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엑스포대공원에서 20여 개 코스 ‘공포 체험’
경주엑스포대공원은 25일부터 다음 달 24일까지 화랑숲에서 야외 공포 체험 프로그램인 ‘엑스 호러(EX-HORROR) 시즌5: 낯선 손님의 그림자’를 운영한다. 관람객은 손전등 하나에 의지해 화랑숲에 마련된 20여 개의 공포 체험 코스를 탐방하게 된다. 곳곳에서 귀신 분장을 한 연기자…
- 2025-07-24
경주엑스포대공원은 25일부터 다음 달 24일까지 화랑숲에서 야외 공포 체험 프로그램인 ‘엑스 호러(EX-HORROR) 시즌5: 낯선 손님의 그림자’를 운영한다. 관람객은 손전등 하나에 의지해 화랑숲에 마련된 20여 개의 공포 체험 코스를 탐방하게 된다. 곳곳에서 귀신 분장을 한 연기자…
매년 가파른 매출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는 삼성바이오로직스가 상반기(1∼6월) 매출 2조 원을 돌파하며 역대 최대 매출을 거뒀다. 상반기 호실적에 힘입어 올해 6조 원에 육박하는 매출이 가능할 것이란 전망도 제시된다. 삼성바이오는 23일 공시를 통해 올해 2분기(4∼6월) 매출이 1조…
올해 5월 출생아가 2만309명으로 11개월 연속 전년 같은 달 대비 증가세를 이어갔다. 올해 1∼5월 누계 출생아도 10만 명을 넘겨 역대 가장 높은 증가율(6.9%)을 보였다. 통계청은 이 같은 내용의 ‘5월 인구동향’을 23일 발표했다. 올해 5월 출생아는 지난해 같은 달보다 …
전 세계 인공지능(AI) 시장을 주도하던 오픈AI의 아성이 흔들리고 있다. 소프트뱅크, 오라클 등과 함께 추진 중인 대규모 AI 데이터센터 사업인 ‘스타게이트’ 프로젝트가 당초 계획보다 축소됐다는 보도가 나오는 등 사업 차질 가능성이 노출된 것이다. 최근 메타, 구글 등 경쟁사에 인재…
전국적으로 불볕더위가 기승을 부리는 가운데 식품·유통업계가 7말 8초 휴가철에 더위를 피해 떠나는 나들이족을 겨냥한 ‘맛캉스(바캉스+맛집)’ 행사를 마련했다. 23일 업계에 따르면 롯데마트와 이마트는 수입맥주와 간편식 할인 행사를 선보인다. 롯데마트는 30일까지 일주일간 나들이용 먹거…
전국 연립·다세대 주택 3채 중 1채는 2년 전보다 전세 가격이 하락해 평균 1750만 원을 집주인이 세입자에게 돌려줘야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23일 부동산 중개업체 집토스가 2023년 상반기와 올해 상반기 지하층을 제외한 전국 연립·다세대 주택 중 동일 평수의 전세 계약이 있었던 …
동의 없이 경쟁사에 하도급 업체의 기술 자료를 유출한 현대케피코가 공정거래위원회 제재를 받게 됐다. 23일 공정위는 현대케피코의 하도급법 위반 행위에 대해 시정명령과 과징금 4억7400만 원을 부과한다고 밝혔다. 현대케피코는 전기차용 모터제어기 등 자동차 엔진용 부품을 제조하는 현대자…
《삼성전자가 일상 속 가사 노동의 부담을 줄이고, 더 여유롭고 스마트한 삶을 제안하며 인공지능(AI) 가전 대중화 시대를 선도하고 있다. 가전의 AI 기술 탑재를 넘어 집 안 가전들을 연결하고, 스스로 학습하고 동작하는 AI를 통해 집안일에 매여 있던 시간에서 벗어나 나와 가족을 위…
“‘밈(meme·온라인 유행 콘텐츠) 주식’ 열풍 시즌2의 주인공들을 만나 봐라.” 22일(현지 시간) 미국 월스트리트저널(WSJ)이 4년 만에 재현된 밈 주식 열풍을 보도하며 사용한 표현이다. 밈 주식이란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주목받은 종목들이 단기간에 급등하는 현상을 말한다. 202…
기아는 22일 경기 광명시에서 ‘더 기아 PV5 테크 데이’를 열고 레고 블록처럼 차체를 조립할 수 있는 목적기반차량(PBV) ‘PV5’를 공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에 공개된 PV5는 차체 부품을 모듈화해 최대 16종의 서로 다른 차체로 조합할 수 있는 ‘플렉시블 보디 시스템’이…
두산에너빌리티는 자체 개발한 10MW(메가와트)급 해상풍력발전기(모델명 DS205-10MW)가 국제인증기관 UL로부터 ‘형식인증’을 취득했다고 23일 밝혔다. 국내 기업이 동급 해상풍력 모델로 국제인증을 받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 발전기는 블레이드 회전 직경 205m, 전체 높이…
쿠팡이 사회적 책임 강화를 위해 ‘쿠팡 사회공헌위원회’를 공식 출범했다고 23일 밝혔다. 위원장은 박대준 쿠팡 대표가 맡았다. 쿠팡은 이번 위원회 출범이 기존 사회공헌 전략을 보다 체계화하고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한 취지라고 설명했다. 위원회의 비전은 ‘WOW! We Offer Warm…
■ 코스맥스 “中약재 활용 화장품 개발” 윈난성과 MOU 코스맥스가 중국 현지 약재를 활용한 화장품 소재 개발에 나선다. 코스맥스차이나는 중국 윈난성 다리시 미두현인민정부와 화장품 소재 원료 개발과 공급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었다고 23일 밝혔다. 윈난성은 삼칠, 당귀, 철피석…
“싼데, 비싸다!” 한국 승용차 시장에 야심 차게 도전장을 내민 중국 BYD가 선보인 두 번째 모델 ‘BYD 씰(씰)’의 가격이 4690만 원(보조금 제외)으로 공개되자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나왔던 반응이다. 크기와 생김새가 비슷한 현대 아이오닉6의 가장 싼 모델 가격이 4650만 원인…
볼보자동차코리아가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XC90과 세단 S90의 신형을 동시 출시했다. 럭셔리한 간판 모델인 두 차량으로 올해 하반기 수입 완성차 시장에서 ‘북유럽의 자존심’을 지키겠다는 계획이다. 2일 출시된 7인승 SUV인 신형 XC90과 5인승 E-세그먼트 세단인 신형 S9…
준중형, 하이브리드, 4000만 원대 수입 SUV. 자동차 시장에서 가장 인기도 많고 경쟁도 치열한 준중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시장에 강력한 플레이어가 돌아왔다. 푸조가 7년 만에 선보이는 완전변경 준중형 SUV ‘푸조 올 뉴 3008’이다. 엔진은 1.2L, 최고 출력 136…
포천시는 오는 9월 4일부터 11월 2일까지 약 두 달간 한탄강 생태경관단지 일원에서 ‘2025 포천 한탄강 가을 가든페스타’를 개최한다. 포천 한탄강 가든페스타는 봄과 가을, 연 2회 열리는 대규모 정원 축제로 지역의 대표 문화 행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특히 올해 봄 행사에는 약 …
이재명 정부는 디지털 대전환 시대에 발맞춰 인공지능(AI)을 국가 성장 동력으로 삼고 사회 전반의 혁신을 견인하는 국가 AI 전략을 강력히 추진 중이다. 정부는 초거대 AI 국산화 및 스타트업 지원을 통해 AI 생태계의 글로벌 경쟁력을 높이고 있다. 특히 AI 기반의 공공 서비스 혁신…
전 세계적으로 끊이지 않는 지정학적 분쟁과 높은 기후 변동성으로 인해 에너지 안보는 각국의 에너지 정책 수립 시 고려해야 하는 최우선 과제가 됐다. 특히 대한민국은 94% 이상의 에너지를 해외로부터 수입하는 자원 빈국이다. 에너지 가격의 높은 변동성에 대응하고 안정적으로 에너지를 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