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與 백승아 “최동석, 부적절 언행 사과해야…소명할 시간 있을 것”
백승아 더불어민주당 원내대변인은 최근 과거 발언으로 논란을 빚고 있는 최동석 신임 인사혁신처장을 향해 사견임을 전제해 “사과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이에 대해 민주당은 백 대변인의 발언은 당의 공식 입장이 아니라 개인적 의견이라고 밝혔다.백 대변인은 27일 국회에서 기자들과 만난 자리…
- 16분 전
백승아 더불어민주당 원내대변인은 최근 과거 발언으로 논란을 빚고 있는 최동석 신임 인사혁신처장을 향해 사견임을 전제해 “사과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이에 대해 민주당은 백 대변인의 발언은 당의 공식 입장이 아니라 개인적 의견이라고 밝혔다.백 대변인은 27일 국회에서 기자들과 만난 자리…
지난 2022년 2월 말 우크라이나를 침공한 이래 러시아군 전사자 수가 최소한 12만명을 돌파했다고 BBC와 키이우 인디펜던트 등이 27일(현지시간) 보도했다.매체에 따르면 BBC는 러시아 반정부 독립매체 미디어조나와 함께 조사해 우크라이나 전쟁에서 숨진 러시아군 가운데 12만343명…
‘올림픽 메달리스트’ 김우민(24·강원특별자치도청)이 2025 싱가포르 세계수영선수권대회 남자 자유형 400m 예선을 가볍게 통과했다.김우민은 27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세계선수권 경영 남자 자유형 400m 예선 4조에서 3분44초99의 기록으로 터치패드를 찍었다.전체 43명 중 3위를…
경북 울진 후포해수욕장에서 60대 여성이 바다에 빠져 숨지는 사고가 발생했다.27일 경북소방본부 등에 따르면 전날 오후 2시27분께 울진군 후포면 후포해수욕장에서 60대 여성 A씨가 바다에 빠졌다.주변에 있던 한 시민이 바다에 빠진 A씨를 발견하고 구조해 119에 신고했다.A씨는 병원…
#A씨는 해외 여행 중 길거리에 있는 사설 ATM기에서 범인이 미리 설치한 카드 복제기를 모른 채 현금을 인출했다. 범인은 A씨의 복제한 카드를 활용해 오프라인 매장 의류 쇼핑 등으로 부정사용했다. 금융감독원이 최근 해외 카드 사용이 증가함에 따라 부정사용 증가와 사기에 대한 소비자들…
소기업·소상공인 10명 중 8명은 소비쿠폰을 통해 내수 회복을 기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새정부 우선 추진 과제로는 내수활성화와 소비촉진을 꼽았다. 중소기업중앙회(중기중앙회)는 지난 17일부터 20일까지 노란우산 가입자(소기업·소상공인공제) 396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새정부에…
생후 5일 만에 심장 수술을 받은 신생아 쇼마. 수차례 수술을 견디고 기적처럼 살아났지만 결국 짧은 생을 마감했다. 남겨진 엄마는 같은 병을 겪는 부모들과 SNS에서 연대하며 슬픔을 희망으로 바꾸고 있다.
백승아 더불어민주당 원내대변인은 27일 과거 발언으로 논란이 일고 있는 최동석 인사혁신처장의 거취에 대해 사견을 전제로 “사과해야 한다”고 밝혔다.백 원내대변인은 이날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기자들과 만나 최 처장의 논란에 대해 “국민 눈높이에 맞지 않는 부적절한 과거 언행들에 대…
한국에 투자한 외국기업의 과반이 한국의 노사관계가 대립적이라고 생각하는 것으로 나타났다.한국경제인협회(이하 한경협)는 여론조사전문기관 모노리서치에 의뢰해 종업원 100인 이상 제조업 주한외국인투자기업(이하 외투기업) 439개 사(응답 100개 사)를 대상으로 실시한 국내 노동시장 인식…
가수 태양이 데뷔 이후 처음으로 열린 단독 팬미팅을 성료했다.지난 26일 태양의 첫 단독 팬미팅 ‘태양 2025 팬미팅 [01] 인 서울’(TAEYANG 2025 FAN MEETING [01] IN SEOUL)이 서울 용산구 블루스퀘어 SOL트래블 홀에서 개최됐다.팬미팅의 제목 ‘01…
개그맨 김영철(51)이 마비성 장폐색으로 입원했던 사연을 털어놨다.27일 유튜브 채널 ‘김영철 오리지널’에는 ‘김영철 응급실 행’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다. 영상에서 김영철은 구독자들에게 “인스타그램에 올라온 피드 봤냐. 그게 좀 화제가 됐다”고 말문을 열었다. 앞서 김영철은 지난…
올해 상반기 육아휴직자 수가 전년 대비 37.4% 증가했다. 특히 남성 육아휴직자의 비중은 사상 처음으로 36%를 넘어섰다. 27일 고용노동부가 발표한 고용행정통계에 따르면, 올해 1∼6월 중 육아휴직급여를 처음 수급한 고용보험 가입자는 총 9만 5064명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6만…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26일(현지시간) 군사출동을 벌이는 태국과 캄보디아가 휴전협상을 열기로 합의했다고 밝혔다.AP 통신과 CNN 등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SNS를 통해 태국 총리 권한대행, 캄보디아 총리와 개별적으로 전화회담을 가졌다며 양국이 휴전교섭을 개시하는데 동…
한 자영업자가 배달 주문 고객으로부터 억지스러운 컴플레인을 받고 환불을 요구당한 사연을 공개해 온라인상에서 공분을 사고 있다.24일 자영업자 커뮤니티 ‘아프니까 사장이다“에는 ’이런 진상이 다 있네요‘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글을 올린 업주 A씨는 배달 주문 고객과의 통화 내용을 …
여름철 대표 해충인 모기가 요즘 잘 보이지 않는다. 때이른 폭염과 짧아진 장마 영향으로 7월 중순~8월 초면 절정을 보여야 할 모기가 아예 자취를 감춘 것이다.27일 서울시가 제공하는 ‘모기 예보’에 따르면 이날 모기 발생지수는 2단계인 ‘관심’ 수준이다. 모기 예보는 쾌적→관심→주의…
이재명 대통령이 은행 등 금융회사들의 ‘이자장사’를 비판한 가운데, 금융위원회가 오는 28일 권역별 금융협회들을 만나 ‘생산적 금융’ 확대 방안을 논의한다. 금융위는 27일 “생산적 금융 확대 관련 의견 교환을 위한 비공개 간담회가 28일 오전에 있을 예정”이라며 “금융위와 금융협회 …
# 주말 오전 30대 A 씨는 극심한 두통과 함께 팔다리가 저릿하며 마비되는 느낌을 받았다. 몇시간 휴식을 가진 후 상태가 괜찮아지자, A 씨는 더위를 먹은 탓이라고 생각했지만, 다음 날 비슷한 증상이 또 나타나자 병원을 찾았다. MRI 등 정밀 진단을 받은 결과 뇌경색으로 이어질 수…
여름휴가 목적으로 이달 25일부터 31일까지 휴가 사용을 신청했다가 재난 상황이라는 이유로 반려됐던 이진숙 방송통신위원장이 휴가 신청이 반려된 지 닷새 만에 입장을 밝혔다.이 위원장은 27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휴가 유감’이라는 제목의 글을 올려 “계획대로라면, 나는 휴가 사흘째에 있…
외도로 이혼하게 된 남편이 최근 자꾸 연락을 해 와 곤란하다는 한 여성의 사연이 누리꾼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23일 온라인 커뮤니티 네이트판에는 ‘외도로 이혼한 전 남편한테 자꾸 연락이 옵니다’라는 제목의 게시글이 올라왔다.작성자 A씨는 “이 상황을 뭐라고 설명해야 할지 모르겠다. 바…
5·18민주화운동 최후 항쟁지인 옛 전남도청의 명칭과 운영 방향을 모색하는 ‘제2차 토론회’가 29일 오후 2시 광주 동구 금남로 전일빌딩245 9층 다목적 강당에서 열린다.토론회는 광주시, 문화체육관광부 옛 전남도청 복원추진단, 옛 전남도청 복원 범시도민대책위원회로 구성된 옛 전남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