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대호, 옥자연과 핑크빛 분위기?…코쿤 “나 외로웠다”
‘나 혼자 산다’ 김대호, 옥자연이 화기애애한 대화를 나누는 모습으로 시선을 모았다.27일 오후 방송된 MBC 예능 프로그램 ‘나 혼자 산다’에서는 ‘코드명 대자연’ 김대호, 옥자연, 코드 쿤스트(코쿤)의 자연 탐사기가 이어졌다.지난주, 자연을 좋아하는 소모임 ‘코드명 대자연’을 결성…
- 2025-06-28
‘나 혼자 산다’ 김대호, 옥자연이 화기애애한 대화를 나누는 모습으로 시선을 모았다.27일 오후 방송된 MBC 예능 프로그램 ‘나 혼자 산다’에서는 ‘코드명 대자연’ 김대호, 옥자연, 코드 쿤스트(코쿤)의 자연 탐사기가 이어졌다.지난주, 자연을 좋아하는 소모임 ‘코드명 대자연’을 결성…
토요일인 28일은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대부분 지역에 비가 내리겠다. 일부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체감온도가 33도 안팎까지 치솟으며 매우 무덥겠다.기상청은 “서해중부해상에 위치한 정체전선의 영향으로 중부지방은 가끔 비가 내리고, 오전부터 남부지방에 비가 내리는 곳이 있겠다”고 전날 예보…
배우 이장우가 달라진 비주얼로 ‘팜유’ 전현무, 박나래와 함께했다.27일 오후 방송된 MBC 예능 프로그램 ‘나 혼자 산다’에서는 튀르키예에서 펼쳐지는 돌아온 팜유(전현무, 박나래, 이장우)의 ‘제4회 팜유 세미나’가 담겼다.이날 전현무, 이장우는 일정상 뒤늦게 합류한 박나래를 마중하…
200만 유튜버 밴쯔와의 종합격투기 대결을 앞둔 개그맨 윤형빈이 대결을 위해 체중을 11㎏ 이상 감량한 것으로 알려졌다.27일 종합격투기 단체 ‘로드FC(ROAD FC)’에 따르면 윤형빈(46)은 이날 서울시 서대문구 홍은동에 있는 스위스그랜드호텔에서 열린 ‘굽네 ROAD FC 073…
건강 문제로 활동을 중단한 코미디언 박미선의 반가운 근황이 전해졌다.박미선은 절친한 코미디언 이경실이 26일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남긴 글에 답글을 달았다.이경실은 “2025년 6월26일 목요일. 장마 오기 전에 김치를 담가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썼다. 그러면서 통 크게 김장하는 모…
이재명 정부 출범 후 첫 부동산 대책이 나왔다. 오늘부터 수도권과 서울 강남 3구·용산 등 규제 지역에서 집을 살 때 주택담보대출 상한이 6억 원으로 제한되고, 주담대로 집을 산 사람은 6개월 내에 입주해 전입신고를 해야 한다. 서울과 수도권의 대출을 꽁꽁 틀어막아 ‘영끌’ ‘빚투’ …
한국 최초의 상업용 원자력발전소인 고리 1호기가 해체 절차에 들어간다. 26일 원자력안전위원회는 한국수력원자력이 신청한 해체 승인안을 최종 의결했다. 1978년 첫 상업운전 시작 이래 47년 만, 2017년 영구정지 결정 이후 8년 만이다. 국내 첫 원전의 해체 작업을 통해 원전 건설…
미국 스탠더드앤드푸어스(S&P) 500지수와 나스닥 종합지수가 27일(현지 시간) 나란히 사상 최고치를 찍으며 출발했다.로이터통신, 월스트리트저널(WSJ) 등에 따르면 이날 미국 뉴욕 증시 개장 후 S&P 500지수는 6,158을 돌파하며 역대 장중 최고치를 경신했다. 기술주 중심인 …
빌려준 돈을 갚으라며 폭언 폭행하거나 협박 문자를 보내는 등 불법 채권 추심으로 피 말리는 고통을 호소하는 서민들이 늘고 있다. 금융감독원 불법 사금융 피해 신고센터에 접수된 불법 채권 추심 신고가 2020년 580건에서 지난해는 2947건으로 5배 이상으로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의 딸 주애가 처음 공식석상에 나타난 건 2022년 11월이었다. 대륙간탄도미사일(ICBM) 발사장에 흰색 패딩 점퍼에 빨간 구두를 신고 아빠 손을 잡은 채 등장했다. 북한은 “존귀하신 자제분”이라고 불렀는데 한국에선 배경을 두고 해석이 분분했다. 국가정보원은 그…
26일 추가경정예산(추경)안 시정연설을 위해 국회를 찾은 이재명 대통령은 국민의힘 김용태 비상대책위원장을 향해 “제가 이제 ‘을(乙)’이니 잘 부탁드린다”고 몸을 낮췄다. 나흘 전인 22일에는 여야 지도부를 관저로 초청해 오찬을 함께했다. 취임 18일 만에 이뤄진 회동으로, 문재인 전…
변화와 혁신을 강조한 경영의 대가 피터 드러커는 격동의 시대에 가장 경계해야 할 것은 ‘어제의 논리(yesterday’s logic)’로 오늘의 문제를 풀려는 정형화된 사고라고 했다. 한일 자유무역협정(FTA) 논의는 처음 제기된 지 20년이 넘었지만, 최근 정세 변화는 우리에게 전혀…
1951년 5월 6일. 봄날의 따뜻함은 찾아볼 수 없고 전쟁의 참혹함만이 짙게 드리운 그날, 검은 피부의 남성 1185명이 부산항에 내렸다. 에티오피아 황제의 근위대였던 ‘강뉴 부대’였다. 에티오피아에서 한국까지 바다에서 보낸 날만 꼬박 24일. 황제 하일레 셀라시에는 모국을 떠나는 …
새 한 마리 날아와밥 차리다 말고 시를 쓴다햇살 밥 바람 반찬 펼쳐 놓은둔치 밥상 위에다콕콕암팡지게 쓰고 또 쓴다어느결에 강물 한 종지 떠와서는쓴 것 지우기를 수십 번마음 적실 문장 하나 애타게 찾는다쉴 새 없이 방아 찧는 부리를 바라보며강물이 던지는 한 말씀그만 지우란다정말 쓰고픈 …
스케이트보드 위에 화분 두 개가 놓여 있습니다. 취미 생활 도구였던 스케이트보드가 오늘은 화분 받침대로 열일하고 있네요. ―경기 용인시 수지구에서
탁구 혼합복식 ‘환상의 콤비’ 임종훈(한국거래소)-신유빈(대한항공) 조가 2주 연속 우승 도전에 청신호를 켰다.임종훈-신유빈은 27일(한국 시간) 크로아티아 자그레브에서 열린 2025 월드테이블테니스(WTT) 컨텐더 자그레브 8강에서 중국의 위안라이첸-쉬이 조를 3-0(11-9 11-…
경찰이 인천 강화도에서 쌀이 든 페트병을 북쪽으로 살포하려 한 미국인들을 석방하고 불구속 상태로 수사를 이어갈 방침이다.27일 경찰에 따르면 인천 강화경찰서는 재난 및 안전관리 기본법 위반 혐의로 현행범 체포한 A씨 등 20~50대 미국인 6명을 석방할 방침이다.경찰은 구속 수사가 필…
스콧 베선트 미국 재무장관이 9월 1일까지 주요 교역국들과 무역협상을 마무리하길 기대한다고 27일(현지 시간) 밝혔다. 다음 달 8일 만료되는 상호관세 부과 유예 시한에 연연하지 않겠다는 취지로 해석된다. 미 월스트리트저널(WSJ), 미 정치매체 악시오스 등에 따르면 베선트 재무장관은…
27일 오후 7시18분께 전북 장수군 천천면 천천교 인근 냇가에서 물놀이를 하던 A(20대)씨가 물에 빠졌다.이 사고로 A씨가 심정지 상태로 인근 병원으로 옮겨졌다.경찰은 정확한 사고 경위를 조사 중이다.[장수=뉴시스]
태양광 법안과 관련해 ‘이해충돌 논란’이 불거진 정동영 통일부 장관 후보자가 태양광 발전 관련 또 다른 법안을 공동발의한 것으로 26일 확인됐다. 이번에는 농지에서도 태양광 발전을 할 수 있는 근거를 마련한 것으로, 관련 사업 조건에 정 후보자 측도 부합한다. 정 후보자는 “인사청문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