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기아, 코오롱스페이스웍스에 200억 투자
현대자동차와 기아가 코오롱스페이스웍스에 200억 원을 투자한다. 현대차·기아는 이번 투자를 통해 코오롱스페이스웍스와 미래 모빌리티 소재 분야에서 협력 체계를 갖추기로 했다. 현대차·기아는 3일 경기 화성시 기술연구소에서 양희원 현대차·기아 연구개발(R&D) 본부장, 이규호 코오롱그룹 …
- 2025-02-04
현대자동차와 기아가 코오롱스페이스웍스에 200억 원을 투자한다. 현대차·기아는 이번 투자를 통해 코오롱스페이스웍스와 미래 모빌리티 소재 분야에서 협력 체계를 갖추기로 했다. 현대차·기아는 3일 경기 화성시 기술연구소에서 양희원 현대차·기아 연구개발(R&D) 본부장, 이규호 코오롱그룹 …
현대자동차가 첫 대형 전기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아이오닉9’의 양산 준비를 마치고 3일부터 사전 계약을 받기 시작했다. 3열 좌석을 갖춘 아이오닉9은 현대차의 전기차 브랜드 아이오닉 라인업 중 가장 큰 플래그십 모델이다. 현대차는 아이오닉9의 출시로 전기차 라인업을 소형에서 대…
3일 경기 용인시의 한 중고 헬스용품점에 헬스기구들이 잔뜩 쌓여 있다. 행정안전부 지방행정 인허가 데이터에 따르면 지난해 체력단련장업의 폐업 수는 전년보다 26.8% 증가한 553곳으로,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영업 제한이 잇따랐던 2020년(430곳), 2021년(402곳)보다 …
세계 최대 파운드리(반도체 위탁생산) 기업인 대만 TSMC가 대만 남부 지역에 최첨단 1nm(나노미터·1nm는 10억분의 1m) 공정 생산 공장을 처음으로 지을 계획이라고 롄허보 등 대만 언론이 3일 소식통을 인용해 보도했다. 이날 보도에 따르면 TSMC는 대만 남부 타이난 사룬 지역…
김동명 LG에너지솔루션 사장(사진)은 3일 구성원들에게 “지금은 강자의 시간”이라며 “범처럼 노려보고 소처럼 걷는다는 ‘호시우보(虎視牛步)’의 자세로 준비하자”고 밝혔다. 김 사장은 이날 사내 메시지를 통해 “북미의 여러 정책 변화가 예고되면서 우려가 많은 것은 사실”이라면서도 “위기…
SK이노베이션의 에너지 자원개발 자회사 SK어스온이 베트남 광구에서 하루 1만 배럴 규모의 원유를 시험 생산하는 데 성공했다. 3일 에너지 업계에 따르면 베트남 광구 운영권자인 미국 머피사는 지난달 31일 ‘15-2/17 탐사광구’의 시험 생산에서 하루 기준 최대 1만 배럴 규모의 고…
쉘코리아 사장에 정태선 씨글로벌 에너지기업 쉘코리아는 정태선 신임 사장(55·사진)을 선임했다고 3일 밝혔다. 1일 임기를 시작한 정 사장은 쉘에서 24년 넘게 근무해 왔으며 주로 액화천연가스(LNG) 사업 부문에서 전문성을 쌓아 왔다. 정 사장은 “에너지 산업 지형 변화에 맞춰 저탄…
포스코그룹이 주력 사업인 철강과 이차전지(에너지)소재 부문의 동반 부진으로 지난해 실적이 크게 뒷걸음친 것으로 나타났다. 글로벌 경기 침체와 중국발 철강 공급 과잉, 이차전지 소재 시장의 수요 둔화가 복합적으로 작용한 결과로 분석된다. 이에 그룹은 재무 건전성 강화를 위한 구조 개편을…
LG전자가 서울 강서구 LG사이언스파크 4개 연구동의 증설을 완료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증설로 LG사이언스파크 내 LG전자 연구동은 총 10개로 늘어났으며 국내 연구개발(R&D) 인력 약 1만 명이 근무하는 글로벌 R&D 컨트롤타워 역할을 맡게 됐다. 이날 LG전자에 따르면 LG사…
SK텔레콤이 SK C&C와 공동 개발 중인 업무용 인공지능(AI) 에이전트 ‘에이닷 비즈(A. Biz)’의 사내 비공개 베타테스트(CBT)를 지난달 31일부터 시작했다고 3일 밝혔다. 테스트 대상은 SK텔레콤과 SK C&C 구성원 300여 명이다. 에이닷 비즈는 SK의 기업 대상 AI…
3일 서울 이마트 용산점에서 모델들이 ‘2월 가격파격 선언’ 행사를 알리고 있다. 이마트는 27일까지 양배추, 수입 삼겹살, 햇멸치, 라면, 즉석밥을 비롯해 50여 개 품목을 할인가에 판매한다.
SPC그룹이 미국 현지에 1억6000만 달러(약 2346억 원)를 들여 제빵공장을 짓는 것을 확정 지었다고 3일 밝혔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일(현지 시간) 캐나다와 멕시코, 중국에 관세를 부과하는 행정명령에 서명하면서 해당 국가에 진출한 기업들이 바짝 긴장한 가운데, SP…
Q. A 씨는 요즘 부쩍 하나뿐인 아들이 걱정이다. 일찍이 남편과 사별한 후 어린 자녀를 홀로 키워 왔는데, 아빠의 빈자리를 느끼지 않도록 잘 키워야 한다는 생각에 너무 무리를 해서인지 최근 건강이 급격히 악화됐다. 이에 혹시라도 내가 세상을 일찍 떠난다면 어린 아들이 어떻게 살아갈까…
NH투자증권이 2025년을 맞아 대대적인 조직 개편 등을 통해 고액 자산가 대상 맞춤형 자산관리 시장 공략에 나섰다. 3일 NH투자증권에 따르면 이번 개편을 통해 ‘프라이빗 딜(Private Deal) 솔루션부’가 신설됐다. 해당 부서는 초고액자산가 고객을 대상으로 프라이빗 딜 중심…
‘세계 평화’라는 말을 3년간 잊게 만든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의 끝이 보인다. 그간 우크라이나의 가장 든든한 지원군이었던 미국은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재집권이 확정된 뒤 추가 지원이나 우크라이나의 북대서양조약기구(NATO) 가입 등에 부정적인 입장으로 돌아섰다. 주변 유럽 국가들 …
“HDC현대산업개발은 ‘동바리(임시 거치대)’ 해체를 지시한 적이 없습니다.” (시공사 현대산업개발)“하청업체는 동바리 해체 과정을 절대 독단적으로 결정할 수 없습니다”(하청업체 가현) 지난해 11월 4일 오후 2시 광주 동구 광주지방법원 201호. 2022년 1월 11일 발생한 광주…
동아일보사 부설 신문박물관 프레시움(PRESSEUM·서울 종로구)이 기획전 ‘호외요, 호외!’를 3월 2일(일)까지 개최한다. 1960∼1970년대 전국 방방곡곡에 뉴스를 전하던 신문배달원의 일상을 들여다보는 전시로, 최민식 사진작가를 비롯해 동아일보 사진기자들이 촬영한 사진과 동아일…
서울시가 28일(금)까지 ‘제2회 서울조각상’ 공모를 진행한다. 서울조각상 공모는 서울을 세계적인 조각도시로 도약시키고자 하는 ‘조각도시 서울(Sculpture City, Seoul)’ 프로젝트의 핵심 사업이다.이후창 예술감독이 프로젝트의 기획과 연출을 맡는 올해의 공모 주제는 ‘생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