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동아일보
오피니언
정치
경제
국제
사회
문화
연예
스포츠
헬스동아
트렌드뉴스
통합검색
언어선택
방문하고자 하는 언어의 홈페이지를 선택하세요.
한국어
English
中文(簡体)
日本語
마이페이지
전체메뉴 펼치기
연예
여자친구, 오늘 10주년 스페셜 앨범 발매…‘시즌 오브 메모리즈’
뉴시스(신문)
입력
2025-01-13 09:47
2025년 1월 13일 09시 47분
코멘트
개
좋아요
개
코멘트
개
공유하기
공유하기
SNS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공유하기
페이스북으로 공유하기
트위터로 공유하기
URL 복사
창 닫기
즐겨찾기
읽기모드
뉴스듣기
글자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가
가
가
가
가
창 닫기
프린트
ⓒ뉴시스
그룹 ‘여자친구’(GFRIEND)가 데뷔 10주년을 기념하는 신곡 뮤직비디오 티저를 공개했다.
소속사 쏘스뮤직은 여자친구가 13일 오후 6시 스페셜 앨범 ‘시즌 오브 메모리즈’(Season of Memories)를 정식 발매하고 타이틀곡 ‘우리의 다정한 계절 속에’(Season of Memories) 뮤직비디오도 선보인다고 이날 밝혔다.
앨범 발매에 앞서 공개한 티저 영상은 시간을 달리는 열차 속을 헤매는 파란 나비를 비추며 시작된다.
이어 “영원히 함께 할 거야”라는 구절을 배경으로 여섯 멤버를 그린 애니메이션이 등장한다.
따스한 색감과 오랜만에 듣는 멤버들의 목소리가 어우러져 아련함을 더한다.
여자친구는 지난 6일 ‘우리의 다정한 계절 속에’를 선공개하고 일주일간 음악방송에서 무대를 선보였다.
벅차오르는 멜로디, 박진감 넘치는 전개, 서정적인 한국어 가사가 짙은 여운을 남겼다.
곧 공개될 뮤직비디오엔팀의 지난 발자취와 자신들의 감성을 담았다.
스페셜 앨범에는 타이틀곡과 유주, 엄지가 곡 작업에 참여한 ‘얼웨이즈’(Always)가 수록된다.
‘얼웨이즈’는 디스코(Disco) 기반의 신스팝(Synth Pop) 장르로 복고풍이다.
멤버들은 이 곡에 여자친구의 이야기는 끝이 없으며 언제나 자신들을 설레게 한다는 내용을 담았다.
여자친구의 데뷔 10주년 활동은 신보 발매, 음악방송, 단독 콘서트, 미니 팬미팅, 시상식에서 신곡 선공개 등 다채롭게 펼쳐질 예정이다.
소속사는 “멤버들이 각자 활동하는 와중에도 소속사와 오래전부터 상의하고 함께 만들어 왔기에 가능했다”고 밝혔다. “장기간 준비한 덕분에 신곡에 버디(팬덤명)에게 전하고 싶은 메시지, 팀의 서사와 감성을 두루 녹일 수 있었다”고 덧붙였다.
한편 여자친구는 오는 17~19일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단독 콘서트 ‘여자친구 10th 애니버서리 시즌 오브 메모리즈’(GFRIEND 10th Anniversary Season of Memories)를 연다.
서울 공연 종료 후에는 오사카·요코하마·홍콩·가오슝·타이베이 등 5개 도시에서 아시아 투어를 연다.
[서울=뉴시스]
좋아요
0
개
슬퍼요
0
개
화나요
0
개
댓글
0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등록
오늘의 추천영상
지금 뜨는 뉴스
“트럼프, 가자 10년 신탁통치… 주민 230만명 돈 주고 이주 구상”
반미 구심점 노리는 시진핑 “SCO 안보대응센터-개발은행 신설”
“與추진 특별재판부, 사법부 독립 침해 소지”… 법원행정처, 공개적으로 반대 의견 내놔
좋아요
0
개
슬퍼요
0
개
화나요
0
개
0
닫기
댓글
0
뒤로가기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