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한핀란드대사관은 오는 9월 27일부터 30일까지 서울 서대문구 연희동 전시공간 파크먼트 연희(Parkment Yeonhui)에서 ‘우드 앤 푸드 프롬 핀란드(Wood & Food from Finland)’ 팝업 전시를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핀란드의 자연과 디자인, 식문화를 주제로 일반 대중에게 무료로 개방된다. 기존 기업 간 거래 중심의 교류에서 벗어나 2040세대를 주요 대상으로 핀란드 브랜드와 라이프스타일을 소개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주한핀란드대사관에 따르면 전시장 구성은 관람객이 핀란드의 자연과 문화를 오감으로 체험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입구에서는 핀란드 숲과 사우나의 향기가 은은하게 퍼지며 관람객을 맞이하고 자작나무 원목과 조각을 직접 만져보는 체험 공간이 이어진다. 핀란드식 사우나를 재현한 포토존에서는 따뜻한 공기와 향기를 느낄 수 있고 몰입형 영상과 사운드 공간에서는 핀란드의 자연 풍경을 감상할 수 있다고 한다. 사진과 글 전시로 문화를 전달하고 시식 코너에서는 핀란드산 슈퍼베리 스무디와 오트밀 음료, 쿠키를 맛볼 수 있다. 야외에는 실제 배럴 사우나(Barrel Sauna)가 설치돼 핀란드 생활문화의 상징인 사우나 문화를 직접 체험할 수도 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