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한국부동산마케팅협회는 지난 8일 회원사를 대상으로 ‘생성형 AI와 노코드 자동화 툴을 활용한 마케팅 기획 업무 생산성 향상’에 대한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9일 밝혔다.
국회, 법무법인, 공사, 유관협회 관계자 등 다양한 업계 종사자들이 참여해 생성형 AI와 노코드 툴 기반의 마케팅 자동화에 대한 많은 관심을 보였다.
박진주 시너지랩스 대표는 세미나에서 ▲생성형 AI의 기초 이해 및 활용법 ▲노코드 자동화 툴 개요 ▲부동산 마케팅 실무 자동화 워크플로우 적용 사례를 다뤘다. 부동산 마케팅 현장에서의 반복 업무를 자동화하고 실시간 데이터를 손쉽게 분석 및 활용할 수 있는 노코드 자동화 플랫폼 시연도 진행됐다.
조준환 한국부동산마케팅협회 사무국장은 “마케팅 업무에서 노코드 툴 활용에 대한 회원사 대상 웨비나를 매월 기획 중”이라며 “생성형 AI와 노코드 자동화 툴을 도입해 부동산 마케팅 업무 자동화를 실현하도록 현장 맞춤형 AI 적용 사례와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마련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장영호 한국부동산마케팅협회장은 “AI 기술이 더 이상 이론에 머무르지 않고 실제 부동산 마케팅 업무를 혁신하는 단계에 이르렀다”며 “협회는 회원사와 함께 실무에 즉시 적용 가능한 교육과 컨설팅 프로그램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