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맹점 동의 없이 판촉행사 진행…던킨·배스킨 운영사에 과징금 3억
가맹점주의 사전 동의 없이 임의로 판촉행사를 실시한 던킨·배스킨라빈스 운영사에 과징금이 부과됐다.공정거래위원회는 ‘가맹사업거래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가맹사업법) 위반으로 비알코리아에 시정명령 (행위금지명령, 통지명령)과 과징금 3억 1800만 원을 부과했다고 31일 밝혔다. 비알코리…
- 13시간 전

가맹점주의 사전 동의 없이 임의로 판촉행사를 실시한 던킨·배스킨라빈스 운영사에 과징금이 부과됐다.공정거래위원회는 ‘가맹사업거래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가맹사업법) 위반으로 비알코리아에 시정명령 (행위금지명령, 통지명령)과 과징금 3억 1800만 원을 부과했다고 31일 밝혔다. 비알코리…

최근 자녀 납치를 빙자한 보이스피싱 사기가 성행하고 있어 소비자의 주의가 요구된다. 사기범들은 인공지능(AI)으로 조작한 아이의 울음소리로 부모의 불안감을 자극하고 소액 송금을 요구하는 수법을 쓰는 것이 특징이다.금융감독원은 1일 이같은 내용의 소비자경보 ‘주의’ 단계를 발령했다.사기…

중소벤처기업부(중기부)는 국민주권정부 2년 차를 맞아 국정과제 성과 제고와 중소·벤처기업, 소상공인 성장을 위해 오는 2일 자로 과장급 승진 및 인사를 단행한다고 1일 밝혔다.이번 인사는 ‘연공서열 파괴’와 ‘성과 중심의 인재 등용’을 뼈대로 한다. 관료주의를 탈피해 빠르고 혁신적인 …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또 하나의 8억 뷰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됐다.방탄소년단이 지난 2016년 5월 발매한 스페셜 앨범 ‘화양연화 영 포에버’의 수록곡 ‘세이브 미’(Save ME) 뮤직비디오가 1일 오전 2시 2분경 유튜브 조회 수 8억 회를 돌파했다. 이로써 ‘세이브 미’는…

더불어민주당 3선 의원 출신인 이광재 전 강원도지사가 6·3 지방선거에 불출마하겠다는 뜻을 밝혔다,이 전 지사는 1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더 단단하고, 묵직하게 나아가겠습니다’라는 제목의 글을 올려 “결단을 내렸다. 강원도지사 선거에서 우상호 수석의 승리를 돕겠다. 혼자 가는 길보다는…

대전시와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은 지역 자율주행 전문 기업과 함께 대전시 자율주행 시범운행지구 여객 운송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일 밝혔다.이번 사업은 대전이 독자적인 자율주행 기술 역량과 산업 생태계를 확보하고, 세종·충북과 연계한 충청권 광역 자율주행 교통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다카이치 사나에(高市早苗) 일본 총리가 팔에 통증이 심각해져 예정됐던 생방송 출연을 30분 전에 취소하는 일이 벌어졌다.아사히신문 등에 따르면 다카이치 총리는 1일 오전 9시로 예정됐던 NHK ‘일요토론’ 시작 30분 전 제작진에게 불참 의사를 통보한 것으로 전해졌다. 8일 중의원 선…

이재명 대통령은 정부의 부동산 안정 정책을 비판한 국민의힘을 겨냥해 “말 배우는 유치원생처럼 이 말을 제대로 못 알아듣는 분들이 있다”고 반박했다.이 대통령은 지난달 31일 늦은 밤 자신의 엑스(X·옛 트위터)에 국민의힘의 논평 내용이 담긴 기사를 첨부하면서 다시 “해방 이후 한 번도…

지난달 31일 오후 7시8분께 경기 연천군의 한 양계장에서 불이나 약 2시간10분 만에 꺼졌다. 이 불로 양계장 건물 2개 동이 불에 타고 병아리 5만 마리가 폐사했다. 인명 피해는 없었다. 소방당국은 정확한 화재 원인을 조사 중이다. [연천=뉴시스]

미혼 남성의 61%, 여성의 48%가 결혼 의향이 있다는 설문조사 결과가 나왔다. 결혼에 긍정적으로 답한 비율은 2년 연속 상승했다. 출산 의향 역시 미혼·기혼 집단 모두 전년 대비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다. 인구보건복지협회는 지난해 9월 전국 만 20∼44세 남녀 2050명을 대상으로…

아프리카 콩고민주공화국(DRC 민주콩고) 동부 루바야 지역에 있는 콜탄 광산에서 산사태가 발생해 적어도 200명이 숨졌다고 M23 반군이 31일(현지시간) 밝혔다. AP와 AFP 통신에 따르면 반군 당국은 루바야 콜탄 광산에서 지난달 28~28일에 걸쳐 산사태로 인한 붕괴사고가 일어났…

아프리카돼지열병 중앙사고수습본부는 지난 1월 강원 강릉에서 발생한 아프리카돼지열병(ASF) 중간 역학조사 결과, 농장·축사 차단방역이 전반적으로 미흡했던 것으로 확인돼 방역 조치를 강화한다고 1일 밝혔다.농림축산검역본부의 역학조사 중간결과, 해당 농장은 대규모 사육 농장으로 사료 차량…

해양수산부는 설 명절을 앞두고 오는 13일까지 수산물 원산지 표시 특별점검을 실시한다고 1일 밝혔다.주요 점검품목은 명태, 조기, 전복, 옥돔 등 제수용 수산물과 원산지 거짓 표시 위반 우려가 있는 활참돔, 활방어 등이다. 국립수산물품질관리원 특별사법경찰관, 수산물명예감시원, 지방정부…

충북 청주상당경찰서는 주민에게 지속적으로 행패를 부린 혐의(상습폭행)로 A 씨(40대)를 구속 송치했다고 1일 밝혔다.A 씨는 작년부터 최근까지 청주시 상당구 중앙공원 일대에서 술에 취한 채 주민들에게 시비를 걸고 소란을 피운 혐의를 받고 있다. 그와 관련한 경찰 신고만 20여 건에 …

한국에서 탄생한 ‘두바이쫀득쿠키’가 두바이와 일본 등 해외로 확산되며 K-디저트 트렌드의 상징적 사례로 주목받고 있다.

SNT그룹 지주사인 SNT홀딩스는 지난해 연결기준 매출액이 2조2357억 원으로 전년보다 22.8% 증가하고, 영업이익은 3007억 원으로 전년보다 30.1% 증가했다고 1일 밝혔다.SNT에너지의 매출액은 6061억 원, 영업이익은 1113억 원(영업이익률 18.4%)으로 전년 대비 …

충북 혁신도시에 들어선 국립소방병원이 2일부터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소아청소년과와 산부인과 시범 진료를 시작한다.1일 음성군에 따르면 국립소방병원은 3월부터 지역 주민 시범 진료를 할 계획이었으나, 필수 의료과목에 대한 지역사회의 요청을 수용해 1개월 앞당겨 두 진료과를 먼저 운영한다…

경북 포항 해오름대교가 2일 오후 2시 개통한다. 2021년 6월 28일 착공해 약 5년 만에 건립한 이 다리는 포항 구항을 가로질러 남구 송도동과 북구 항구동을 연결한다. 총길이는 395m이며, 왕복 4차로다. 이에 따라 송도해수욕장과 영일대해수욕장 간 차량 이동시간이 기존 10분에…

대표 봄나물인 두릅을 겨울에도 맛볼 수 있게 됐다. 충북 청주시는 상당구 가덕면에 있는 청주시두릅생산연구회 소속 농가가 촉성재배 기술로 수확한 두릅을 본격 출하한다고 1일 밝혔다.시농업기술센터의 기술 지원을 받은 이 농가의 두릅은 겨울철 촉성재배에 적합한 ‘신구’ 품종이다. 신구는 생…

광주시립도서관은 읽고 싶은 책을 서점에서 대출받을 수 있는 ‘희망도서 바로대출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1일 밝혔다.희망도서 바로대출 서비스는 시민이 읽고 싶은 책을 도서관에 방문하지 않고 인근 서점에서 대출·반납하는 서비스다. 반납된 책은 추후 시립도서관이 소장한다. 이 서비스는 기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