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李 “씨앗 빌려 농사 지을 때”…적극 재정 재강조
이재명 대통령이 ‘확장재정’을 통한 정책 추진 의지를 재확인했다.이 대통령은 13일 대통령실이 주최한 ‘나라재정 절약 간담회’ 모두 발언에서 “지금 씨를 한 뒷박 뿌려서 가을에 한 가마를 수확할 수 있다면 당연히 빌려다 씨를 뿌려야 하는 것 아닌가”라며 “옆집에서 씨앗을 빌려 오려 하…
- 5분 전
이재명 대통령이 ‘확장재정’을 통한 정책 추진 의지를 재확인했다.이 대통령은 13일 대통령실이 주최한 ‘나라재정 절약 간담회’ 모두 발언에서 “지금 씨를 한 뒷박 뿌려서 가을에 한 가마를 수확할 수 있다면 당연히 빌려다 씨를 뿌려야 하는 것 아닌가”라며 “옆집에서 씨앗을 빌려 오려 하…
한화호텔앤드리조트가 하이엔드 브랜드 ‘안토(ANTO·安土)’를 새롭게 선보인다. 이를 통해 프리미엄 리조트 시장 공략에 나선다는 계획이다.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13일 삼정기업 등이 보유한 정상북한산리조트 지분 100% 인수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지분 양도가 마무리되면서 정상북한산리조트는…
기술과 인재를 함께 육성하는 대학은 창업 생태계를 만들고 이끌기에 가장 좋은 환경을 가진 곳으로 꼽힌다. 이 환경과 역량을 토대로 청년의 창업과 성장 기반 구축, 나아가 지역 경제 활성화로까지 이룬 대학도 있다. 14년간 인천의 창업 생태계를 이끌어온 인천대학교 창업지원단이 좋은 사례…
올해 국내 홍역 환자가 지난해보다 1.4배 많은 68명 발생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 중 72%는 해외에서 감염돼 국내에 입국 후 확진 판정을 받았다.질병관리청은 홍역 유행 국가 방문 전 홍역 예방접종을 완료하고 귀국 3주 이내 발열·발진 등 홍역 의심 증상이 나타나면 가까운 의료기관에…
‘나는 생존자다’ 조성현 PD가 시즌1 공개 이후 가족들도 큰 고통을 겪었다고 했다.엔터테인먼트 서비스 넷플릭스 다큐멘터리 ‘나는 생존자다’는 13일 오전 11시 서울 용산 CGV 에서 조성현 PD 기자간담회를 열었다.조성현 PD는 시즌1 방영 이후 개인적으로도 힘든 시간을 겪었음에도…
하반기 전공의 모집이 진행 중인 가운데 전국 수련병원 전공의 대표들이 오는 18일 총회를 열고 현재 전공의 집행부 체제를 유지할지를 결정한다.대한전공의협의회(대전협) 비상대책위원회는 오는 18일 오전 11시 서울 용산구 대한의사협회 회관에서 임시대의원총회를 연다고 13일 밝혔다. 대전…
한때 ‘부동산 공룡’으로 불리던 중국의 부동산 개발업체 헝다(恒大·에버그란데)가 2009년 홍콩 증시에 상장된 지 16년 만에 상장 폐지 된다고 블룸버그통신 등이 12일(현지시간) 보도했다. 헝다의 상장폐지는 좀처럼 침체를 벗어나지 못하는 중국 부동산 시장의 취약성을 잘 보여준다는 지…
올해 상반기(1~6월) 벤처기업에 대한 신규 투자와 펀드 결성액이 지난해 대비 모두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중소벤처기업부가 13일 발표한 ‘2025 상반기 신규 벤처투자 및 벤처펀드 결성 동향’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국내 벤처 투자액이 5조6780만 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보다 3.…
미국 알래스카에서 15일 열리는 미·러 정상회담을 앞두고 유럽연합(EU) 국가들이 공개적으로 ‘우크라이나·유럽 패싱’을 지적하는 목소리를 내고 있는 가운데 영국이 EU 국가 지도자들에게 비판 자제를 촉구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런 움직임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심기를 건드…
13일 수도권을 중심으로 호우특보가 발효됨에 따라 행정안전부는 이날 오전 11시를 기해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 1단계를 가동했다.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오전 11시 기준 수도권과 강원도를 중심으로 호우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돌풍과 천둥·번개를 동반한 시간당 30~70mm의 매우 강…
해병대 채모 상병 순직 사건 및 외압 의혹을 수사 중인 채 상병 특검팀(특별검사 이명현)은 13일 이종섭 전 국방부 장관이 주호주 대사로 임명된 과정에 절차적 문제가 없는지 조사 중이라고 밝혔다. 특검은 과거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가 채 상병 사건 수사를 본격화했을 당시 윤석열 …
페라리가 12일(현지시간) 미국 캘리포니아 페블비치 골프 링크스에서 ‘2025 콩코르소 페라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올해로 10주년을 맞은 이번 행사는 몬터레이 카 위크 하이라이트 행사 중 하나다. 총 70대의 희귀하고 역사적인 페라리 차량이 전시될 예정이다. 전시 장소는 ‘페블비치 …
행정안전부는 서울, 인천, 경기에 호우 특보가 발효됨에 따라 13일 오전 11시부로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 1단계를 가동했다고 밝혔다.행안부 장관인 윤호중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장은 중대본 가동에 따라 지하차도, 하천변 등 침수 취약구간을 선제적으로 통제하라고 지시했다.반지하 주택,…
영국 밴드 오아시스가 욱일기를 연상시키는 영상을 공개해 국내 팬들의 비판을 받았다. 앞서 멤버 리암 갤러거는 인종차별 발언으로 논란이 됐다.
결혼 6년 차 남성이 아내의 직업·출신이 모두 거짓임을 알게 됐다. 반복되는 거짓말과 5000만 원 대출까지 드러나 전문가가 이혼 사유를 설명했다.
정부가 기업 규모별 규제 완화에 대한 의견을 듣기 위해 중견기업들을 만났다. 대기업이 되면 각종 규제가 강화되고 정부 지원이 줄어들어 중견기업들의 성장 의욕이 떨어지는 문제를 해소하자는 취지다.기획재정부는 13일 중견기업연합회에서 기업부담 완화 및 규제개선을 위한 현장 간담회를 진행했…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 토트넘 홋스퍼의 미드필더 이브 비수마가 잦은 지각으로 유럽축구연맹(UEFA) 슈퍼컵 명단에서 제외됐다.토마스 프랑크 토트넘 감독은 13일(한국 시간) 이탈리아 우디네에서 열린 UEFA 슈퍼컵 사전 기자회견에 참석해 “비수마는 징계 중이라 이곳에 …
한국 남자 19세 이하(U-19·청소년) 핸드볼 대표팀이 미국을 꺾고 세계선수권대회 마수걸이 승을 거뒀다.박태환 감독이 이끄는 청소년 대표팀은 13일(한국 시간) 이집트 카이로에서 열린 미국과의 제11회 국제핸드볼연맹(IHF) 세계남자청소년선수권대회 프레지던츠컵 17~32위전 4조 경…
인천 옹진군에 200㎜ 이상의 비가 내린 가운데 산사태 경보령과 강풍주의보까지 내려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13일 인천시에 따르면 이날 오전 0시에서 10시 사이 옹진군 덕적면에 200.1㎜의 비가 내렸다.또 옹진군 북도면에는 오전 10시부터 산사태 경보령이 발령된 상태다.5시간 전인…
윤석열 전 대통령의 부인 김건희 여사가 구속된 가운데, 주요 외신들도 ‘한국의 전 영부인, 부패 혐의로 구속됐다’며 관련 소식을 긴급 타전했다. 영국 BBC는 12일(현지시간) “윤석열 전 대통령의 부인이 주가 조작과 뇌물 수수 등의 혐의로 구속됐다”며 “한국은 전직 대통령들이 기소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