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때 공동선두 9명… ‘장타자’ 방신실, 버디쇼로 끝냈다
장타자가 퍼팅까지 잘하면 어떤 일이 벌어지는지를 여실히 보여준 경기였다. ‘장타 여왕’ 방신실(21)이 무서운 뒷심을 발휘하며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투어 시즌 첫 승이자 통산 3승을 달성했다. 방신실은 20일 경남 김해 가야 컨트리클럽(파72)에서 열린 KLPGA투어 넥센·세인…
- 2025-04-21
장타자가 퍼팅까지 잘하면 어떤 일이 벌어지는지를 여실히 보여준 경기였다. ‘장타 여왕’ 방신실(21)이 무서운 뒷심을 발휘하며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투어 시즌 첫 승이자 통산 3승을 달성했다. 방신실은 20일 경남 김해 가야 컨트리클럽(파72)에서 열린 KLPGA투어 넥센·세인…
◇김찬진 전 국회의원 별세·이영애 씨 남편상·주연 재한 승연 은영 대한 씨 부친상·안재성 김은탁 김원중 씨 장인상·안노미유키 씨 시부상=20일 서울성모병원, 발인 22일 오전 10시 20분 02-2258-5940 ◇김홍수 씨 별세·신경자 씨 남편상·준영 삼성전자 한국총괄 프로 부친상·…
폐렴에서 회복 중인 프란치스코 교황이 20일(현지 시간) 부활절 미사에 깜짝 등장했다. 교황은 이날 바티칸 성베드로 대성당 2층 발코니에 휠체어를 타고 나타났다. 그는 성베드로 광장에 모인 신자들을 향해 “형제자매 여러분, 부활절을 축하한다”고 말했다. 이날 안젤로 코마스트리 추기경이…
6·25전쟁에 참전한 캐나다 용사인 윌리엄 크라이슬러 씨가 생전 소원대로 한국에서 영면하게 됐다. 국가보훈부는 크라이슬러 씨의 유해 봉환식을 21일 인천국제공항 제2터미널 입국장에서 거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유해 봉환식은 21일 고인의 유해가 도착하는 오후 5시 반부터 보훈부 주관으…
2021년 한국인 최초로 미국 아카데미상(오스카) 여우조연상을 받은 배우 윤여정 씨(77·사진)가 할리우드 신작 영화 ‘결혼 피로연(The Wedding Banquet)’ 개봉을 맞아 가진 해외 인터뷰에서 “커밍아웃한 큰아들은 뉴욕에서 동성혼을 했다”고 공개했다. 19일(현지 시간) …
2시간 40분 42초. 19일 중국 베이징에서 세계 최초로 ‘휴머노이드 로봇’ 하프 마라톤 대회에서 1위를 차지한 베이징휴머노이드로봇혁신센터의 로봇 ‘톈궁 울트라’의 기록이다. 180cm, 52kg의 ‘톈궁 울트라’는 이날 함께 달린 남자 선수의 우승 기록(1시간 2분)에는 훨씬 못 …
가수이자 화가인 솔비가 2년 만의 개인전 ‘플라워 프롬 헤븐’을 앞두고 절친한 가수 이민우와 브라이언, 탤런트 권혁수를 초대해 프리 오픈식을 연다. 전시는 4년 전 돌아가신 아버지를 추모하는 의미를 담있다. 지리산에서 인생의 전환점을 맞아 그림에 몰두하게 된 사연도 전한다.
이번 주 미국 워싱턴에서 한미 재무·통상 장관이 참여하는 ‘2+2’ 고위급 통상협의가 개최된다. 우리 측에서는 최상목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과 안덕근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이, 미국 측에서는 스콧 베선트 재무장관과 무역정책 책임자인 제이미슨 그리어 무역대표부(USTR) 대표가 참여한다…
“밀짚모자의 네가 흔들리는 마리골드를 닮았어.” 19일 오후 경기 고양시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일본 톱 싱어송라이터 아이묜의 목소리가 울려 퍼졌다. 사랑하는 사람을 꽃에 비유한 노래 ‘마리골드’는 아이묜이 2018년 발표한 곡으로, 일본에서 사상 처음으로 스트리밍 1억 회를 달성할 만…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고강도 관세 정책에도 불구하고 올 3월까지 한국이 미국을 상대로 본 무역흑자액이 지난해보다 소폭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다. 미국 측이 ‘불공정’이라고 꼬집은 대(對)미 무역흑자액이 줄지 않은 셈이라 이번 주로 예정된 한미 재무·통상 사령탑의 ‘2+2’ 고위급…
“물리학은 마술이 아니에요. 미스터리할 게 하나도 없죠.” 일반적으로 ‘물리학’ 하면 다소 난해하다는 이미지가 있다. 하지만 독일 막스플랑크 연구소에 재직 중인 물리학자 김기덕 박사(35)는 이러한 이미지는 사회적 통념이라고 반박한다. “지금까지 물리학의 트렌드는 너무 미스터리한 것들…
무더운 여름, 수박씨가 빠진 자리에 고인 물이 시원한 수영장이 되는 상상에서 출발한 그림책 ‘수박 수영장’. 현재까지 88쇄, 약 32만 부가 팔렸고 뮤지컬로도 제작되며 큰 인기를 끈 이 그림책은 2015년 ‘무명의 신인’이 낸 첫 책이었다. 말 그대로 얼굴도 이름도 없이 필명으로만 …
‘죽음의 백조’로 불리는 미국 공군의 B―1B 전략폭격기가 최근 미 본토에서 일본 아오모리현 미사와 주일미군 기지에 전격 배치된 것으로 확인됐다. 미국의 대표적 확장억제 전력인 B―1B 전략폭격기는 그간 미 본토에서 괌 앤더슨 기지로 배치된 뒤 훈련을 위해 미사와 기지에 잠시 전개하는…
인공지능(AI) 및 유전자 편집 기술 등이 발전하며 중국, 북한, 러시아의 생물학 무기 개발 가능성이 커지고 있다는 경고가 나왔다. 핵무기와 함께 대량살상무기로 분류되는 생물학 무기 개발 우려가 커지며 국제사회에서는 지금보다 강력한 제재 수단이 필요하다는 목소리가 나온다.16일(현지 …
지난달 26일 찾은 일본 도쿄 주오구의 53층 고층 맨션(고층 아파트)인 ‘가치도키 더 타워’. 주오구는 긴자 쇼핑거리가 위치한 도쿄의 중심으로 땅값이 비싸기로 일본에서도 손꼽히는 곳이다. 핵심 지역 ‘맨션’인 만큼 매매 가격도 비쌌다. 1층 부동산 표지판을 보니 전용면적 73㎡ 짜리…
일본 최대 손해보험사 손보저팬보험이 만든 요양 사업자 ‘손보케어’는 빅데이터를 활용해 소비자들의 특성을 분석해 주목받고 있다. 특히 450여 개 요양 시설에 1만9000여 대의 수면 측정기를 배치해 입주자들의 수면과 호흡, 심박수 데이터 등을 관제 센터에서 파악할 수 있도록 했다. 더…
지난달 수십 명의 부상자를 낸 KF-16 전투기의 민가 오폭 사고 한 달여 만에 공군의 KA-1 공중통제공격기가 비행 훈련 중 수백 발의 실탄이 든 기관총과 연료탱크 등을 떨어뜨리는 사고가 발생했다. 낙하물들이 민가 지역에 떨어졌다면 또다시 큰 인명 및 재산 피해를 초래할 뻔한 아찔한…
20일 서울 중구 명동대성당에서 ‘예수 부활 대축일 미사’에 참석한 신자들이 손을 모아 기도를 드리고 있다. 이날 부활절을 맞아 전국에 있는 교회와 성당에선 예수 부활을 기리는 예배와 미사 등 다양한 행사들이 거행됐다.
대한의사협회(의협)가 20일 ‘의료 정상화를 위한 전국 의사 궐기대회’를 열고 필수 의료 정책 패키지 등 정부의 의료 개혁 정책 중단을 촉구했다. 서울 중구 숭례문 일대에서 열린 집회에 참석한 의사, 의대생, 전공의(인턴, 레지던트)들은 ‘의료 정상화’ ‘의대 교육 정상화’ 등 의료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