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콘텐츠 플랫폼 뉴글은 중소벤처기업부 혁신성장 지원 프로그램 ‘립스Ⅰ’에 최종 선정됐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선정은 뉴글이 축적해 온 부동산 콘텐츠 전문성과 독자적인 비즈니스 모델, 그리고 성장 잠재력을 높이 평가받은 결과로 풀이된다. 뉴글은 확보된 자금(최대 5억 원)을 통해 서비스 고도화 및 인력 확충에 적극 투자할 계획이다.
뉴글은 부동산 입문자 및 실수요자를 위한 맞춤형 교육 콘텐츠와 B2B 리포트 등을 자체 제작하며 중소규모 크리에이터와의 협업 시스템을 통해 콘텐츠 다양성을 확보하고 있다. 특히 개인화 기반 유료 콘텐츠 제공 및 구독 멤버십 관리 서버 및 방법 특허 출원 등 기술력을 바탕으로 시장 적합성을 검증받았다.
정우룡 뉴글 대표는 “립스Ⅰ 선정은 뉴글이 지향하는 건전한 투자 문화 확산이라는 가치와 사업적 성과를 동시에 인정받은 쾌거”라며 “이번 금융지원을 발판 삼아 사용자들에게 더욱 깊이 있고 신뢰할 수 있는 부동산 콘텐츠를 제공해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대표 부동산 콘텐츠 플랫폼으로 성장하겠다”고 말했다.
뉴글은 이번 립스Ⅰ 선정을 통해 △유료 구독 △분양 광고 △B2B 리포트 △B2G 등 다각화된 수익 모델을 더욱 강화하고, 2026년까지 연 매출 50억 원 달성이라는 목표를 향해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