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尹, 오후 8시 25분 조사 재개…외환죄 등 조사 이어갈 듯
내란 특검팀이 28일 윤석열 전 대통령의 대면조사를 저녁 식사 후 오후 8시25분부터 재개했다. 윤 전 대통령 측은 조사자인 박창환 경찰청 중대범죄수사과장(총경) 교체를 요구하며 이날 오후 대면조사를 거부했으나, 특검은 윤 전 대통령 측과의 의견 조율 후 오후 4시50분께 조사를 재개…
- 2025-06-28
내란 특검팀이 28일 윤석열 전 대통령의 대면조사를 저녁 식사 후 오후 8시25분부터 재개했다. 윤 전 대통령 측은 조사자인 박창환 경찰청 중대범죄수사과장(총경) 교체를 요구하며 이날 오후 대면조사를 거부했으나, 특검은 윤 전 대통령 측과의 의견 조율 후 오후 4시50분께 조사를 재개…
리그를 대표하는 에이스 투수들의 맞대결은 홈런으로 승부가 갈렸다.한화 이글스는 28일 인천 SSG랜더스필드에서 열린 2025 신한 쏠뱅크 KBO리그 SSG 랜더스와의 경기에서 5-2 승리를 거뒀다.전날 패배로 LG 트윈스에 공동 선두를 허용했던 한화는 이날 승리를 거두고 순위표 가장 …
고지우가 코스 레코드를 작성하며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투어 맥콜·모나 용평 오픈(총상금 10억원) 둘째 날 단독 선두에 올랐다.고지우는 28일 강원도 평창 버치힐 컨트리클럽(파72)에서 열린 대회 2라운드에서 보기 없이 버디 10개를 쓸어 담으며 10언더파 62타를 쳤다.첫날 …
가수 지드래곤이 싸이 ‘흠뻑쇼’ 게스트로 등장해 소감을 밝혔다. 싸이는 28일 오후 6시께 인천 서구 인천아시아드 주경기장에서 ‘싸이흠뻑쇼 서머스웨그(SUMMERSWAG) 2025’ 첫날 공연을 개최했다. 이날 지드래곤은 모자에 안경을 쓰고, 긴소매 상의와 청바지를 입고 등장해 솔로곡…
12·3 비상계엄 사태 관련 내란·외환죄를 수사하는 내란 특검팀이 28일 윤석열 전 대통령을 소환 조사했다. 윤 전 대통령은 이날 오전 검찰 청사에 마련된 특별검사 사무실에 첫 출석해 대면 조사를 받았다. 오후에는 윤 전 대통령 측의 조사자 교체 요구로 대면 조사가 중단됐으나 오후 4…
가수 겸 배우 수지가 청초한 비주얼을 과시했다.28일 수지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활짝 미소를 짓고 있는 모양의 이모티콘과 함께 다양한 근황을 담은 사진을 게시했다.사진 속에는 체크무늬 셔츠를 입은 수지가 선물로 받은 꽃을 앞에 두고 미소를 짓고 있는 모습이 담겨있다. 수지의 청초한 비…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이례적으로 아프리카 출신의 한 기자에게 극찬을 쏟아내 눈길을 끈다.데일리비스트 등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27일(현지시간) 백악관에서 테레즈 카이쾀바 와그너 콩고민주공화국(DRC) 외무장관과 올리비에 은두훈기레헤 르완다 외무장관과 만났다. 행사 초반부에 …
28일 수원종합운동장 체육관에서 열린 ‘2025 대한민국 전국민 건강줄넘기대회’가 전국 18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이날 폐회식에서 발표된 종합 순위에서는 ‘미라클 줄넘기 클럽’이 종합우승을 차지했다. 2위는 ‘경희대박사MBA태권도장’, 3위는 ‘줄기차게’가 각각…
더불어민주당 당대표 선거에 출마한 정청래·박찬대 의원이 충북 청주를 찾아 본격적인 선거레이스 막을 올렸다.두 후보는 28일 오후 청주 내수생활체육공원에서 열린 충북 민사모(민주당을 사랑하는 모임)에 참석했다. 이들이 지역 정치 행사에 나란히 참석한 것은 당 대표 출마선언 이후 처음이다…
축구 경기를 중계하던 방송에서 “코쟁이”라는 인종차별적 단어가 흘러나와 논란이 되고 있다.27일 오후 7시 30분 김천종합운동장에서 열린 김천 상무와 전북 현대의 하나은행 K리그1 2025 21라운드 경기 중계 도중, 해설위원으로 나선 이상윤 위원은 전북 공격수 안드레아 콤파뇨를 언급…
프로야구 키움 히어로즈 공격의 핵심 역할을 수행하는 송성문이 개인 통산 첫 3연타석 홈런을 폭발했다.송성문은 28일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 2025 신한 쏠뱅크 KBO리그 삼성 라이온즈와의 경기에 1번 타자 3루수로 선발 출전해 1회와 2회 연타석 홈런을 쳤다.송성문은 1회말 첫 타석에…
더불어민주당은 28일 조사를 받기 위해 내란 특검에 출석한 윤석열 전 대통령이 사실상 수사를 거부했다는 지적에 “구속밖에 답이 없다”고 주장했다.반면 윤 전 대통령이 탈당하면서 리스크에서 한결 자유로워진 국민의힘은 체포영장 청구일에 이어 이날도 침묵했다.백승아 민주당 원내대변인은 이날…
국내 1위 가상자산 거래소 업비트 운영사인 두나무가 법조인 출신 신임 대표를 선임했다. 이번 외부 수혈로 행정소송 대응과 내부통제 강화 등에 속도를 낼 것으로 보인다.28일 업계에 따르면 두나무는 전날 임시주주총회를 열고 오경석 신임 대표를 선임했다. 오 대표는 다음 달 1일부터 공식…
전국 주유소의 휘발유와 경유 가격이 2주 연속 상승했다.미국의 이란 공습, 호르무즈 해협 봉쇄 우려 등으로 상승한 국제 유가가 단기적으로 국내 주유소 판매 가격 상승을 이끌 전망이다. 단, 양국의 휴전으로 인한 국제 유가 안정이 상승폭을 제한한다.28일 한국석유공사 유가정보시스템 오피…
이번주로 관측됐던 경제부총리 인선이 다음주 초로 넘어가는 양상이다. 두 달째 경제 컨트롤타워의 공백이 이어지는 가운데, 향후 임명될 기획재정부 장관은 새정부 첫 경제정책방향 설정부터 세제 개편, 내년도 예산안 편성, 미국 관세리스크 대응 등 산적한 과제들을 해결해야 한다.28일 대통령…
다음주(6월30일~7월4일)에는 새 정부 출범 전후 산업활동과 물가, 재정 상황을 보여주는 경제 지표들이 발표된다.28일 정부 부처에 따르면 통계청은 오는 30일 ‘5월 산업활동동향’을 발표한다. 미국발 관세 전쟁과 장기화되고 있는 내수 부진 속에서 국내 생산, 소비, 투자가 개선될 …
길었던 선수 인생을 마무리하는 ‘짐승’ 김강민이 행복한 은퇴식을 예고했다. 김강민은 28일 인천 SSG랜더스필드에서 열리는 2025 신한 쏠뱅크 KBO리그 한화 이글스와의 경기를 마친 뒤 공식 은퇴식을 갖는다.경북고를 졸업하고 지난 2001년 SSG의 전신인 SK 와이번스의 지명을 받…
벨기에 출신 방송인 줄리안 퀸타르트(38)가 오는 10월 결혼식을 올린다.28일 스타뉴스에 따르면, 줄리안은 오는 10월 중 서울 모처에서 비연예인 연인과 결혼식을 올릴 예정이다. 예비 신부는 줄리안보다 5살 어린 한국인 여성이다. 두 사람은 지인의 소개로 만나 3년 반 넘게 교제를 …
부산에서 음주운전 의심 차량이 다른 차량을 잇달아 들이받고 도주해 7명이 다치는 사고가 발생했다. 부산 강서경찰서는 28일 특정범죄 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상 도주치상 혐의로 A 씨(30대)를 붙잡아 조사하고 있다고 밝혔다.A 씨는 지난 27일 오후 11시30분경 강서구의 한 교차로에…
김건희 여사 의혹을 수사하는 특별검사팀이 이른바 ‘명태균 게이트’ 사건을 검찰에서 넘겨받았다.28일 시민단체 사법정의바로세우기시민행동(사세행)은 입장문을 내고 “‘명태균 게이트’와 관련해 검찰에 고발한 사건 모두 지난 6월 27일자로 김건희 특검팀으로 이첩 처분됐다”고 밝혔다. 피고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