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중동 불안’ 영향 받은 주유소…휘발유 28원↑
전국 주유소의 휘발유와 경유 가격이 2주 연속 상승했다.미국의 이란 공습, 호르무즈 해협 봉쇄 우려 등으로 상승한 국제 유가가 단기적으로 국내 주유소 판매 가격 상승을 이끌 전망이다. 단, 양국의 휴전으로 인한 국제 유가 안정이 상승폭을 제한한다.28일 한국석유공사 유가정보시스템 오피…
- 2025-06-28
전국 주유소의 휘발유와 경유 가격이 2주 연속 상승했다.미국의 이란 공습, 호르무즈 해협 봉쇄 우려 등으로 상승한 국제 유가가 단기적으로 국내 주유소 판매 가격 상승을 이끌 전망이다. 단, 양국의 휴전으로 인한 국제 유가 안정이 상승폭을 제한한다.28일 한국석유공사 유가정보시스템 오피…
이번주로 관측됐던 경제부총리 인선이 다음주 초로 넘어가는 양상이다. 두 달째 경제 컨트롤타워의 공백이 이어지는 가운데, 향후 임명될 기획재정부 장관은 새정부 첫 경제정책방향 설정부터 세제 개편, 내년도 예산안 편성, 미국 관세리스크 대응 등 산적한 과제들을 해결해야 한다.28일 대통령…
다음주(6월30일~7월4일)에는 새 정부 출범 전후 산업활동과 물가, 재정 상황을 보여주는 경제 지표들이 발표된다.28일 정부 부처에 따르면 통계청은 오는 30일 ‘5월 산업활동동향’을 발표한다. 미국발 관세 전쟁과 장기화되고 있는 내수 부진 속에서 국내 생산, 소비, 투자가 개선될 …
길었던 선수 인생을 마무리하는 ‘짐승’ 김강민이 행복한 은퇴식을 예고했다. 김강민은 28일 인천 SSG랜더스필드에서 열리는 2025 신한 쏠뱅크 KBO리그 한화 이글스와의 경기를 마친 뒤 공식 은퇴식을 갖는다.경북고를 졸업하고 지난 2001년 SSG의 전신인 SK 와이번스의 지명을 받…
벨기에 출신 방송인 줄리안 퀸타르트(38)가 오는 10월 결혼식을 올린다.28일 스타뉴스에 따르면, 줄리안은 오는 10월 중 서울 모처에서 비연예인 연인과 결혼식을 올릴 예정이다. 예비 신부는 줄리안보다 5살 어린 한국인 여성이다. 두 사람은 지인의 소개로 만나 3년 반 넘게 교제를 …
부산에서 음주운전 의심 차량이 다른 차량을 잇달아 들이받고 도주해 7명이 다치는 사고가 발생했다. 부산 강서경찰서는 28일 특정범죄 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상 도주치상 혐의로 A 씨(30대)를 붙잡아 조사하고 있다고 밝혔다.A 씨는 지난 27일 오후 11시30분경 강서구의 한 교차로에…
김건희 여사 의혹을 수사하는 특별검사팀이 이른바 ‘명태균 게이트’ 사건을 검찰에서 넘겨받았다.28일 시민단체 사법정의바로세우기시민행동(사세행)은 입장문을 내고 “‘명태균 게이트’와 관련해 검찰에 고발한 사건 모두 지난 6월 27일자로 김건희 특검팀으로 이첩 처분됐다”고 밝혔다. 피고발…
가수 이효리가 남편 이상순에게 명품 가방을 선물 받은 일화를 공개했다.28일 오전 유튜브 채널 ‘뜬뜬’에는 ‘한솥밥은 핑계고’라는 제목의 영상이 게시됐다. 영상 속에는 이효리가 출연해 유재석, 양세찬과 이야기를 나누는 모습이 담겼다.근황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나누고 있던 중, 이효리…
프로야구 한화 이글스 김경문 감독이 은퇴식을 치르는 김강민을 향해 찬사를 보냈다.한화는 28일 인천 SSG랜더스필드에서 2025 신한 쏠뱅크 KBO리그 SSG 랜더스와 경기를 치른다. 지난 2002년 SSG의 전신 SK 와이번스의 유니폼을 입고 프로에 데뷔해 지난해까지 KBO리그를 누…
전공의 단체 신임 대표와 국회 보건복지위원장이 최근 비공개로 만난 것으로 뒤늦게 알려졌다. 이들은 “전공의 수련환경을 개선해 수련 재개율을 높이자”고 뜻을 모으면서 1년 5개월째 지속되고 있는 의정갈등 해결 논의가 시작될지 주목된다.국회 복지위원장인 박주민 더불어민주당 의원실은 28일…
28일 오전 내란 특별검사팀에서 윤석열 전 대통령 대면 조사를 맡은 것은 검사가 아닌 ‘경찰’이었다. 주인공은 박창환 경찰청 국가수사본부 중대범죄수사과장(총경)이었다. 박 총경은 특수수사 경험이 풍부한 경찰 내 대표 수사통으로, 변호사 자격증이 있는 법률가이기도 하다. 박 총경은 경찰…
윤석열 전 대통령 측의 조사자 교체 요구로 28일 오후 내란 특검팀 대면조사가 중단됐다가 오후 4시 50분부터 조사가 재개된 것으로 나타났다.앞서 윤 전 대통령 측은 조사자인 박창환 경찰청 중대범죄수사과장(총경) 교체를 요구하며 이날 오후 조사를 거부했으나, 윤 전 대통령 측에 따르면…
제주행 항공기에서 난동을 부린 40대 여성이 입건됐다.제주서부경찰서는 항공보안법 위반 혐의를 받는 A 씨를 조사하고 있다고 28일 밝혔다.A 씨는 전날 오후 6시30분 김포국제공항에서 출발한 제주행 티웨이항공 TW723편 기내에서 난동을 피운 혐의를 받고 있다.A 씨는 승무원과 승객들…
몽골 산악지대에서 실종된 13세 소녀 사건이 6년 만에 해결됐다. 한국 국과수가 전수한 DNA 분석 기술이 결정적 단서를 제공했으며, 유력 용의자는 종신형을 선고받았다.
전남 순천의 한 아파트에서 부부가 사망하는 사건이 발생했다. 28일 전남 순천경찰서에 따르면 전날 오후 11시 10분경 전남 순천시 소재 아파트에서 40대 남성 A 씨가 아내인 30대 여성 B 씨를 흉기로 찔렀다. 범행 직후 A 씨는 투신했다. 자택에서 B 씨가 쓰러져 있는 것을 목격…
내란 특별검사팀은 28일 윤석열 전 대통령이 오후 조사를 사실상 거부하고 있다고 밝혔다. 박지영 특검보는 이날 오후 언론 브리핑을 통해 “(윤 전 대통령이) 조사자 교체를 요구하면서 사실상 조사 받지 않고 대기실에 있는 상황”이라며 “출석을 거부하는 것과 같다”고 비판했다. 이어 “수…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캐나다와 무역 협상을 중단하고, 일주일 내에 일방적인 관세율을 통보하겠다고 27일(현지 시간) 밝혔다. 캐나다가 미국 기업을 상대로 ‘디지털 서비스세’를 부과한다는 이유에서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트루스소셜에 “캐나다가 방금 미…
신호위반으로 교통사고를 내고도 그대로 도주한 40대에게 징역형의 집행유예가 선고됐다.그는 음주운전 사실이 적발될 것을 우려해 도주한 것으로 조사됐다. 하지만 음주운전 혐의는 적용되지 못했다.의정부지법 남양주지원 형사1단독 최치봉 판사는 특정범죄 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상 도주치상과 도…
친정팀 SSG 랜더스의 홈경기에서 은퇴식을 갖는 레전드 김강민이 ‘특별 엔트리’를 통해 팬들에게 인사를 건넨다.SSG는 28일 오후 5시 인천 SSG랜더스필드에서 한화 이글스와 홈 경기를 치른다. 이날 김강민은 1번 타자 중견수로 선발 출전한다.한국야구위원회(KBO)는 2021시즌부터…
12·3 비상계엄 관련 내란·외환 사건 수사를 맡은 조은석 특별검사팀이 28일 윤석열 전 대통령이 4시간째 첫 소환 조사를 진행하고 있다.윤 전 대통령은 비공개 출석 요청이 불발되면서 제대로 첫 소환에 응할지에 대한 우려와 달리 이날 오전 9시 54분쯤 서울 서초구 서울고검 청사 앞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