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한길 “아내가 불안해 해…3·1절 집회까지만 참여할 것”
윤석열 대통령 탄핵 반대 목소리를 내는 한국사 일타 강사 전한길 씨가 신변의 위협을 느껴 가족들이 걱정하고 있다며 3월 1일 집회까지만 참여할 것이라고 밝혔다.전 씨는 6일 채널A 라디오 ‘정치시그널’에서 “(아내에게) 3·1절 집회가 마지막 집회라고 약속했다”고 밝혔다. 그는 이번 …
- 2025-02-06
윤석열 대통령 탄핵 반대 목소리를 내는 한국사 일타 강사 전한길 씨가 신변의 위협을 느껴 가족들이 걱정하고 있다며 3월 1일 집회까지만 참여할 것이라고 밝혔다.전 씨는 6일 채널A 라디오 ‘정치시그널’에서 “(아내에게) 3·1절 집회가 마지막 집회라고 약속했다”고 밝혔다. 그는 이번 …
12·3 비상계엄 선포 직전 윤석열 대통령의 지시를 받아 국회를 봉쇄한 혐의 등으로 기소된 조지호 경찰청장과 김봉식 전 서울경찰청장이 첫 재판에서 혐의를 부인했다.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5부(부장판사 지귀연)는 6일 내란 중요임무 종사 등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조 청장과 김 전 서울청장…
“그리그의 음악에는 노르웨이의 풍경에서 나오는 환상적인 멜랑콜리가 있어, 우리 북쪽 사람들의 마음을 매혹시킨다.”(표트르 차이콥스키)피아니스트 아이자와 치하루가 노르웨이 작곡 거장 에드바르드 그리그의 피아노 소품집인 서정소곡집 전곡(66곡) 앨범을 최근 발매했다. 서정소곡집은 그리그가…
6일 오후부터 7일까지 중부지방 등을 중심으로 많은 눈이 내릴 것으로 보인다. 다음주 초가 되면 강추위가 잦아들고 차츰 평년 기온을 회복할 전망이다.기상청에 따르면 6일 오후부터 저녁까지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많은 눈이 예보됐다. 수도권의 6~7일 예상 적설량은 3~8cm(경기 남부 1…
MBC 기상캐스터 고(故) 오요안나씨에 대한 직장 내 괴롭힘 의혹이 불거진 가운데, 주무부처 장관인 김문수 고용노동부 장관이 “철저히 진상을 파악하라”고 지시했다.김 장관은 6일 오후 서울 중구 서울지방고용노동청에서 올해 첫 ‘전국 기관장 회의’ 모두발언 말미에 이 같이 밝혔다.김 장…
제주에서 김포로 출발하려던 항공기에서 승객이 비상구 덮개를 분리했다가 항공기 출발이 지연됐다.제주경찰청에 따르면 5일 오후 8시 20분경 제주공항에서 김포로 이륙하려던 대한항공 KE1326 항공기에서 30대 남성 A씨가 비상구를 건드려 덮개가 분리됐다. A 씨는 승무원으로부터 비상구 …
국내 뷰티 테크 플랫폼 기업 라이브엑스가 일본의 대표적인 살롱 브랜드 COMS그룹과 전략적 업무 협약(MOU)을 체결하고, 일본 내 비즈니스 확장에 나선다고 6일 밝혔다. 라이브엑스는 지난 5일 COMS그룹과의 MOU를 체결하고, COMS그룹과 COMS WORLD 그룹을 출범한다. C…
유튜브는 서비스 자체를 무료로 활용할 수 있지만, 유튜브 프리미엄을 사용하면 더욱 쾌적하게 쓸 수 있습니다. 광고로 인한 끊김 없이 연속 재생할 수 있고, 동영상을 기기 상에 오프라인으로도 저장할 수 있습니다. 또 다른 앱을 이용하거나 화면이 잠긴 상태에서도 백그라운드 재생을 지원하며…
이달 들어 서울 아파트 매매가격이 보합을 멈추고 0.02% 오른 것으로 나타났다. 송파구와 서초구, 용산구, 마포구 등 선호단지와 재건축 호재가 있는 지역 위주로 가격이 상승했다.6일 한국부동산원이 2월 첫째 주(3일 기준) 주간 아파트가격 동향을 조사한 결과 전국 아파트 매매가격은 …
국회 내란 국조특위가 6일 세 번째 청문회를 개최한 가운데 ‘막말’에서 비롯된 여야 간 충돌이 다시 발생했다.윤석열 정부의 비상계엄 선포를 통한 내란 혐의 진상규명 국정조사특별위원회는 이날 3차 청문회를 열었다.용혜인 기본소득당 의원은 이진우 전 육군 수도방위사령관을 부른 뒤 지난 4…
고(故) 오요안나 기상캐스터 직장 내 괴롭힘 의혹의 가해자로 지목된 MBC 김가영 기상캐스터가 경기 파주시 홍보대사에서 해촉됐다.파주시는 시 홍보대사로 활동 중인 MBC 김가영 기상케스터를 해촉했다고 6일 밝혔다.김가영은 지난 2023년 8월1일 파주시 홍보대사로 임명돼 파주시청 공식…
㈜더퍼스트랩은 지난해 12월 프리론칭한 윤곽관리 기기 ‘자이오닉(ZIONIC)’을 오는 26일 공식 론칭한다고 밝혔다. 국내 공식 론칭행사는 시그니엘에서 진행된다. 자이오닉은 셀룰라이트와 지방 감소, 피부 탄력 증진, 피부 톤 개선 효과를 제공하는 시스템으로 주목받는 미용기기다. 업…
대마 투약 혐의로 경찰 내사를 받은 태영호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사무처장의 장남 태모 씨(32)가 무혐의 처분을 받았다.6일 서울 강남경찰서는 태 씨에 대한 대마 등 투약 혐의 수사 결과 ‘혐의없음’으로 5일 불송치했다고 밝혔다.경찰은 태 씨의 모발 등을 채취해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 마약…
‘’제주에서 강풍과 폭설로 3일부터 사흘간 보행자 8명이 다치고 차량 5대가 고립되는 등 20건의 안전사고가 발생했다.6일 제주소방안전본부에 따르면 대설주의보와 강풍주의보가 발효된 3일부터 이날 낮 12시까지 총 20건의 안전조치가 이뤄졌다.이날 오전 10시26분께 서귀포시 상예동에서…
디지털 광고 시장에서 자동화 솔루션과 AI 기술의 활용이 증가하는 가운데, 마케팅 자동화 플랫폼 ‘리워드하우스’는 출시 2개월 만에 400개 이상의 마케팅 대행사가 가입했다고 밝혔다. 리워드하우스는 광고 운영 과정을 자동화하고, AI 기반 최적화 기능을 제공하는 플랫폼이다. 기존 광고…
지난달 출시된 중국의 생성형 인공지능(AI) ‘딥시크(DeepSeek)-R1’의 개인정보 유출 우려가 불거지고 있는 가운데 경찰도 딥시크 접근 차단 조치에 나섰다.경찰청은 6일 오전 7시부터 딥시크에 대한 경찰청 업무용 PC 접근을 차단 조치했다고 밝혔다. 아울러 비공개 행정정보 입력…
‘윤석열 탄핵 반대’ 선봉에 선 공무원 시험계 역사 1타 강사 전한길 씨는 자신의 활동 시한을 오는 3월1일 집회까지로 선을 그었다. 전 씨는 6일 채널A 라디오 ‘정치 시그널’에서 “제가 3·1절이 마지막 집회라고 약속했다”며 “이번 주말 동대구역, 다음 주말 광주. 그다음 주 대전…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관세 전쟁’ 행보가 숨고르기에 들어가면서 국내 증시가 사흘째 강세를 보이고 있다. 6일 오전 11시 8분 현재 기준 코스피는 전일 대비 0.71% 오른 2,527.06에 거래되고 있다. 기관이 1158억 원어치를 순매수하며 지수 상승을 이끌고 있다. …
미국 해군의 최신예 무인 해상초계기인 트리톤(MQ-4C·사진)이 6일 서해상에 전개된 것으로 알려졌다. 고고도 무인정찰기 글로벌호크를 해상 감시용으로 개량한 트리톤은 그간 중국이 자국 영해라고 주장하는 동중국해와 남중국해에 주로 전개돼 중국군 활동을 감시하는 임무를 벌여왔다. 트리톤이…
광주고법 제3민사부(재판장 이창한)는 전남 신안군이 A 해상운송업체와 B 선장 등을 상대로 제기한 ‘구상금 소송’ 항소심에 대해 원고의 추가적 청구를 모두 기각하고, 원심 판결을 유지했다고 6일 밝혔다.재판부는 A 업체와 B 선장이 공동으로 5억 3015만 원을 신안군에 지급하라고 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