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은 개인사업자의 여유자금 관리를 돕기 위해 ‘KB사장님 파킹통장’을 출시했다. KB사장님 파킹통장은 수시입출금이 가능하면서도 최고 연 2% 금리를 제공하는 개인사업자 전용 상품이다. 자금을 하루만 맡겨도 금리를 받을 수 있어 세금 납부에 대비하거나 단기 자금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KB국민은행 계좌로 카드 가맹대금, 배달 플랫폼, 온라인 마켓 등 매출 정산금을 받는 개인사업자는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다. 계좌 잔액 1000만 원까지 금리 혜택이 적용된다.
■ 신한카드, 무료 피싱 케어 ‘신한 SOL이 지켜드림’ 출시
신한카드는 시니어 고객을 피싱 범죄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무료 피싱 케어 서비스 ‘신한 SOL이 지켜드림’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보이스피싱에 취약한 시니어 고객을 대상으로 의심 거래를 사전에 탐지하고 관리하는 ‘사전 예방’ 기능과 실제 피해 발생 시 이를 지원하는 ‘사후 보상’ 기능을 동시에 제공한다. 보상 제도는 신한카드가 자체적으로 운영하며 가입 고객의 국내 분실·도난 사고 발생 시 최대 100만 원까지, 피싱 금융사고는 최대 2000만 원까지 지원한다. 만 55세 이상 신한카드 고객이라면 신한 SOL페이 앱에서 누구나 무료로 가입이 가능하다.
■ 미래에셋자산운용, ‘전 세계 분산투자 ETF’ 출시
미래에셋자산운용은 전 세계 증시에 투자하는 상장지수펀드(ETF) ‘TIGER 토탈월드스탁액티브’를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 ETF는 미국 자산운용사 뱅가드에서 운용하는 ETF VT와 같은 ‘FTSE 글로벌 올 캡 지수’를 추종한다. 해당 지수는 선진국과 신흥국을 포함한 48개국 1만 개 이상 기업의 주식에 투자한다. 전 세계에 분산 투자해 변동성을 낮춘 것이 강점으로 24일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한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