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힘 신임 여의도연구원장에 조승환 내정…홍보본부장에 서지영

  • 뉴시스(신문)

코멘트

당무감사위원장에 이호선 교수 임명
지방선거 총괄기획단 부위원장에 이헌승·김성원

조승환 국민의힘 의원이 14일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경기도청에서 열린 국회 행정안전위원회의 경기도에 대한 국정감사에서 질의하고 있다. 2024.10.14. 뉴시스
조승환 국민의힘 의원이 14일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경기도청에서 열린 국회 행정안전위원회의 경기도에 대한 국정감사에서 질의하고 있다. 2024.10.14. 뉴시스
국민의힘 신임 여의도연구원장에 해양수산부 장관 출신 초선인 조승환 의원이 29일 내정됐다.

국민의힘은 이날 최고위원회의를 열고 이런 내용을 의결했다.

장동혁 대표는 여의도연구원 이사회에 조 의원을 원장으로 추천했다. 조 의원은 윤석열 정부의 초대 해수부 장관을 지낸 인물로 해양수산 분야 전문가로 평가받는 정통 관료 출신이다.

그는 대동고와 고려대 법학과를 졸업하고, 워싱턴대 대학원 법학 석사를 취득했다.

또 행시 34회로 공직에 입문해 해수부 연안계획과장, 부산지방해양수산청 항만물류과장, 국토해양부 인천항건설사무소장, 주영대한민국대사관 공사참사관, 해수부 해사안전국장, 부산해수청장, 해양정책실장 등을 역임했다.

홍보본부장에는 초선인 서지영 의원을 임명했다. 서 의원은 사무처 당직자 출신으로 대선과 총선 등 전국 단위 선거에서 당 홍보 실무 업무를 수행한 바 있다. 아울러 전략기획부총장과 조직부총장, 원내대변인 등 주요 당직을 맡아왔다.

당무감사위원장에는 이호선 국민대 법학대학 교수를 임명했다. 이 교수는 법치주의의 위기와 제도 개선에 목소리를 내는 법학자로 평가받는다.

전국동시지방선거 총괄기획단 부위원장에는 각각 4선과 3선인 이헌승·김성원 의원이 이름을 올렸다.

위원에는 서천호·강명구·박수영·이달희·김선교·배현진·서명옥·강승규·박상웅·조지연 의원 등이 임명됐다. 한무경 경기 평택갑 당협위원장, 박종진 인천시당위원장, 김수민 전 홍보본부장 등도 포함됐다.

국민의힘은 주식 및 디지털 자산 밸류업 특별위원회도 구성했다. 위원장은 4선 김상훈 의원이 맡고, 김은혜·고동진·박수민·최보윤·김재섭 의원 등이 위원으로 합류했다.

이외에 국민소통특별위원회 위원장에는 김민수 최고위원을, 약자와의동행위원회 위원장에는 조지연 의원을 각각 임명했다.

[서울=뉴시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댓글 0

오늘의 추천영상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