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환자들, 감기로 큰 병원서 86억 썼다…1만8090일간 입원
지난해 감기 때문에 상급종합병원 등 대형병원에 간 환자의 총진료비가 86억 원으로 추산됐고 입내원일수 등도 절반 정도로 줄었다. 경증질환의 큰 병원 방문을 자제한 데 따른 효과 등으로 풀이된다.20일 뉴스1이 국민건강보험공단의 국회 제출 자료를 분석한 결과, 감기에 대한 3차 의료기관…
- 2025-06-20
지난해 감기 때문에 상급종합병원 등 대형병원에 간 환자의 총진료비가 86억 원으로 추산됐고 입내원일수 등도 절반 정도로 줄었다. 경증질환의 큰 병원 방문을 자제한 데 따른 효과 등으로 풀이된다.20일 뉴스1이 국민건강보험공단의 국회 제출 자료를 분석한 결과, 감기에 대한 3차 의료기관…
투썸플레이스는 ‘과일 생크림 케이크(과일생)’ 컬렉션 누적 판매량 120만 개 돌파를 기념해 전 제품 케이크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할인 행사는 6월 20일부터 30일까지며 투썸플레이스앱 ‘투썸하트’ 가입자를 대상으로 한다.‘과일생’ 시리즈는 올해 3월 출시된 ‘금귤…
세종시의 한 아파트에서 승용차가 주차장 벽을 들이받아 4명의 사상자가 발생했다. 20일 세종소방본부에 따르면 전날 오후 2시 26분경 세종시 새롬동의 한 아파트단지 지하 주차장에서 그랜저 차량이 주차장 벽면을 강하게 충격했다. 이 사고로 뒷자리에 타고 있던 70대 여성 2명이 심정지 …
서울 지하철 냉난방 관련 민원이 올해 들어 28만 건을 돌파했다. '덥다'는 불만이 26만 건 이상으로 압도적인 가운데, 서울교통공사는 약냉방칸과 ‘또따지하철’ 앱을 통해 대응에 나섰다.
장마가 시작되면서 20일 전국 대부분 지역에 돌풍과 천둥·번개를 동반한 많은 비가 내릴 것으로 예상된다. 서울·인천, 일부 경기·강원에는 호우특보가 발효돼 있다. 21일까지 전국적으로 강한 비와 많은 비가 내릴 것으로 전망된다. 동부간선도로 곳곳과 청계천·도림천 등 서울 시내 하천 2…
19일 오후 2시22분쯤 경북 구미시 공단동 남구미대교 아래 낙동강에서 30대로 추정되는 남성이 숨진 채 발견됐다.20일 소방 당국에 따르면 ‘사람이 수면 위에 엎드린 채 떠다닌다’는 신고를 받고 출동해 수난 구조장비로 시신을 인양하고 경찰에 인계했다.인양 당시 시신은 이미 부패가 진…
광주 한 시니어센터 창고에서 불이 나 생활하던 이용자들이 대피했다.20일 광주소방본부에 따르면 이날 오전 5시 25분쯤 광산구 도산동 한 시니어센터에서 불이 났다는 신고가 자동화재속보기를 통해 자동접수됐다. 속보기는 연기나 열을 감지해 자동으로 119 상황실에 화재 신고를 접수하는 장…
배우 최강희가 ‘전지적 참견 시점’을 통해 사랑스러운 여름 일상과 문해력 수업을 공개한다.오는 21일 방송되는 MBC ‘전지적 참견 시점’(이하 ‘전참시’) 352회에서는 엉뚱한 매력 가득한 배우 최강희의 바쁜 하루가 펼쳐진다.이날 방송에서 최강희는 이사 예정이라는 소식을 알리며 정든…
‘축구의 신’ 리오넬 메시가 환상적인 프리킥 결승골로 인터 마이애미(미국)의 2025 국제축구연맹(FIFA) 클럽월드컵 첫 승을 이끌었다.마이애미는 20일(한국 시간) 미국 조지아주 애틀랜타의 메르세데스 벤츠 스타디움에서 열린 포르투(포르투갈)와의 대회 조별리그 A조 2차전에서 2-1…
장아름 기자 = ‘전현무계획2’ 전현무가 박정수가 내린 ‘결혼 진단’에 ‘깨갱’ 한다.20일 방송되는 MBN·채널S ‘전현무계획2’ 34회에서는 전현무 곽튜브(곽준빈)가 ‘49번째 길바닥’으로 충청남도 당진을 찾는다. 그 가운데 ‘먹친구’로 나선 ‘시트콤계의 대모’ 박정수가 정을영 P…
이용자의 클릭 없이도 홈페이지나 온라인 관계망(SNS) 등에서 쿠팡 홈페이지나 애플리케이션(앱)으로 이동되는, 이른바 ‘납치광고’와 관련해 방송통신위원회가 조사에 착수한다.방통위는 쿠팡의 ‘전기통신사업법’ 상 금지 행위 위반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사실조사에 착수한다며 20일 이같이 밝…
영화 ‘28년 후’(감독 대니 보일)가 개봉 첫날 박스오피스 1위에 올랐다.20일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 입장권 통합전산망 집계에 따르면 ‘28년 후’는 개봉 첫날인 지난 19일 하루 동안 5만 6678명의 관객을 동원하면서 박스오피스 1위에 올랐다. 누적 관객 수는 5만 7024명이다…
프로야구 LG 트윈스의 베테랑 유격수 오지환이 2군으로 내려간 지 열흘이 지났지만, 아직 1군의 부름을 받지 못했다. 재조정의 시간이 더 필요한 모양새다.오지환은 경기가 없는 지난 9일 1군 엔트리에서 제외됐다. 몸 상태에 이상이 있는 건 아니었으나 타격감이 떨어져 결국 2군으로 내려…
도널드 트럼프 미국 행정부가 한국을 포함해 아시아의 동맹들에도 국내총생산(GDP)의 ‘5%’에 달하는 수준의 국방비를 지출해야 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기존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토) 회원국들에 요구한 수준의 안보 부담을 한국, 일본 등 아시아 동맹들에도 지우겠단 입장을 공개적으로…
출근 시간대 의정부경전철 운행이 두 차례 중단되면서 시민들이 큰 불편을 겪었다.20일 의정부경전철에 따르면 오전 7시20분께 효자역에서 발곡 방향으로 운행 중이던 열차에 고장이 발생했다.이로 인해 전 구간 열차 운행이 중단되면서 출근길 승객들이 전동차를 이용하지 못했다.경전철 측은 긴…
호주가 이란 주재 대사관 운영을 중단하고 외교관과 가족들에게 이란을 떠날 것을 지시했다. 이스라엘과 이란 간 갈등이 격화되면서 현지 안보 상황이 악화된 데 따른 조치다. 21일(현지 시간) 페니 윙 호주 외교장관은 “호주 정부는 이란 내 자국민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이 같은 결정…
강원 전역에 많은 비가 예고된 20일 오전 7시 현재 영서북부를 중심으로 30㎜ 안팎의 폭우가 쏟아지는 반면 동해안은 아침기온이 30도에 육박하는 폭염이 기승을 부리고 있다.강원지방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오전 6시 기준 주요지점 누적 강수량은 철원 동송 52㎜, 철원 48.8㎜, 화천 …
19일 오후 10시 38분께 경남 창녕군 영산면 중부내륙고속도로(창원 방면) 영산휴게소 부근에서 트레일러와 화물차 등 3중 추돌사고가 났다.사고는 2차로를 주행 중인 A 트레일러가 앞서가던 B 트레일러를 추돌했고, B 차량이 밀리면서 다시 전방의 C 화물차(4.5톤)를 추돌했다.이 사…
한국 남자 배구 국가대표팀이 베트남을 꺾고 2025 아시아배구연맹(AVC) 네이션스컵 8강에 진출했다.이사나예 라미레스 감독이 이끄는 한국은 지난 19일(한국 시간) 바레인 마나마에서 열린 베트남과의 대회 예선 D조 2차전에서 세트 스코어 3-0(25-22 25-23 25-12)으로 …
배우 김태희가 골프장에서도 빼어난 미모를 뽐냈다.연기자 이완(본명 김형수)의 아내이자 프로골퍼 이보미는 시누이인 배우 김태희와 골프 라운딩에 나선 모습을 공개했다. 지난 19일 이보미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여러분 제가 좀 부럽죠?, 태희 언니는 막 찍어도 화보고, 날씨 좋고, 멤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