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 ‘케이팝 데몬 헌터스’ 빌보드도 점령

  • 동아일보
  • 입력 2025년 7월 10일 03시 00분


코멘트

OST 7곡 빌보드 핫100 올라
아카데미 장편 애니-주제가 부문
내년 수상 유력 후보로 현지서 거론
노래 부른 韓가수에도 관심 쏠려

오리지널사운드트랙(OST) 7곡이 빌보드 차트에 오른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 넷플릭스 제공
오리지널사운드트랙(OST) 7곡이 빌보드 차트에 오른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 넷플릭스 제공
K팝을 소재로 한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의 인기가 뜨거운 가운데, 오리지널사운드트랙(OST·영화음악) 7곡이 미국 빌보드 싱글 차트에 한꺼번에 이름을 올렸다. 미 현지에선 영화는 내년 아카데미상(오스카) 장편 애니메이션 부문, OST는 주제가 부문상 유력 후보로 거론되고 있다.

8일(현지 시간) 공개된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에서 영화 속에서 걸그룹 ‘헌트릭스’가 부른 ‘골든(Golden)’은 23위를 기록했다. 지난주 81위로 처음 진입한 뒤 1주 만에 순위가 58계단이나 올랐다. 보이그룹 ‘사자 보이즈’가 부른 ‘유어 아이돌(Your Idol)’은 전주보다 46계단이 올라 31위가 됐다.

이번 주엔 또 다른 OST 5곡도 새롭게 싱글 차트에 진입했다. 헌트릭스의 ‘하우 잇츠 던(How It’s Done·42위)’과 ‘왓 잇 사운즈 라이크(What It Sounds Like·49위)’ ‘테이크다운(Takedown·64위)’이 100위 안에 들었으며, 사자 보이즈의 ‘소다 팝(Soda Pop·42위)’도 높은 순위를 차지했다. 헌트릭스 멤버 루미와 사자 보이즈 진우의 듀엣곡 ‘프리(Free·58위)’ 역시 이름을 올렸다.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 ‘빌보드 200’에선 OST 앨범이 전주보다 5계단 오른 3위를 기록했다.

애니메이션 영화의 여러 OST가 동시에 빌보드 차트에 오른 건 2022년 디즈니 ‘엔칸토’ 이후 처음이다. 당시 ‘위 돈 토크 어바웃 브루노(We Don’t Talk About Bruno)’를 포함해 8곡이 ‘핫 100’에 들었다.

OST가 인기를 끌며 노래를 부른 가수에게도 관심이 쏠리고 있다. 루미의 노래를 담당한 이재는 SM엔터테인먼트 연습생 출신으로, 걸그룹 레드벨벳 노래 ‘사이코’의 작곡가이기도 하다. 진우의 목소리를 연기한 배우 안효섭은 직접 듀엣곡 ‘프리’를 불렀다.

한편 미 영화전문매체 버라이어티는 최근 해당 작품을 “2025 애니메이션 장편 부문 유력 후보작”이라며 “애니메이션 미학과 K팝 요소가 결합된 축제 같은 작품”이라고 평했다. 빌보드도 “넷플릭스가 ‘골든’을 주제가상 후보로 공식 출품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아카데미의 공식 X 계정엔 “헌트릭스는 세상만 구한 게 아니라 스포티파이도 구했다”는 글이 올라오기도 했다.

‘케이팝 데몬 헌터스’는 K팝 걸그룹 헌트릭스가 악령 사냥꾼으로 활약한다는 내용이다. 호랑이와 까치, 한의원과 남산타워 등 한국 문화가 작품에 잘 녹아 있다는 평가를 받는다.

#케이팝 데몬 헌터스#넷플릭스#OST#빌보드 차트#K팝#한국 문화
© dongA.com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