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뮤지컬 ‘팬텀’ 外
《사랑은 어렵다. 설렘, 환희와 슬픔, 고뇌를 동시에 건넨다. 사랑을 각기 다른 규모와 색깔로 그려낸 뮤지컬을 살펴본다.》뮤지컬 ‘팬텀’슬픈 사랑, 화려하고 웅장하게 피어나다 19세기 말 프랑스 파리오페라극장. 천재적인 예술적 재능을 지녔지만 흉측한 얼굴 때문에 가면을 쓰고 오페라…
- 2025-06-19
《사랑은 어렵다. 설렘, 환희와 슬픔, 고뇌를 동시에 건넨다. 사랑을 각기 다른 규모와 색깔로 그려낸 뮤지컬을 살펴본다.》뮤지컬 ‘팬텀’슬픈 사랑, 화려하고 웅장하게 피어나다 19세기 말 프랑스 파리오페라극장. 천재적인 예술적 재능을 지녔지만 흉측한 얼굴 때문에 가면을 쓰고 오페라…
와인은 당도·바디감·산미 등 다른 주류와 비교해 선택 기준이 복잡하다보니 소비자들이 제품을 탐색하고 구매하는 데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다. 특히 와인 입문자의 경우 별도의 지식 없이 오프라인 매장이나 온라인 채널에서 원하는 와인을 구매하기란 쉽지 않다.보틀벙커는 이같은 와인 쇼핑의 …
에버랜드의 워터파크 캐리비안 베이가 오는 13일부터 9월 7일까지 글로벌 인기 IP(지식재산권) 원피스와 콜라보한 여름축제 ‘썸머 페스티벌(Summer Festival)’을 개최한다. 이른 폭염 예고에 예년보다 여름축제 개막 일정을 약 3주 가량 앞당겼다.올해 캐리비안 베이와 원피스의…
롯데백화점이 ‘와인 페어링(조합)’을 전문으로 하는 초대형 와인 다이닝 ‘더 페어링(The Pairing)’을 선보인다. 최고의 요리에 궁극의 와인 페어링 경험을 선사하겠다는 철학을 이름에 담았다.1일 롯데에비뉴엘 잠실점 6층에 185평 규모로 오픈한 ‘더 페어링’에서는요리에 따라 개…
여름에는 강한 자외선으로 인해 피부가 거칠어지고 여러 문제도 생기기 쉽다. 보습을 비롯해 피부결 및 모공 관리 등에 더 신경을 쓰게 된다. 피부 관리에 도움이 되는 제품들이 속속 나오고 있다. ● 2030 남성 손쉽게 단장 아모레퍼시픽은 남성 스타일링 브랜드 ‘프렙 바이 비레디’…
《무더위가 예상되는 올 여름, 청량하고 감각적인 쉼을 선사하는 국내 호텔에 눈을 돌려보자. 향수, 빙수, 웰니스 프로그램 등이 지친 심신을 달래준다.》● 그랜드하얏트서울그랜드 하얏트 서울 호텔은 ‘메종 마르지엘라 프래그런스’와 함께 ‘네버엔딩 섬머(Never Ending Summer)…
눈처럼 하얗게 만개한 꽃들, 초록빛 가득한 언덕과 나무, 푸른 하늘을 풍성하게 채운 구름. 기분 좋은 화사함을 선사하는 클로드 모네의 ‘봄’이다. 넓은 붓터치로 바다와 하늘, 돛단배와 성을 맑게 담은 폴 시냑의 ‘라 로셀’은 단번에 마음을 사로잡는다. 한참 동안 보게 된다. 금박 배경…
커트 캠벨 전 미국 국무부 부장관이 한미일 3국 협력에서 조력자 역할을 맡아온 미국이 이제는 예측불가능한 변수로 떠올랐다는 평가를 내놨다. 캠벨 전 부장관은 조 바이든 행정부 인도태평양 정책을 설계한 인물이다.캠벨 전 부장관은 18일(현지 시간) 미국 워싱턴DC에서 싱크탱크 전략국제문…
이재명 대통령이 G7 정상회의에서 외교 데뷔전을 치르고 19일 귀국했다.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상견례가 무산돼 아쉬움을 남겼지만 한일 정상회담 등으로 실용주의 외교 노선 첫선을 보였다. 1박3일 간 10여개국과 정상회담을 갖는 강행군으로 반년 넘게 멈춰있던 대한민국 정상 외교도 …
태국에서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환자가 급속도로 증가하며 우려가 커지고 있다.17일(현지시각) 방콕포스트와 네이션에 따르면, 태국 질병통제국(DDC)은 지난 8~14일 한 주 동안 코로나19 신규 감염자가 전국에서 7만6161명 보고됐으며, 40명이 사망했다고 밝…
이재명 대통령은 17일 주요 7개국(G7) 정상회의가 열린 캐나다에서 이시바 시게루 일본 총리를 만나 “한일은 앞마당을 같이 쓰는 이웃집 같은 관계”라며 양국 간 협력 강화 의지를 밝혔다. 이시바 총리도 “올해는 국교 정상화 60주년인 기념비적인 해”라며 셔틀 외교 등 긴밀한 소통을 …
김건희 여사가 도이치모터스 주가 조작 범행을 인지했던 정황이 담긴 녹음파일이 최근 서울고검 재수사 과정에서 확보됐다고 한다. 김 여사가 2009∼2012년 자신의 계좌를 담당한 미래에셋증권 직원과 통화하면서 “그쪽에서 주가를 관리하고 있고, 수익의 40%를 그쪽에 주기로 했다”는 취지…
이종석 국가정보원장 후보자가 간첩법을 개정해 외국을 위한 스파이 행위도 처벌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밝혔다. 형법 98조인 간첩법은 북한을 뜻하는 적국을 위해 국가·군사기밀을 넘긴 사람만 처벌하도록 규정했는데 대상을 외국으로 넓히자는 것이다. 지난해 11월 여야 합의로 이런 내용의 …
이재명 대통령 당선 사례라도 하듯 여당이 전 국민 지원금을 기어이 주겠다고 한다. 이미 오를 대로 오른 생활 물가가 다시 상승하고 부동산 가격이 문재인 정권 때의 전(前)고점을 경신하는 시점에서 물가의 추가 상승이 우려된다. 지역화폐 예산도 더 늘린다고 한다. 지역화폐는 100만 원을…
“무조건 항복하라.” “당신의 위치를 파악하고 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7일 이란 최고지도자 하메네이를 겨냥해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올린 글이다. 이란은 13일 시작된 이스라엘의 탄도미사일과 드론 공격 때문에 군 참모총장을 잃었고, 핵 시설과 미사일 기지가 파괴됐…
의정 갈등은 도대체 어떻게 풀어야 할지 모를 지경에 이르렀다. 올해 의대 증원을 철회했는데도 의대생은 꿈쩍하지 않는다. 전공의 추가 모집에 필기시험 면제, 입영 특례까지 안겨줘도 전공의 복귀율은 미미하다. 정부가 쓸 수 있는 카드는 다 쓴 것 같다. 의정 간 협상이 시작돼도 2000명…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18일(현지 시간) 이스라엘과 이란 간 갈등에 군사적으로 개입할지 여부를 고려하면서 이란에 “최후통첩(the ultimate ultimatum)을 내렸다”고 밝혔다.이날 CNN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이란에 최후통첩을 내렸는지 묻는 질문에 “그렇게 말할 …
2년 전 정년퇴직한 A 씨는 올 초부터 개인택시를 몰고 있다. 개인택시를 하기로 마음먹고 운전대를 잡기까지 1년 반이 걸렸다. 다른 개인택시 기사의 영업 면허를 양수(讓受)하려면 반드시 들어야 하는 교육이 있는데, ‘로또만큼 되기 어렵다’는 말대로 신청자가 몰려 교육 신청부터 번번이 …
어떤 정부든 집권 초기 ‘허니문 기간’에는 대통령실이 언론에 비교적 많은 정보를 제공하고 브리핑을 자주 연다. 개혁 슬로건이나 국정 철학을 비주얼로 전달하는 언론 홍보에 적극적이기 때문에 기자들과의 스킨십도 늘어난다. 기자들이 직접 취재할 수 있는 공개 일정이 많아지며 사진취재의 범위…
한 아이가 오른손을 번쩍 들고 횡단보도를 건넙니다. 어깨에 두른 망토를 보니, 장차 나라를 구할 히어로 꿈나무인가 봐요. ―서울 중구 서울시청 앞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