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S CEO, 조주완 LG전자 사장 SNS에 “AI 사업 협력 기대”
사티아 나델라 마이크로소프트(MS) 최고경영자(CEO)가 최근 개설한 조주완 LG전자 대표이사의 소셜미디어(SNS) 계정을 찾아 인공지능(AI) 사업에서의 협력 기대감을 나타냈다.9일 조 대표의 링크트인 SNS 페이지를 보면 나델라 CEO는 최근 조 사장의 게시글에 “함께 만들어 갈 …
- 2025-02-09
사티아 나델라 마이크로소프트(MS) 최고경영자(CEO)가 최근 개설한 조주완 LG전자 대표이사의 소셜미디어(SNS) 계정을 찾아 인공지능(AI) 사업에서의 협력 기대감을 나타냈다.9일 조 대표의 링크트인 SNS 페이지를 보면 나델라 CEO는 최근 조 사장의 게시글에 “함께 만들어 갈 …
대한상공회의소(상의)는 오는 12일 전직 경제관료를 초청해 ‘한국경제가 나아갈 길’을 주제로 간담회를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최근 대내외 불확실성이 심화되고 경제 성장률이 1%대로 굳어질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과거 국가적 위기 상황에서 경제 방향성을 제시했던 경제 원로둘로부터 조언…
더불어민주당이 윤석열 대통령 탄핵심판에 출석한 이진우 전 수방사령관과 여인형 전 방첩사령관이 구속수감 중 김용현 전 국방부 장관의 변호사와 수차례 접견한 사실이 뒤늦게 밝혀진 것과 관련해 9일 접견 이후 증언을 하지 않는 식의 태도를 바꾼 것 아니냐는 의혹을 제기했다. 한민수 민주당 …
‘해뜰날’ ‘차표 한 장’ ‘네박자’ 등의 노래로 사랑받은 가수 송대관이 9일 동료 가수들의 눈물 속에 영면에 들었다.9일 오전 서울 중구 대학로 서울대학교병원 장례식장에서는 송대관의 영결식이 치러졌다. 영결식이 끝난 뒤에는 발인식이 엄수됐다. 가수 태진아, 설운도 등 동료 가수들이 …
세계적인 발레 경연인 로잔발레콩쿠르에서 한국인 발레리노 최초 우승자가 탄생했다.8일(현지시간) 스위스 로잔에서 열린 로잔발레콩쿠르에서 박윤재(16·서울예고)가 한국 남자 무용수 최초로 1위를 차지했다. 로잔발레콩쿠르는 바르나, 잭슨, 모스크바, 파리 콩쿠르와 함께 세계 5대 발레 콩쿠…
장재근 진천선수촌장(62)은 1980년대 한국 최고의 스프린터였다. 1982년 뉴델리, 1986년 서울 아시아경기 육상 남자 200m에서 두 대회 연속 금메달을 땄다. 한국 신기록을 4번, 아시아 신기록을 2번이나 갈아 치우며 ’아시아 단거리 황제’로 군림했다. 원체 타고난 신체조건도…
최근 윤석열 대통령이 내란 수괴 혐의로 구속 수감돼 있는 서울구치소 앞에서 흉기를 들고 소란을 피운 40대 남성이 구속 상태로 경찰 수사를 받게 됐다.9일 경기 의왕경찰서에 따르면 법원은 전날 살인 혐의를 받는 A 씨에 대한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을 진행한 뒤 구속영장을 …
국민의힘이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의 위헌법률심판 제청에 대한 부당성을 알리는 탄원서를 7일 법원에 제출했다고 9일 밝혔다. 이 대표가 공직선거법 위반 사건에 위헌법률심판 제청을 신청한 건 ‘재판을 지연하려는 의도가 있다’는 판단에 따른 것이다.국민의힘 법률자문위원장인 주진우 의원은 …
‘개의 식용 목적의 사육·도살 및 유통 등 종식에 관한 특별법(개식용종식법)’ 시행 반년 만에 개사육농장 10곳 중 4곳이 폐업한 것으로 집계됐다.농림축산식품부는 전체 개사육농장(1537호)의 40%에 달하는 623호가 폐업했으며 올해까지 총 60% 가량(938호) 폐업할 전망이라고 …
한파가 이어지는 가운데 이번 겨울 들어 처음으로 한강이 얼어붙었다.기상청은 9일 이번 겨울 들어 처음으로 한강이 결빙됐다고 밝혔다. 이는 1906년 관측 이래 두 번째로 늦은 결빙으로, 평년(1월10일)보다 30일 늦고 지난 겨울보다 14일 늦은 것으로 나타났다. 한강 결빙은 한강대교…
78세를 일기로 세상을 떠난 가수 송대관이 영면에 든다.9일 오전 9시 30분 서울 종로구 대학로 서울대학교병원 장례식장에서는 고(故) 송대관의 영결식이 진행된다. 이후 11시엔 발인식이 거행된다. 송대관은 7일 향년 78세를 일기로 세상을 떠났다. 고인은 며칠 전 통증을 호소, 급히…
경찰은 연세대 수시 논술 문제 온라인 유출 의혹 관련, 문제가 시험 시작 전 온라인 커뮤니티 등을 통해 유출된 사실이 없다고 결론 내렸다.9일 서울경찰청 공공범죄수사대는 연세대 수시 논술 문제를 온라인 커뮤니티 디시인사이드에 올린 게시글 작성자 8명 중 1명만 업무방해 혐의로 불구속 …
‘스마일 점퍼’ 우상혁(용인시청)이 2025시즌 첫 대회에서 우승하며 산뜻하게 출발했다.우상혁은 9일(한국 시간) 체코 후스토페체 스포츠홀에서 열린 2025 세계육상연맹 인도어투어 실버 후스토페체 높이뛰기 대회에서 2m31을 넘어 우승했다.2022년 이 대회에서 우승했던 우상혁은 3년…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세계 도처에서 미국이 빚어낸 지정학적 위기들은 새로운 세계대전 발발의 위험성을 더욱 키웠다”며 핵무력 강화 방침을 재확인했다.김 위원장은 8일 인민군 창건 77주년을 맞아 국방성을 방문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9일 보도했다. 이 자리에서 김 위원장은 핵 역량을 …
10일 월요일은 기온이 평년보다 많게는 10도까지 낮고, 바람도 강하게 불어 매우 춥겠다. 오전까지 전라 서해안을 중심으로 눈이 내리는 곳이 있겠다.기상청은 이날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남하하며 11일 아침까지 기온이 평년보다 3~10도가량 낮겠다고 예보했다. 11일 낮부터는 차차 기온…
중미 온두라스에서 8일(현지시간) 규모 6.9 강진이 발생했다고 독일 지구과학연구센터(GFZ)가 밝혔다.신화통신 등에 따르면 GFZ은 지진이 GMT로 이날 오후 11시23분(한국시간 9일 오전 8시23분)께 온두라스 북부 해역 일대를 강타했다고 발표했다. 진앙은 북위 17.65도, …
지난해 북한이 러시아에 대규모 전투부대뿐 아니라 다수의 노동자도 파견한 것으로 알려졌다.국가정보원은 9일 “작년 북한이 러시아 각지의 건설 산업 현장에 수천 명의 노동자를 파견한 바 있다”고 밝혔다.현재 러시아는 우크라이나 전쟁의 장기화로 인해 건설 및 산업 현장의 인력이 부족할 것으…
겨울철 일조량 감소와 실외 활동의 감소가 이석증 발병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이석증은 귓 속에서 균형 유지 역할을 하는 돌 알갱이가 제자리를 이탈해 발생하는 질환이다. 이석증은 겨울철 주의해야 하는 대표적인 질환이다. 비타민D 결핍은 이석증 발생의 위험 요소로 알려져 있다. 분당서울…
9일 오전 전남 여수 하백도 인근 해상에서 침몰로 추정되는 선박 사고가 발생했다. 이 시각 현재 3명이 사망하고, 6명이 실종 상태인 것으로 파악됐다.여수해양경찰서에 따르면 9일 오전 1시 41분경 여수 삼산면 하백도에서 동쪽으로 약 17km 떨어진 해상에서 139톤급 제22서경호가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취임식 전날인 지난달 19일 워싱턴의 대형 경기장 캐피털원아레나에서는 대선 승리를 축하하는 대규모 집회가 열렸다. 트럼프 대통령은 58분간 연설하며 딱 한 명을 무대 위로 초대했다. 승리의 일등 공신으로 꼽히는 세계 최고 부자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