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 ㈜동광인터내셔날 이진호 전무, 이재수 회장, 퀸라이브 윤정탁 대표, 이성화 이사, 김형준 수석
㈜동광인터내셔날(회장 이재수)은 ㈜퀸라이브(대표 윤정탁)의 클릭메이트 채널을 통한 새로운 성장모델구축 및 동반성장에 양 사가 합의했다고 밝혔다.
동광인터내셔날은 1998년 지피지기를 시작으로 숲 SOUP, 비지트 인 뉴욕, 애드호크, UCLA 브랜드를 통해 국내 여성복 및 캐주얼시장 성장에 기여해 온 패션그룹이다.
변화하는 고객 트렌드에 대응하기 위해 최근 관계사 플라터너스를 통해 창고형 아울렛 불곰마켓을 런칭했다. 불곰마켓은 파주와 김포, 구리, 구미를 거점으로 시장트렌드를 주도하고 있으며, 향후 유통과 브랜드 사업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불곰마켓 김포점 런칭
이번 ‘클릭메이트’와의 협력은 단골고객 라이브커머스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퀸라이브의 채널인 클릭메이트의 단골고객을 통해 온라인 유통 확대를 본격적으로 추진하고, 성장단계에 있는 ‘불곰마켓’ 사업의 확대에 나선다는 목표 아래 이뤄졌다.
소비경기 위축으로 패션수요가 부진한 가운데, 온라인커머스와 단골고객 기반 라이브커머스, 창고형 아울렛이라는 고객트렌드에 맞는 사업 추진이 동광인터내셔날과 클릭메이트의 퀀텀점프에 동력이 될 계획이다.
클릭메이트 관계자는 “클릭메이트는 2025년 거래액 1500억 달성을 예상하고 있다. 동광인터내셔날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시장에 반향을 일으킬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최용석 기자 duck8@donga.com
© dongA.com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