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가공무원 7급 공채 2차 시험 응시율 87.6%
올해 국가공무원 7급 공개경쟁채용 제2차 시험 응시율이 87.6%로 집계됐다.20일 인사혁신처에 따르면 이날 치러진 2025년도 7급 공채 제2차 시험에는 대상자 4454명 중 3901명이 응시했다.2차 시험은 서울, 부산, 대구, 광주, 대전 등 전국 5개 지역에서 치러졌다.과거 2…
- 2025-09-20
올해 국가공무원 7급 공개경쟁채용 제2차 시험 응시율이 87.6%로 집계됐다.20일 인사혁신처에 따르면 이날 치러진 2025년도 7급 공채 제2차 시험에는 대상자 4454명 중 3901명이 응시했다.2차 시험은 서울, 부산, 대구, 광주, 대전 등 전국 5개 지역에서 치러졌다.과거 2…
배드민턴 여자단식 세계랭킹 1위 안세영(삼성생명)이 2025 세계배드민턴연맹(BWF) 월드 투어 슈퍼 750 중국 마스터스 결승에 올랐다.안세영은 20일 중국 선전 아레나에서 열린 일본의 야마구치 아카네(세계 4위·일본)와의 대회 여자단식 준결승에서 2-0(21-10 21-14)으로 …
서울 강남구 도산공원 사거리 인근 도로에서 음주운전으로 5중 추돌사고를 일으킨 30대 여성이 경찰에 붙잡혔다.서울 강남경찰서는 30대 여성 A씨를 도로교통법 위반(음주운전), 교통사고처리특례법위반(치상) 혐의로 현행범 체포했다고 20일 밝혔다. A씨는 이날 오전 10시32분께 서울 강…
정부가 20일 강릉 지역 가뭄 대응 상황을 직접 점검했다. 행정안전부는 이날 김광용 재난안전관리본부장 주재로 강릉시청에서 관계기관 대책회의를 열고, 최근 강우 이후 변화한 수원 상황과 정부 지원 대책을 재점검했다고 밝혔다. 강릉 주요 수원지인 오봉저수지 저수율은 이날 오후 1시 기준 …
고이즈미 신지로 일본 농림수산상이 2번째 자민당 총재선거에 출마하면서 “당을 다시 일으켜 세우겠다”고 포부를 밝혔다.NHK에 따르면 고이즈미 농림수산상은 20일 오전 도쿄에서 출마 발표 기자회견을 갖고 “국민이 요구하는 안심과 안전을 실현하는 정당으로 자민당을 재건하기 위해 앞장서겠다…
괄사 마사지를 하던 40대 남성이 얼굴 부기와 홍반으로 병원 치료를 받았다. 전문가들은 “목·얼굴 괄사는 뇌졸중까지 유발할 수 있다”며 주의를 당부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마약 밀매 조직원들이 탑승한 선박을 폭격해 제거했다고 19일(현지시간) 밝혔다. 미군이 마약 운반선을 격침한 것은 이달에만 벌써 세 번째다. 트럼프 대통령은 “마약 판매를 중단하고 미국에 대한 폭력과 테러 행위를 중단하라”고 경고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메이저리그(MLB) 한 시대를 풍미한 에이스 클레이튼 커쇼(LA 다저스)가 경기장을 가득 메운 박수 속에서 홈 고별전을 마쳤다.커쇼는 20일(한국 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의 다저스타디움에서 열린 2025 MLB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와의 홈 경기에 선발 등판해 4⅓이닝 4피…
랑스의 전설적인 축구 선수였던 지네딘 지단(은퇴)의 아들인 루카 지단(27·그라나다)이 알제리 대표로 소속을 변경했다.19일(현지시간) 국제축구연맹(FIFA)의 소속 국가협회 변경 플랫폼에 따르면 루카 지단의 소속 국가협회가 프랑스에서 알제리로 변경했다.알제리는 내달 소말리아와 202…
일본 방위성이 설치한 전문가회의는 ‘반격 능력(적 기지 공격 능력)’을 위한 새 동력으로서 원자력 잠수함 등 도입 검토를 제안했다. 20일 니혼게이자이신문(닛케이), 아사히신문에 따르면 방위성이 설치한 ‘방위력 근본적 강화에 관한 전문가 회의’는 전날 나카타니 겐(中谷元) 방위상에게 …
“3년간 설계부터 완공까지 ‘마이바흐 브랜드센터’에 모든 역량을 담았습니다.”지난 7월 14일 서울 강남 압구정에 세계 최초로 문을 연 ‘마이바흐 브랜드센터 서울’. 이 상징적인 공간의 기획부터 운영까지 전 과정을 총괄한 이경섭 HS효성더클래스 전무는 브랜드센터에 대한 깊은 애정을 드…
다음주(9월 22~26일)에는 경제협력개발기구(OECD)가 우리나라를 비롯한 주요20개국(G20)의 경제 전망을 업데이트한다.7월 출산, 사망, 결혼, 이혼 등 인구 동향과 1분기 인구감소지역 생활인구 현황에 대한 통계 자료도 발표된다.20일 정부 부처에 따르면 OECD는 오는 23일…
● 100년 전 가을 풍경 사진 몇 장…이번 주 ‘백년사진’은 100년 전 신문 지면에 실린 가을 풍경 사진 다섯 장을 골랐습니다.계절의 변화는 지금이나 그때나 사람들의 관심사였습니다. 카메라도, 이동 수단도, 인쇄의 수고로움도 지금과는 비교할 수 없던 시절에 정성껏 찍고, 엄선해 지…
골프는 가볍게 즐길 수 있지만 손목·허리·무릎 등 부상 위험이 크다. 전문가들은 스트레칭·코어 근육 강화 등 준비운동이 최고의 예방법이라고 강조했다.
그룹 리센느가 때아닌 소속사의 학대 의혹에 휩싸이자 멤버와 소속사가 적극 해명에 나섰다.해당 의혹은 최근 리센느 멤버 메이가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나왔다. 방송 중 여성의 비명 소리가 송출됐고, 뒤이어 남성의 고성이 수초간 이어졌다. 메이는 “뭐지? 리센느가 있는데, 서로 …
‘레슬링 강국’ 북한이 2025 세계레슬링연맹(UWW) 세계레슬링선수권 여자 자유형에서 금메달 2개, 은메달 2개, 동메달 1개를 따냈다.북한은 14일(이하 한국시간)부터 22일까지 크로아티아 자그레브에서 진행 중인 이번 대회에서 오경령이 55㎏급 금메달, 원명경이 50㎏급 금메달을 …
서울 강남 압구정로에 문을 연 ‘마이바흐 브랜드센터 서울’은 한복의 우아한 주름에서 영감을 받은 독창적인 건축 양식과 함께 오감을 자극하는 고급스러운 공간으로 압도적인 존재감을 뽐낸다. 자연광이 스며드는 동양적 중정과 유럽의 절제된 미학이 조화를 이루며 이전에 경험하지 못한 새로운 전…
미국 우익 활동가 찰리 커크를 비판했다는 이유로 유명 토크쇼가 중단되자 미국 예능인들이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에 대한 집단 반발에 나섰다. 트럼프 대통령은 자신을 비판했던 TV 프로그램에 대해 ‘면허 취소’를 언급하며 물러서지 않았다.20일 복수의 미국 언론에 따르면 최근 미국 코미디언…
경기 고양시에서 아내를 흉기로 찔러 살해한 70대가 구속돼 검찰에 넘겨졌다.경기 일산동부경찰서는 A(70대)씨를 살인 혐의로 구속 송치했다고 20일 밝혔다.A씨는 지난 12일 오전 11시25분께 고양시 일산동구에 있는 딸의 집에서 70대 아내를 흉기로 찔러 살해한 혐의를 받고 있다. …
정부가 청년의 날인 20일 청와대에서 기념식을 개최한다.국무조정실은 이날 오후 7시 청와대 녹지원에서 ‘2025 청년의 날 기념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은 2020년 청년기본법 제정 이후 6번째 청년의 날이다.기념식에는 김민석 국무총리와 장·차관을 비롯한 다양한 분야 청년 등 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