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더샵 신문그리니티 2차’ 분양
전철 개통시 인근 도시 1시간 내 이동
포스코이앤씨는 경남 김해시 신문동 일원에서 ‘더샵 신문그리니티 2차’를 다음 달 분양할 예정이라고 23일 밝혔다. 신문1지구 도시개발구역 A17-1 블록에 들어서는 이 단지는 6개 동(지하 2층, 지상 29층), 695채 규모다. 전용면적은 84∼93m²다.
편리한 교통 환경이 강점이다. 장유로와 무계로를 이용해 장유신도시 생활권을 공유할 수 있다. 또 장유 나들목과 서김해 나들목을 통해 인접 주요 도시로 이동할 수 있고 반경 1km 내에 장유여객터미널도 개장을 앞두고 있다. 인근 장유역을 지나는 부전∼마산 복선전철이 개통되면 부울경(부산, 울산, 경남)을 1시간 내 이동할 수 있을 전망이다.
생활 인프라도 우수하다. 단지 인근에는 김해 최대 규모의 김해관광유통단지가 있어 대형 편의시설을 이용하기 좋다. 대표적으로 롯데워터파크·가든파크, 테이스티그라운드, 롯데호텔앤리조트, 롯데마트, 하나로마트, CGV, 갑을장유병원 등이 있다. 교육 환경으로는 단지 좌측에 신문1지구초가 2027년 9월 개교 예정이다. 이 외에도 장유중, 장유고와 김해시립장유도서관이 도보권에 있다.
단지는 남향 위주로 배치됐다. 전용 84m² 전 타입에 알파룸, 안방 드레스룸, 현관 창고가 마련돼 공간 활용도를 높였다. 전용 93m²는 개방형 발코니 설계를 도입했다. 입주는 2028년 5월 예정.
임유나 기자 imyou@donga.com
© dongA.com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