이고 우아한 클래식 스타일의 컨셉인 ‘투 알드 주이(Toile de Jouy)’가 적용되며, 3~4인 가구가 살기 적합한 욕실 2.5개와 방 4개 구성으로 설계된다. 빅룸 레이아웃 평면 설계로 스터디, 파티, 스포츠 취미 등을 위한 자녀 중심의 공간을 구성 가능하게 한 것이 특징이다.

전용 248㎡는 자연스럽고 고풍스러운 매력을 표현하는 나무와 가죽 소재를 활용한 ‘더 헤리티지 핸드웍(The Heritage&Handiwork)’ 컨셉이 적용돼 간결하고 세련된 느낌을 강조했다. 3~5인 가구가 살기 적합한 욕실 3개, 방 6개 구성이며, 가족 공동공간을 기준으로 공용, 프라이빗 공간을 구분했다. 보다 넓은 공간 구성으로 여행과 홈쿡 등 개개인의 라이프스타일 따라 다양하게 공간을 이용할 수 있게 했다.

세대 내부의 마감재로는 세계적인 굿 디자인의 인테리어 업체 DUOMO(두오모)의 스톤 칼라카타 스무스 타일이 방과 메인 욕실에 적용되며, 테라스와 세탁실 등에는 친환경 건축자재로 각광받고 있는 빅슬랩(Big Slab) 타일 분야의 리딩 기업 가영세라믹스의 타일이 적용된다.

앞서 언급한 엘마의 가구는 주방에 적용된다. 주방 바닥과 벽체 등에는 베니어 스모키 오크 나무 소재로 편안하면서도 고풍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하고, 메탈 소재의 아일랜드와 작업대는 세라믹 칼라카타 오로 마감재로 고급스러움과 세련미를 더했다.

고급스러운 세대 내부 설계 뿐만 아니라 단지 내 조성되는 명품 조경설계와 커뮤니티 시설도 주목할 만하다. 단지 내 조경시설로는 옥상 휴게공간인 ‘스퀘어 라운지’, 입주자를 위한 문화공간 ‘스팟 라운지’, 휴게시설과 수경시설이 있는 ‘커뮤니티 가든’ 등이 구성된다.

커뮤니티로는 피트니스클럽, 실내스크린 골프연습장, 북카페, 키즈카페, 독서실, 필라테스, 코인세탁실, 게스트하우스 등 대단지에 걸맞는 다채로운 시설이 조성된다.

그랜드 오픈하는 더샵 일산엘로이 펜트하우스의 견본주택은 경기도 고양시 대화동 일대에 위치하며, 100% 사전예약제로 운영된다.

© dongA.com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