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책자금 따 줄게” 유혹 후 먹튀…‘지능형 브로커’에 中企 눈물
“정책자금을 무조건 받게 해준다더니 컨설팅 비용만 떼먹고 잠적하더군요.”서울에서 개인사업을 하는 김진명 씨(가명)는 지난해 황망한 일을 겪었다. 가게 운영이 어려워져 대출을 받으려 알아보던 중 한 ‘공공기관’으로부터 연락을 받았다. 자신을 정부기관 소속이라 소개한 직원은 곧바로 ‘낮은…
- 2025-02-10
“정책자금을 무조건 받게 해준다더니 컨설팅 비용만 떼먹고 잠적하더군요.”서울에서 개인사업을 하는 김진명 씨(가명)는 지난해 황망한 일을 겪었다. 가게 운영이 어려워져 대출을 받으려 알아보던 중 한 ‘공공기관’으로부터 연락을 받았다. 자신을 정부기관 소속이라 소개한 직원은 곧바로 ‘낮은…
JTBC 아나운서 출신 방송인 장성규가 고(故) 오요안나의 직장 내 괴롭힘 피해를 방관했다는 의혹과 관련 악플이 쏟아지자 의혹을 제기한 채널에 댓글을 직접 달며 반박했다.10일 방송가에 따르면, 장성규는 지난 8일 유튜브 채널 ‘가로세로연구소’(가세연) 커뮤니티 게시글에 댓글로 “세의…
경기 용인에서 고등학교를 나온 현 모 군(19)은 지난해 말 서울의 한 명문대 합격증을 받아 들었지만 입학을 포기했다. 경진대회에서 필기로봇 아이디어로 장려상을 받았을 만큼 로봇 공학에 관심이 많았지만, 의대 정원이 늘어날 것이란 뉴스를 보고 부모님과 상의해 재수를 결심했다고 한다. …
더브레드앤버터(the bread and butter brand consulting LLC)는 몽골 울란바토르 Songinohairhan 지역에서 스마트팜 브랜드 ‘엔테크 몽골리아(Entech Mongolia)’ 및 스마트팜에서 생산되는 딸기 브랜드 ‘스마트 베리’(Smart Berry…
저출산 해결을 위해 서울시와 고용노동부가 야심차게 시작한 ‘외국인 가사 관리사’ 시범사업이 이달 말 종료, 민간 운영 방식으로 전환됨에 따라 이용 요금이 대폭 증가할 것이라는 우려가 나온다. 시범사업 시작 전부터 ‘고비용’ 지적으로 한차례 몸살을 앓은 만큼, 이로 인한 비판을 피하기 …
영화 ‘검은 수녀들’이 누적 관객수 160만 관객을 기록하며 손익분기점을 돌파했다.지난 9일 영화진흥위원회 입장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검은 수녀들’은 이날 누적 160만 315명을 기록하며 손익분기점을 돌파했다. 이에 ‘검은 수녀들’ 측은 관객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담은 사진을 공개했…
‘피클티브이’, ‘티브이챔프’ 등의 총책 2명이 ‘케이-콘텐츠’ 저작권 침해 불법 재생(스트리밍) 사이트 4개를 베트남에서 거주하며 운영한 혐의로 지난해 12월 27일 인천공항 입국장에서 검거됐다.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는 대전지방검찰청, 경찰청, 국제형사경찰기구(이하 인터폴)와의…
‘혈당 급상승’이 에서 가장 잘 다듬은 말로 꼽혔다. 또한 ‘옴부즈퍼슨’이 쉬운 우리말로 바꿔 써야 할 외국 용어로 꼽혔다.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와 국립국어원(직무대리 윤성천)은 이런 결과를 담은 2024년 다듬은 말 76개에 대한 국민 수용도 조사를 10일 발표했다.2024년 …
전남 화순의 한 도로에서 눈길에 미끄러진 스포츠유틸리티(SUV) 차량이 가로수를 들이받아 20대 운전자가 숨졌다.10일 화순경찰서에 따르면 전날 오후 1시44분께 함편군 사평면 사평폭포 앞 왕복 2차선 도로에서 20대 남성 운전자 A씨가 몰던 SUV가 도로변 가로수를 들이받았다.이 사…
10일 오전 5시3분 경기 군포시 한 15층짜리 아파트 3층에 불이 났다.이 불로 70대 남성 1명이 숨졌다. 아파트 주민 8명은 소방당국에 의해 구조되는 등 추가 인명피해는 없었다.소방당국은 다수 인명피해을 우려해 오전 5시13분 대등 1단계를 발령, 화재 1시간3분 만인 오전 6시…
축구 국가대표 공격수 황희찬이 잉글랜드축구협회(FA)컵에서 올 시즌 첫 도움을 올렸지만, 부상으로 전반만 뛰고 교체됐다.황희찬은 9일(현지 시간) 영국 블랙번의 이우드파크에서 열린 2024~2025시즌 FA컵 4라운드(32강) 블랙번 로버스(챔피언십)와 원정 경기에서 전반 33분 주앙…
월요일인 10일은 칼바람을 동반한 강추위가 계속된다. 11일 낮부터 차차 기온이 올라 평년과 비슷한 겨울 날씨를 보이겠다.기상청은 이날 기온이 평년(최저 -10~0도, 최고 3~9도)보다 3~10도가량 낮아 춥겠다고 예보했다. 바람도 약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 낮을 전망이다.경기…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는 이스라엘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가자지구 구상’의 후속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밝혔다.9일(현지 시간) 외신들에 따르면 네타냐후 총리는 전날 밤 늦게 방영된 폭스뉴스 인터뷰에서 “트럼프 대통령의 제안은 수년 만에 처음 나온 신선한 아이디어이며 가지…
이세돌 9단과 알파고 대결 당시 한국을 방문해 우리에게도 친숙한 데미스 허사비스 구글 딥마인드 최고경영자(CEO)가 “딥시크가 중국에서 개발된 인공지능(AI) 중 최고지만, 과장됐다”고 평가했다.2016년 당시 세기의 대결로 전 세계 언론의 집중 조명을 받았던 알파고와 이세돌 9단의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미국으로 수입되는 모든 철강과 알루미늄에 대해 25% 관세를 부과하는 방안을 10일(현지시간) 발표할 것이라고 밝혔다. 9일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에어포스원(대통령전용기)에서 기자들에게 이같이 말했다. 캐롤라인 레빗 백악관 대변인은 “새…
배우 권상우가 주연한 영화 ‘히트맨2’가 2주 연속 주말 박스오피스 정상에 올랐다.‘히트맨2’는 7~9일 20만1562명이 봐 주말 박스오피스 1위를 달렸다. 누적 관객수는 231만명이다.이 작품은 2020년 공개된 ‘히트맨’(240만명) 후속작이다. 전작에서 웹툰 작가로 전업에 성공…
전남 여수 앞바다에서 조업하던 139t급 어선이 9일 침몰해 선원 5명이 숨지고 5명이 실종됐다. 전남 여수해경에 따르면 이날 오전 1시 41분 여수시 삼산면 하백도 동쪽 17km 해상에서 139t급 부산 선적 제22서경호가 레이더에서 사라졌다. 이 어선은 전날 낮 12시 55분 부산…
“언니인데 밥은 제가 당연히 사야죠. 지금처럼 선의의 경쟁을 계속하면서 좋은 성적 거두고 싶어요.” ‘쇼트트랙 여왕’ 최민정(27)이 돌아왔다. 주 종목인 여자 1500m 금메달은 후배 김길리(21)에게 내줬지만 1년 공백을 뛰어넘어 2025 하얼빈 겨울아시안게임 한국 선수단 첫 3…
‘세계 최강’ 한국 쇼트트랙이 하얼빈 빙판을 접수했다. 9일 하얼빈 겨울아시안게임 쇼트트랙 경기 일정이 마무리된 가운데 한국 선수단은 역대 최고인 금메달 6개, 은메달 4개, 동메달 3개를 합작했다. 종전 아시안게임 최고 성적은 2003년 아오모리 대회의 금 6, 은 3, 동메달 5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0일 혹은 11일 다수 국가에 ‘상호 관세(reciprocal tariff)’를 부과하는 방안을 발표하겠다고 7일(현지 시간) 밝혔다. 앞서 올 4월까지 주요국에 ‘보편 관세(universal tariff)’를 부과하겠다고 예고한 가운데 또 하나의 관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