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성전자, 엔비디아 HBM3E 8단 공급 승인받아”
삼성전자가 미국 반도체 기업인 엔비디아로부터 5세대 고대역폭메모리(HBM)인 ‘HBM3E 8단’ 공급 승인을 얻었다는 외신 보도가 나왔다.31일 업계에 따르면 블룸버그 통신은 삼성전자가 지난달 엔비디아로부터 HBM3E 8단 공급 승인을 얻었다고 익명의 소식통들을 인용해 보도했다.이 제…
- 2025-01-31
삼성전자가 미국 반도체 기업인 엔비디아로부터 5세대 고대역폭메모리(HBM)인 ‘HBM3E 8단’ 공급 승인을 얻었다는 외신 보도가 나왔다.31일 업계에 따르면 블룸버그 통신은 삼성전자가 지난달 엔비디아로부터 HBM3E 8단 공급 승인을 얻었다고 익명의 소식통들을 인용해 보도했다.이 제…
충남 서산시는 설 연휴 폭설과 강풍으로 인해 지곡면 오토밸리 산업폐기물 매립장 에어돔의 파손이 발생함에 따라 3∼4주간 해당 업체의 폐기물 반입을 중지한다고 31일 밝혔다.시에 따르면 오토밸리 산업폐기물 매립장 에어돔 파손에 따라 안전진단 후 3∼4주간 보수작업이 진행될 예정이며 보수…
접착필름 전문기업 실론(SEALON)은 지난 23일 서초구립 한우리정보문화센터에 1,000만 원의 후원금을 전달하며 장애 예술가 육성을 위한 기부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후원금은 발달장애인 연주자로 구성된 ‘서초한우리 오케스트라’ 단원들의 음악 활동 지원과 장애 예술가들의 창작 …
김선호 국방부 장관 직무대행(사진)이 31일 오전 피트 헤그세스 미 국방장관과 첫 공조통화를 가졌다고 국방부가 밝혔다.김 장관 대행은 헤그세스 장관의 취임을 축하하면서 국제안보정세가 엄중한 시기에 막중한 임무를 훌륭히 수행할 것이라는 점에 기대를 표명했다고 군은 전했다.군 관계자는 “…
미국 연방준비제도가 1월 FOMC(연방공개시장위원회)에서 금리 인하에 브레이크를 걸면서 시장의 관심은 한국은행의 금리 결정으로 옮겨가고 있다. 비상 계엄 여파 등 정국 불안에 따른 내수 부진과 트럼프 행정부의 높아질 무역 장벽에 금리 인하로 대응해야 한다는 주장이 높지만, 미국의 금리…
‘월드 오브 스트릿 우먼 파이터’에 시즌 1 리더즈들이 뭉친다.31일 엠넷 ‘월드 오브 스트릿 우먼 파이터’(이하 ‘월드 오브 스우파’) 측은 팀 코리아의 멤버를 공개했다. 한국을 대표하는 크루로 ‘스우파’ 열풍을 일으켰던 시즌 1의 리더즈 8인(모니카, 허니제이, 아이키, 리헤이, …
그룹 뉴진스 멤버 5인의 부모가 소셜미디어 계정을 개설했다. 이들은 임시로 운영될 이 계정에서 뉴진스의 공식 입장을 전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30일 뉴진스 멤버들은 소셜미디어 계정을 만든 후 “본 계정은 임시로 운영될 계정으로, 하이브와의 분쟁에서 입장을 대변하기 위해 부득이하게 개설…
정진석 대통령비서실장 등 대통령실 참모들이 31일 오전 서울구치소에 수감된 윤석열 대통령을 접견했다.대통령실에 따르면 정 실장과 홍철호 정무수석 등 참모진들은 이날 오전 윤 대통령을 접견하기 위해 서울 구치소를 방문했다. 윤 대통령이 서울구치소에 수감된 이후 일반 접견은 이번이 처음이…
‘신상출시 편스토랑’ 김재중이 어머니에게 손편지로 진심을 전한다.31일 오후 방송되는 KBS 2TV ‘신상출시 편스토랑’(이하 ‘편스토랑’)에서는 김재중이 어머니의 생신을 맞이해 작지만 정성이 가득 담긴 이벤트를 준비한다. 모두가 감탄한 김재중의 다정함, 그 안에 가득 담긴 지극한 효…
설연휴 마지막날 경남 진주시에서 시내버스와 택시가 충돌해 3명이 다쳤다.30일 오후 9시5분께 진주시 충무공동 한국토지주택공사(LH) 앞 사거리에서 시내버스와 개인택시가 충돌했다.이 사고로 택시 운전사 A씨와 시내버스에 타고 있던 탑승자 10여명 중 2명 등 3명이 부상을 입고 병원으…
김정은 북한 노동당 총비서가 핵물질 생산기지와 핵무기 연구소를 방문해 핵 대응 태세 강화 입장을 밝힌 가운데, 북한 영변 핵시설의 원자로와 실험용 경수로가 계속해서 가동 중인 정황이 위성사진에 포착됐다고 자유아시아방송(RFA)이 31일 보도했다.미국의 상업위성 ‘플래닛 랩스’가 지난 …
광주 서부경찰서는 도로교통법 위반(음주운전) 혐의로 30대 A 씨를 입건했다고 31일 밝혔다.A 씨는 지난 29일 오후 10시쯤 광주 서구 금호동의 한 도로에서 술을 마시고 운전하던 중 인도 위에 설치된 지상 개폐기(전력 공급 시설)을 들이받은 혐의를 받고 있다. 사고 여파로 차량이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멕시코, 캐나다에 대한 관세 부과를 재확인하면서 달러화가 강세를 보이고 있다.31일 서울 외환시장에 따르면 달러·원 환율은 종가 기준 전 거래일인 1431.3원 대비 14.7원 오른 1446.0원에 출발했다. 이후 장 초반인 오전 9시 15분 기준 상승 폭…
엔제 포스테코글루 토트넘 감독이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리그(UEL) 엘프스보리(스웨덴)전에서 전반 45분만 소화한 손흥민에 대해 계획된 교체였다고 강조했다.포스테코글루 감독은 31일(한국시간) 열린 2024-25 UEL 리그 페이즈 최종 8차전에서 엘프스보리를 3-0으로 완파한…
김선호 국방부 장관 직무대행이 31일 오전 피트 헤그세스 신임 미국 국방장관과의 첫 공조통화를 통해 한미동맹의 굳건함을 재확인했다고 국방부가 밝혔다. 국방부에 따르면 양측은 지난 70여 년 이상 한반도 및 역내 평화와 안정의 핵심축으로 발전해온 한미동맹의 성과들을 높이 평가하면서, 한…
북한이 제8기 제30차 비서국 확대회의에서 간부 비위를 공개 질타한 이후 재차 당의 기강을 바로 세울 것을 강조했다.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은 31일 김정은 총비서가 직접 지방 간부들의 비위를 공개 질타했던 비서국 확대회의를 언급하며 “당의 본태와 영상을 흐리게 하는 요소에 대해서는 그…
유럽 축구리그 명문 구단들이 새해를 맞아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음력설’이 아닌 ‘중국설’로 표기해 논란이 되고 있다.서경덕 성신여대 교수는 31일 “현재 이강인이 뛰고 있는 파리 생제르맹(PSG), 킬리안 음바페가 뛰고 있는 레알 마드리드 등 전 세계 축구팬을 많이 보유한 유명…
삼성전자가 2024년 4분기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129.9% 증가한 6조4927억 원으로 집계됐다고 31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75조7883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1.8% 늘었다.삼성전자의 2024년 연 매출은 300조8709억 원으로 전년보다 16.2% 늘었…
국내 뷰티 테크 스타트업 라이브엑스가 일본 법인인 ‘라이브엑스JP’를 설립하며 해외 진출을 본격화한다고 31일 밝혔다. 라이브엑스는 2021년 부산에서 설립하여, 핵심 서비스인 위닛을 시작으로 프리미엄 살롱 브랜드 살롱에이 인수를 하여 살롱 사업에서 빠르게 성장중이다. 오프라인 미용 …
중국의 저비용 인공지능(AI) 딥시크(DeepSeek) 충격으로 미국 증시에서 AI 반도체 대장주인 엔비디아가 하락세를 보이면서 SK하이닉스도 급락하고 있다.31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오전 9시5분 현재 SK하이닉스는 전 거래일 보다 2만5100원(11.36%) 내린 19만5900원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