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서 ‘세계 최고 궁수’ 가리는 궁도대회 열린다
2025 코리아 울산 세계궁도대회가 10월 31일부터 닷새간 울산에서 열린다. 대회는 ‘활의 시원 대한민국 울산에서! 세계를 향해 쏴라!’를 주제로 열리며 35개국 800여 명이 145m, 90m, 70m, 30m 등 4개 종목에서 기량을 겨룬다. 국제회의, 체험행사 등 다채로운 프로…
- 2025-08-19
2025 코리아 울산 세계궁도대회가 10월 31일부터 닷새간 울산에서 열린다. 대회는 ‘활의 시원 대한민국 울산에서! 세계를 향해 쏴라!’를 주제로 열리며 35개국 800여 명이 145m, 90m, 70m, 30m 등 4개 종목에서 기량을 겨룬다. 국제회의, 체험행사 등 다채로운 프로…
부산대 해양학과는 국립해양박물관과 함께 29일부터 내년 1월 23일까지 ‘해양수도 부산, 시민과 함께하는 해양과학·역사 아카데미’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두 기관은 해양수산부 이전 등으로 부산의 해양수도 위상이 강화되는 가운데 시민들이 해양수도 비전과 해양과학을 쉽게 이해할 수 …
“노보노디스크와 일라이릴리. 누가 톱이 될지 모르니 우린 같이 들고 갈 수밖에 없네요.” 미국 증시에 투자하는 A 씨는 이달 초 한 온라인 재테크 카페에 두 기업 주식 중 투자처를 고민하다 모두 매수한 후기를 남겼다. 어차피 향후 두 기업이 세계 비만 치료 분야에서 1, 2위를 다툴 …
“소버린(Sovereign·독립형) AI에서 분명히 알아야 하는 건 소버린 AI가 국내에서 하는 것이 아니라 ‘글로벌 전쟁’이란 것이다. 글로벌에서 이길 수 있는 소버린 AI를 만들어야 한다.” 최태원 SK그룹 회장(사진)은 18일 서울 광진구 워커힐호텔에서 열린 ‘이천포럼 2025’…
올해 11월부터 액화석유가스(LPG)도 소비자가 직접 자동차에 충전하는 ‘셀프 충전’을 할 수 있게 된다. 공정거래위원회는 18일 이 같은 내용의 ‘2025년 상반기(1∼6월) 경쟁제한적 규제 개선 방안’을 발표했다. 현재 LPG는 충전사업소의 직원이 충전해야 하는데 야간이나 공휴일에…
한국산업은행의 자회사 KDB생명이 두 개 분기 연속 자본잠식을 나타내며 경영 정상화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산은이 향후 3년간 최대 1조 원 수준의 증자를 추진할 계획이지만 ‘밑 빠진 독에 물 붓기’가 될 수도 있다는 우려가 나온다. 2010년 산은이 인수한 후 KDB생명의 경영이 악…
정부와 비영리단체가 무상의료와 보육 등 가구에 현물로 제공하는 복지 혜택이 연간 924만 원으로 집계됐다. 이는 연간 가구 소득의 약 13%에 해당한다. 인구 고령화로 인해 의료 부문의 비중이 절반 이상을 차지했고, 학령 인구 감소로 교육 부문의 현물 혜택 수준은 줄었다. 18일 통계…
한국거래소와 함께 주식 시장의 경쟁을 위해 올해 3월 출범한 대체거래소(ATS) 넥스트레이드(NXT)가 처음으로 일부 종목의 거래를 일시 중단한다. 시장 거래량 제한 규제 탓이다. 넥스트레이드는 총 79개 종목의 거래를 일시 중단한다고 19일 밝혔다. 1차로 20일부터 다음 달 30일…
더현대 서울 5층 에픽서울에서 모델들이 리빙 편집숍 ‘무브먼트랩’ 제품을 소개하고 있다. 현대백화점은 24일까지 ‘무브먼트랩 공간 경험: 더 호텔’ 팝업스토어를 진행한다. 팝업스토어는 호텔을 콘셉트로 꾸며지며 커피, 전통주, 리빙 및 잡화를 소개한다.
지난해 대기업이 계열사에서 챙긴 상표권 이용료, 이른바 ‘간판값’이 2조1529억 원으로 나타났다.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2조 원을 넘긴 것이다. 18일 국회 정무위원회 소속 국민의힘 이양수 의원이 공정거래위원회에서 제출받은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공시 대상 기업집단 92곳 가운데 …
올해 초 영국 부동산 투자회사인 M&G리얼에스테이트에 인수된 서울 중구 황학동의 한 오피스텔이 이르면 9월 말 임대를 시작한다. 인수 금액은 약 240억 원으로 M&G리얼에스테이트가 국내 임대주택 시장에 본격적으로 투자한 것은 처음이다. SK디앤디의 부동산 운영 자회사인 디앤디프라퍼티…
삼성전자는 ‘비스포크 인공지능(AI) 정수기 카운터탑’(사진)을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 제품은 머리카락 굵기의 1000분의 1 크기까지 거르는 초정밀 4단계 필터 시스템을 적용해 미세플라스틱, 납·수은 등 중금속, 마이크로시스틴을 포함한 82종의 유해 물질을 제거한다. 이는 국…
웨어러블 및 휴머노이드 로봇 스타트업 위로보틱스가 범용 휴머노이드 로봇 ‘알렉스(ALLEX)’의 상반신을 공개했다. 사람처럼 손가락 관절을 움직이고 힘을 정밀하게 제어하는 한편 유연한 동작까지 취할 수 있어 다양한 작업을 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18일 위로보틱스에 따르면 알렉스…
한국경제인협회 산하 한일미래파트너십재단은 한일 국교 정상화 60주년을 맞아 17∼22일 제4회 한일 고교 교사 교류사업을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일본 각지에서 선발된 고교 교사 50명이 방한해 국내 고등학교, 국회, 산업계를 견학하고 문화 체험을 하는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늦깎이 대학생 이대웅 씨(35)는 최근 인공지능(AI)을 활용해 아동의 발달 지연(장애) 가능성을 조기에 알려주는 서비스를 현실화할 방안을 찾는 데 나섰다. 이는 아동 정신 상담 플랫폼을 운영하는 사회적 기업 ‘마인드아너스’가 AI 개발자를 꿈꾸는 대학생들에게 제시한 과제다. 이 씨는…
기아가 대형 레저용차량(RV) 카니발의 연식 변경 모델인 ‘The 2026 카니발’을 18일 출시했다(위쪽 사진). 고객 선호 편의품목을 기본 트림부터 확대 적용한 것이 특징으로, 스마트 파워테일게이트와 전자식 룸미러를 프레스티지 트림에 기본 탑재했다. 가격은 9인승 3636만 원, …
SK에코플랜트가 환경 사업 자회사 2곳을 사모펀드에 매각한다. 내년 상장을 앞두고 재무구조를 개선하기 위한 것으로 분석된다. 18일 건설업계에 따르면 SK에코플랜트는 19일 이사회를 열고 환경 사업 자회사 리뉴어스와 리뉴원을 글로벌 사모펀드(PEF) 운용사 콜버그크래비스로버츠(KKR)…
차백신연구소는 한성일 연구개발본부장(R&D 부문 총괄부사장·사진·59)을 신임 대표이사로 내정했다고 18일 밝혔다. 한 본부장은 미국 스크립스연구소, 로런스 버클리 국립연구소 등을 거쳐 2002년 화이자에 합류한 뒤 20년 이상 백신 및 치료제 개발에 기여해 왔다.
영세한 지역 배달대행사에 소속된 라이더에 비해 쿠팡이츠, 배달의민족 등 배달플랫폼에 소속된 라이더들의 배달 건수가 상대적으로 적고 월급은 높았던 것으로 조사됐다. 18일 고용노동부가 국민의힘 김위상 의원실에 제출한 ‘배달종사자 산업재해 원인 분석 및 개선방안을 위한 연구용역’에 따르면…
CJ온스타일이 기존 빠른 배송 서비스를 ‘바로도착’이라는 신규 브랜드로 전면 개편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개편은 빠른 배송에 대한 고객 수요에 부응하기 위한 전략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서울 권역을 시작으로 향후 전국 주요 도심지로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바로도착 서비스 가운데 ‘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