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5년 미제 ‘몽골 홉스골 소녀 살인’, 韓 국과수가 해결했다
몽골 산악지대에서 실종된 13세 소녀 사건이 6년 만에 해결됐다. 한국 국과수가 전수한 DNA 분석 기술이 결정적 단서를 제공했으며, 유력 용의자는 종신형을 선고받았다.
- 2025-06-28
몽골 산악지대에서 실종된 13세 소녀 사건이 6년 만에 해결됐다. 한국 국과수가 전수한 DNA 분석 기술이 결정적 단서를 제공했으며, 유력 용의자는 종신형을 선고받았다.
전남 순천의 한 아파트에서 부부가 사망하는 사건이 발생했다. 28일 전남 순천경찰서에 따르면 전날 오후 11시 10분경 전남 순천시 소재 아파트에서 40대 남성 A 씨가 아내인 30대 여성 B 씨를 흉기로 찔렀다. 범행 직후 A 씨는 투신했다. 자택에서 B 씨가 쓰러져 있는 것을 목격…
내란 특별검사팀은 28일 윤석열 전 대통령이 오후 조사를 사실상 거부하고 있다고 밝혔다. 박지영 특검보는 이날 오후 언론 브리핑을 통해 “(윤 전 대통령이) 조사자 교체를 요구하면서 사실상 조사 받지 않고 대기실에 있는 상황”이라며 “출석을 거부하는 것과 같다”고 비판했다. 이어 “수…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캐나다와 무역 협상을 중단하고, 일주일 내에 일방적인 관세율을 통보하겠다고 27일(현지 시간) 밝혔다. 캐나다가 미국 기업을 상대로 ‘디지털 서비스세’를 부과한다는 이유에서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트루스소셜에 “캐나다가 방금 미…
신호위반으로 교통사고를 내고도 그대로 도주한 40대에게 징역형의 집행유예가 선고됐다.그는 음주운전 사실이 적발될 것을 우려해 도주한 것으로 조사됐다. 하지만 음주운전 혐의는 적용되지 못했다.의정부지법 남양주지원 형사1단독 최치봉 판사는 특정범죄 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상 도주치상과 도…
친정팀 SSG 랜더스의 홈경기에서 은퇴식을 갖는 레전드 김강민이 ‘특별 엔트리’를 통해 팬들에게 인사를 건넨다.SSG는 28일 오후 5시 인천 SSG랜더스필드에서 한화 이글스와 홈 경기를 치른다. 이날 김강민은 1번 타자 중견수로 선발 출전한다.한국야구위원회(KBO)는 2021시즌부터…
12·3 비상계엄 관련 내란·외환 사건 수사를 맡은 조은석 특별검사팀이 28일 윤석열 전 대통령이 4시간째 첫 소환 조사를 진행하고 있다.윤 전 대통령은 비공개 출석 요청이 불발되면서 제대로 첫 소환에 응할지에 대한 우려와 달리 이날 오전 9시 54분쯤 서울 서초구 서울고검 청사 앞에…
김포발 제주행 항공기에서 난동을 부린 40대가 경찰에 붙잡혔다.제주 서부경찰서는 A(40대)씨를 항공보안법 혐의로 불구속 입건했다고 28일 밝혔다.A씨는 지난 27일 오후 6시30분께 김포국제공항에서 출발해 제주국제공항으로 향하던 티웨이 항공기에서 욕설을 하며 승무원을 폭행하는 등 난…
‘2025 대한민국 전국민건강줄넘기대회’가 열린 28일 오전 11시께 수원종합운동장 체육관은 대회장으로 들어가는 입구부터 인산인해를 이뤘다. 유치원생부터 성인까지 손에 줄넘기를 든 선수들과 대형 가방을 멘 학부모들이 줄지어 입장하는 모습이 보였다. 체육관 내부는 형형색색의 운동복을 입…
내란 특별검사팀이 28일 윤석열 전 대통령에 대한 오전 조사를 마친 가운데, 윤 전 대통령 측은 “형사소송법이 규정한 피의자의 인권보장과 적법절차를 따르길 촉구한다”고 밝혔다. 윤 전 대통령 측은 경찰 공무집행의 적법성이 먼저 밝혀져야 한다는 입장이다. 윤 전 대통령 측 법률대리인단은…
가수 장윤정이 일상을 공개했다. 지난 27일 유튜브 채널 ‘도장TV’에는 ‘그릇 만들고 속눈썹 펌 하고 아귀수육에 소주 한잔하는 윤정이의 하루’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다.영상에서 장윤정은 아귀수육 식당을 찾아 여유롭게 식사를 즐기며 소주 한 잔을 곁들였다.장윤정은 매니저를 향해 “…
술 없이도 커피에 취해 춤추는 ‘카페인 클럽’ 문화가 MZ세대 사이에서 확산되고 있다. ‘커피 레이브’로 불리는 이 트렌드는 카페에서 DJ 음악과 함께 아침을 여는 새로운 놀이 방식으로, 웰니스 열풍과 맞물려 전 세계로 퍼지고 있다.
분단의 장벽 너머에서 일어나는 일들을 반세기 동안 북한을 지켜봐온 주성하 기자의 시선으로 풀어봅니다.미국이 21일 이란의 포르도 지하 핵시설에 12발의 GBU‑57 벙커버스터 폭탄을 투하하자, 많은 언론이 북한을 떠올렸습니다. 김정은도 공포에 떨 수밖에 없다는 것이 대다수 언론의 분석…
이란이 중국으로부터 최대 400대에 달하는 최신예 젠(J)-10C 전투기를 구매하는 방안을 추진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28일 홍콩 성도일보는 이란 및 러시아 현지 매체를 인용해, 이란 정부가 중국과의 J-10C 대량 구매 협상을 최근 재개했다고 보도했다.이란은 2015년에 중국과 J…
16일 오후 10시. 필사(筆寫)를 위해 거실 테이블에 앉았다. 평소 같았으면 집 안에 TV 소리만 가득했을 시간이지만, 이날은 선풍기 돌아가는 소리가 유난히 시끄럽게 느껴질 만큼 고요했다. 새로 산 펜으로 평소 읽고 싶었던 책에 나온 문장을 노트에 한 자, 한 자 적어내렸다. 하지만…
일본 축구 국가대표 센터백 마치다 고키(27)가 독일 프로축구 분데스리가 TSG 호펜하임에 입단해 유럽 빅리그에 진출했다.호펜하임은 28일(한국 시간) 구단 홈페이지를 통해 “벨기에 1부리그 챔피언 위니옹 생질루아즈에서 마치다를 영입했다”고 밝혔다.구체적인 계약 조건을 공개하지 않았으…
라디오에서 음악을 들을 수 있다는 건 당연한 일이지만, 그 시작은 어떤 모습이었을지를 아는 사람은 거의 없을 겁니다. 1925년 6월, 조선에서도 마침내 전파를 통해 음악이 흘러나오는 시대가 시작되었습니다. 물론 그 풍경은 특별합니다. 이번 주 ‘백년사진’은 그 첫 순간을 담은 사진 …
중국으로 반환되는 일본 태생 자이언트 판다 4마리가 28일 오전 일본 와카야마현을 떠났다. 해당 판다들은 모두 와카야마현 시라하마에 위치한 테마파크 ‘어드벤처월드’에서 사육된 개체들이다.일본 NHK에 따르면 이날 오전 8시 30분께 24세 암컷 ‘라우힌’과 8세 ‘유이힌’, 6세 ‘사…
12·3 비상계엄 선포 사건을 수사 중인 내란 특별검사팀이 28일 윤석열 전 대통령에 대한 오전 조사를 마쳤다. 윤 전 대통령은 3시간 가까이 이어진 조사에서 진술 거부권을 행사하지 않은 것으로 전해졌다. 첫 대면 조사는 파견 경찰인 박창환 경찰청 중대범죄수사과장(총경)이 맡았다.박지…
필리핀으로 도피한 111억원 규모의 투자 리딩방 사기조직 총책이 28일 국내로 송환됐다. 추방 결정에 반발해 현지 이민청에 재심(이의제기) 청원을 했으나 받아들여지지 않았다. 경찰청은 투자 리딩방 사기조직 총책 A(26)씨를 이날 오전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강제 송환했다고 밝혔다.A씨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