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성재, ‘흑백2’ 후덕죽 요리 극찬 “더 먹고 싶었는데…”
넷플릭스 예능 ‘흑백요리사2’ 심사위원을 맡았던 셰프 안성재가 후덕죽 셰프 요리를 극찬했다.그는 지난 28일 유튜브 채널 ‘셰프 안성재’에 올라온 영상에서 ‘흑백요리사2’ 대기실 비하인드 영상을 공개했다.안성재는 대기실에서 “소화제가 필요하다”며 “만드신 분들의 긴장감이 느껴지는 순간…
- 3시간 전

넷플릭스 예능 ‘흑백요리사2’ 심사위원을 맡았던 셰프 안성재가 후덕죽 셰프 요리를 극찬했다.그는 지난 28일 유튜브 채널 ‘셰프 안성재’에 올라온 영상에서 ‘흑백요리사2’ 대기실 비하인드 영상을 공개했다.안성재는 대기실에서 “소화제가 필요하다”며 “만드신 분들의 긴장감이 느껴지는 순간…

함영주(69) 하나금융그룹 회장의 ‘부정채용 의혹’에 대해 대법원이 일부 유죄 취지 쟁점에 대한 심리를 다시 하라고 판결했다. 다만 남녀 차별채용 등 혐의는 유죄가 확정됐다.대법원 1부(주심 서경환 대법관)는 29일 오전 10시15분 업무방해 및 남녀고용평등법 위반 혐의를 받는 함 회…

건강한 사람의 대변을 위장관에 이식하는 ‘대변 미생물총 이식’(Fecal Microbiota Transplantation·FMT)이 암 치료 효과를 의미 있게 개선할 수 있다는 두 건의 연구 결과가 국제 학술지 ‘네이처 메디슨’(Nature Medicine)에 게재됐다.한 연구에서는 …

보이스피싱 조직원이 물품 보관함에 작은 봉투 하나만 넣는 등의 수상한 행동을 하자 눈썰미 좋은 경찰이 이를 포착해 붙잡았다.대전동부경찰서는 최근 통신사기피해환급법 위반 혐의를 받는 40대 남성 A씨를 구속송치 했다고 29일 밝혔다.A 씨는 지난 7일 오후 2시 50분경 대전 동구 대전…

한국프로축구연맹이 ‘K리그 슈퍼컵 2026’의 트로피를 29일 공개했다.슈퍼컵 트로피는 ‘Victory’(승리)의 첫 글자 ‘V’를 형상화했다. 트로피는 팀의 상승 에너지와 우승 팀의 위엄 등을 시각적으로 강조하기 위해 양쪽 위로 뻗어 나가는 구조로 만들어졌다. 트로피의 양 옆은 비대…

배재대학교는 유아교육과 전신인 대전보육초급대학 1회 졸업생인 재미(在美) 교육자가 장학금 1만 달러를 모교에 기탁했다고 29일 밝혔다.미국에 거주 중인 임복희(91·사진) 여사는 우리나라 유아교육의 선구자인 클라라 하워드(한국명 허길래) 선교사의 첫 제자다. 이번 장학금은 2022년 …

지난해부터 전국에서 기승을 부린 기관을 사칭한 ‘노쇼 사기’가 캄보디아에 근거지를 둔 ‘홍후이 그룹’이라는 조직의 범행으로 드러났다. 이 조직은 중국인 총책을 중심으로 각종 기관을 사칭하며 대리구매를 요청, 돈을 가로채는 수법으로 약 4개월 만에 수십억원을 챙긴 것으로 조사됐다.부산경…

삼성전자가 사업 부문 재무 성과를 토대로 지급한 ‘목표 인센티브’는 퇴직금 산정 기준인 평균임금에 포함해야 한다는 대법원의 판단이 나왔다. 다만 ‘성과 인센티브’는 평균임금 산정의 기초가 되는 임금으로 볼 수 없다고 봤다.29일 대법원 2부(주심 오경미 대법관)는 이모 씨 등이 삼성전…

알바니아가 부패 척결을 위해 도입한 세계 최초 AI 장관 '디엘라'가 개발진의 입찰 비리 의혹으로 위기에 처했다. 공공 조달 투명성을 강조하던 기술 뒤에 숨겨진 권력형 비리 실태를 분석한다.

육군 제32사단은 29일 충남 태안군 일대 해변에서 혹한기 훈련으로 한반도 전면전 상황을 가정해 대상륙작전을 펼쳤다고 밝혔다.32사단 예하 충절부대를 주축으로 이뤄진 이전 훈련은 사단 직할부대, 해·공군 지원부대를 비롯한 제37보병사단 예하 포병대대와 포병·기계화학교 등 800여 명이…

가수 KCM이 셋째 출산 예정일이 자기 생일과 같다고 말했다.그는 지난 28일 방송한 KBS 2TV 예능 프로그램 ‘슈퍼맨이 돌아왔다’에서 아내를 첫 공개했다.KCM은 아내와 과일을 먹던 중 “출산이 5주밖에 안 남았다. 첫째, 둘째 때보다 지금 배가 더 나온 것 같다”고 했다.그는 …

글로벌 건축자재기업 크나우프의 한국법인 크나우프 석고보드㈜(대표 송광섭)가 핵심 생산 거점인 당진공장의 ‘무재해 10년(3,650일)’ 기록 달성을 기념해 지난 27일 전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기념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성과는 크나우프의 브랜드 슬로건인 ‘Build on Us…

정부가 29일 수도권 51곳에 6만 채의 주택을 공급하는 계획을 발표했다. 지난해 9·7 공급 대책 이후 이재명 정부의 두 번째 주택 공급 정책이다. 도심 내 유휴부지 및 노후 공공청사 부지를 활용해 서울에 3만2000채, 경기에 2만8000채, 인천에 1000채 등을 공급할 방침이다…

삼성전자가 지난해 고대역폭메모리(HBM) 등 고부가 제품 판매 확대와 메모리 반도체 가격 상승에 힘입어 역대 최대 매출을 거뒀다. 주력 사업인 반도체의 호황기가 올해 1분기에도 이어질 것으로 예상되면서 긍정적인 성적표가 기대된다.삼성전자는 연결 기준 지난해 매출액 333조6059억 원…

금값이 온스당 5500달러를 돌파하는 등 최근 들어 연일 폭등하고 있는 이유는 △ 트럼프 대통령의 달러 약세 용인 발언, △ 차기 연준 의장으로 대표적 비둘기파가 급부상하고 있는 점, △ 그린란드, 이란 등 지정학적 불안이 계속되고 있기 때문이라고 블룸버그통신이 29일 보도했다.29일…

광주 북구에서 술을 마시고 운전대를 잡은 50대 남성과 여성이 경찰에 적발됐다.광주 북부경찰서는 도로교통법 위반 혐의로 남성 A 씨를 붙잡아 조사 중이라고 29일 밝혔다.A 씨는 28일 오후 2시쯤 술을 마신 후 북구 오치동 교차로에서 차를 몰다 신호를 위반했다.A 씨의 혈중알코올농도…

방시혁 하이브 의장과 이재상 하이브 대표이사, 아이작 리 하이브아메리카 의장 겸 CEO가 ‘2026 빌보드 파워 100(Billboard’s 2026 Power 100)‘에 나란히 이름을 올렸다.세 사람은 미국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가 28일(현지시간) 홈페이지에 발표한 해당 리스트에…

배우 진태현, 박시은 부부가 출산 20일 전 아이를 잃었던 당시를 떠올리며 눈시울을 붉혔다.28일 방송된 tvN 스토리(STORY) 예능 프로그램 ‘남겨서 뭐하게’에는 진태현, 박시은 부부가 출연했다.이날 두 사람은 4년 전 유산했던 사연을 조심스럽게 꺼냈다. 박시은은 “제가 몸도 아…

KBO리그 롯데 자이언츠에서 뛰었던 좌완 투수 찰리 반즈가 미국 메이저리그(MLB) 시카고 컵스에 새 둥지를 틀었다. MLB 이적 소식을 주로 전하는 MLB 트레이드루머스는 29일(한국 시간) 반즈가 컵스와 마이너리그 계약을 맺었다고 전했다. 2022시즌을 앞두고 롯데와 계약하며 KB…

제주를 찾는 관광객이 1월에만 누적 입도객 100만명을 넘어섰다. 제주도는 단기 성과에 의미를 두기보다, 연중 수요를 안정적으로 관리하며 질적 성장을 강화하는 방향으로 관광정책을 운용할 방침이다.29일 제주도 관광교류국에 따르면 전날 기준 올해 제주를 방문한 관광객 수가 100만명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