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국제한방천연물산업엑스포 인스타그램 이벤트 홍보물. 제천국제한방천연물산업엑스포 조직위 제공.
제천국제한방천연물산업엑스포 조직위원회는 인스타그램 이벤트 ‘천연물 픽(PICK)!, 힐링 틱(TICKET)!’을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벤트에 참여하려면 일상에서 다양한 천연물을 찾아 촬영한 뒤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면 된다. 1등 당첨자에게는 포레스트 리솜 1박2일 숙박권과 브이탑 스파 이용권이 제공된다. 또 추첨을 통해 50명에게 커피 쿠폰을 준다. 포레스트 리솜은 울창한 숲과 청정 자연 속에서 천연물이 선사하는 치유의 힘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명소다. 이벤트 참여는 제천국제한방천연물산업엑스포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하면 된다.
제천국제한방천연물산업엑스포는 한방(韓方) 천연물산업의 국제 경쟁력 강화와 국내 기업의 해외시장 진출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열리는 행사이다. ‘천연물과 함께하는 세계, 더 나은 미래를 만나다’라는 주제로 9월 20일부터 30일 동안 제천시 한방엑스포공원 일원에서 열린다. 국내외 기업 250여 곳과 관람객 152만 명 유치를 목표로 하고 있다.
엑스포가 열리는 제천은 예부터 태백산맥에서 채취 및 생산한 우수 한약재의 집산지로서 한약재 가공 기술을 함께 발전시켰다. 또 세명대 한의과대학 및 한방병원, 한의학연구소, 전통의약산업센터, 약초가공시설, 한의약 관련 업체가 모인 전국 최고 수준의 한방클러스터를 형성하고 있다. 지난해 6월에는 농림축산식품부가 추진한 ‘천연물 소재 전(全)주기 표준화 허브 구축 사업’에도 선정됐다. 이 사업은 천연물산업의 표준화된 산업 데이터베이스 구축과 전주기 지원을 하는 천연물산업 거점을 만들어 관련 산업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추진된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