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백종원 “모든 방송활동 중단…처음부터 다시 시작하겠다”
더본코리아 대표 겸 방송인 백종원이 각종 논란에 대해 사과하며 모든 방송활동 중단을 선언했다.백 대표는 유튜브 채널 ‘백종원 PAIK JONG WON’이 6일 공개한 영상에서 “그동안 저 스스로 깊은 성찰의 시간을 갖고, 회사의 여러 문제와 관련해 조직 전반을 살펴보고 재정비하느라 이…
- 2025-05-06
더본코리아 대표 겸 방송인 백종원이 각종 논란에 대해 사과하며 모든 방송활동 중단을 선언했다.백 대표는 유튜브 채널 ‘백종원 PAIK JONG WON’이 6일 공개한 영상에서 “그동안 저 스스로 깊은 성찰의 시간을 갖고, 회사의 여러 문제와 관련해 조직 전반을 살펴보고 재정비하느라 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5일(현지시간) 의약품에 대한 품목별 관세를 “향후 2주 안에(over the next two weeks)에 발표할 것”이라고 밝혔다.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백악관에서 의약품 제조 촉진을 위한 행정명령에 서명했다. 자동차, 반도체 등과 같이 의약품의 미국 내…
퇴직 후 새 직장에 취직하는 공백기간이 15일을 넘어서게 되면 임금하락을 경험하는 경우가 많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한국고용정보원은 6일 이 같은 내용을 담은 ‘일자리 전환의 임금효과’ 보고서를 발간했다.이번 연구는 고용보험 피보험자를 대상으로 한 것으로, 이직자 수는 전체 피보험자의…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5일(현지시간) “향후 2주 이내”에 의약품 관세에 대해 서명할 것이라고 밝혔다.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워싱턴DC 백악관 집무실에서 의약품 제조 촉진 관련 행정명령에 서명하면서 의약품에 대한 관세 부과 계획을 묻는 말에 이같이 답했다.미국 상무부는 트럼프 대…
피트 헤그세스 미국 국방장관이 미군 최고위급인 4성 장군과 제독 규모를 최소 20% 줄이라고 지시했다고 미 CNN과 AP통신이 5일(현지 시간) 보도했다.매체들에 따르면 헤그세스 장관은 국방부 고위직에 이러한 내용을 지시하는 메모에 이날 서명했다. 현재 미군에는 약 800명의 장성이 …
GLP-1(글루카곤 유사 펩타이드-1) 계열 비만치료제 일변도 속에서 후발주자들이 ‘아밀린 작용제’를 통한 차별화로 시장 진입을 노리고 있다. 포만감 호르몬인 아밀린(Amylin)은 식욕 억제를 일으키는 뇌 신호를 활성화하는 역할을 하는 동시에 위 배출을 지연시키는 억제 신호로 작용해…
연휴 마지막날이자 화요일인 6일은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일부 지역에서 비가 내리겠다.기상청은 고비사막과 몽골에서 발원한 황사가 우리나라 상공으로 이동하며 비에 섞여 내릴 가능성이 있다고 예보했다. 비가 소강상태를 보이는 일부 지역에서는 미세먼지 농도가 높아질 수 있겠다.이날 새벽부터 …
충분히 잠을 자지만, 일어나면 개운하지 않은 사람들이 있다. 그렇다면 혹시 ‘드르렁’ 코를 골거나 자다가 ‘컥컥’대는 수면무호흡증이 있지는 않는지 살펴볼 필요가 있다.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 2018년부터 2023년까지 최근 5년간 수면무호흡증 환자 수를 분석한 결과, 4만 5000명(20…
6·3대선이 4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대선 후보 단일화를 두고 국민의힘 김문수 대선 후보와 당 지도부가 5일 정면 충돌했다. 김 후보와 한덕수 전 국무총리가 단일화를 두고 불협화음을 표출한 가운데 김 후보가 당 사무총장 교체와 단일화 추진 기구 설치 요구에 이견을 내며 단일화를 압박…
더불어민주당 선거대책위원회가 공식선거운동 시작일인 12일 0시 이전까지 이재명 후보와 관련된 모든 재판 일정을 변경해 달라고 요구했다. 대법원이 유죄 취지로 돌려보낸 공직선거법 파기환송심은 물론이고 대장동·백현동·성남FC·위례 의혹, 위증교사 등의 재판을 대선 이후로 변경하라는 것이다…
건설 경기 침체가 계속되면서 국내 시멘트 수요가 1980년대 수준으로 급감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다. 지방 미분양 위기 등 근본적인 문제가 해결될 기미가 보이지 않아 시멘트 업계의 고심이 깊어질 것으로 보인다. 5일 한국시멘트협회에 따르면 올해 1분기(1∼3월) 국내 시멘트 회사…
2021년 쇼팽 국제 피아노 콩쿠르 우승자인 캐나다 피아니스트 브루스 류(28)가 11일 서울 예술의전당 콘서트홀에서 리사이틀을 연다. 2023년 내한 리사이틀 이후 2년 만의 한국 무대다. 도이체 그라모폰(DG) 아티스트로 활동 중인 그는 이번 무대에서 차이콥스키의 ‘사계’ 전곡, …
국민의힘 지도부가 5일 밤 의원총회에 이어 심야 비상대책위원회를 열고 국민의힘 김문수 후보가 요구한 3대 요구안을 수용하면서 단일화 협상은 일단 파국을 면했다. 김 후보는 이날 입장문을 내고 당헌·당규 및 법률에 따라 후보의 정당한 요구 즉시 집행과 후보의 당무우선권 존중, 중앙선대위…
30주년을 맞는 부산국제영화제(BIFF)가 새롭게 만든 대상이 프랑스 칸 국제영화제 ‘황금종려상(Palme d‘Or )’처럼 권위 있는 상으로 자리 잡을 수 있을까. 1996년 시작된 BIFF가 올 9월 열리는 30회에서 그간의 비경쟁 원칙을 접고 경쟁 체제로 전환해 부문별 수상작을 …
올 1분기(1∼3월) 음식료품과 외식 소비가 모두 전년보다 줄어들며 동반 감소세가 2년 넘게 이어진 것으로 나타났다. 먹거리에 쓰는 돈은 줄이기가 쉽지 않아 음식료품과 외식은 하나가 줄면 다른 하나가 늘어나는 경향을 보여 왔다. 하지만 집에서 해 먹지도, 나가서 사 먹지도 않는 이례적…
6·3대선이 4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국민의힘은 단일화 시점이 중요한 변수가 될 것으로 보고 있다. 대선 후보 등록과 공식 선거운동 개시 등 대선 주요 일정이 임박한 만큼 단일화 시기에 따라 효과가 크게 달라질 것으로 보고 있다. 국민의힘이 당초 설정한 단일화 1차 데드라인은 7일이…
국민의힘 김문수 대선 후보와 한덕수 전 국무총리는 5일 단일화 시기와 방식을 두고 간극을 드러냈다. 김 후보 측은 “한 전 총리는 우리 당에 1000원짜리 당비 하나 내시지 않은 사람”이라며 김 후보를 중심으로 단일화가 이뤄져야 한다는 뜻을 분명히 했다. 한 전 총리는 김 후보와의 단…
“‘재야 같은 국회의원’을 하기로 작심을 한 것이다.” 국민의힘 김문수 대선 후보의 15대 국회의원 동기인 이재오 민주화기념사업회 이사장은 1996년 12월 26일 신한국당의 ‘노동법 날치기’ 통과 이후 김 후보와 자신은 국회의원의 상징인 금배지를 달지 않았다는 일화를 소개했다. 당시…
“혹시나 살아 있는 동안 길이 열린다면, 북한에서 사목 활동을 하고 싶습니다.” 1일 인천 강화도 꽃동네에 있는 ‘교황 프란치스코 센터’에서 만난 장인남 바오로 대주교(76)는 “2018년 프란치스코 교황의 북한 방문이 성사됐다면 남북 관계가 크게 달라졌을 것”이라고 했다. 한국 출신…
국민의힘 김문수 대선 후보는 올해 3월 고용노동부 장관 재산신고 당시 10억7061만 원을 신고했다. 이는 2018년 지방선거에서 자유한국당(국민의힘 전신) 서울시장 후보로 출마했을 당시(4억9252만 원)보다 약 2배로 늘어난 것이다. 5일 정부 등에 따르면 김 후보가 3월 신고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