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집 강쥐와 카페리 타고… 제주의 사계절을 눈에 담아보세요

  • 동아일보
  • 입력 2025년 4월 21일 03시 00분


코멘트

[오감만족 남도여행] 씨월드고속훼리

씨월드고속훼리의 대형 크루즈형 카페리 ‘퀸제누비아호’. 씨월드고속훼리 제공
씨월드고속훼리의 대형 크루즈형 카페리 ‘퀸제누비아호’. 씨월드고속훼리 제공
전남 목포에 본사를 둔 씨월드고속훼리가 대형 크루즈 카페리 시대의 새로운 지평을 열고 있다. ‘반려동물과 함께 떠나는 제주 여행’ ‘계절의 감성을 담은 테마 패키지’ 등 차별화된 서비스와 전략으로 국내 최고 복합 해상 운송 기업으로 도약하고 있다.

반려동물과 떠나는 제주 여행

퀸제누비아호 반려동물 동반 객실.
퀸제누비아호 반려동물 동반 객실.
씨월드고속훼리는 국내 연안 여객선 업계에 ‘현대화·대형화’라는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해 왔다. 대형 크루즈형 카페리 ‘퀸제누비아호Ⅰ’과 ‘퀸제누비아Ⅱ’, 진도에서 제주까지 ‘90분의 기적’을 실현한 초쾌속 카페리 ‘산타모니카호’를 비롯해 최적화된 물류 시스템을 갖춘 전천후 화물선 ‘씨월드마린Ⅱ’ 등 4척을 연중무휴 운항하고 있다.

씨월드고속훼리는 지난해 기준 여객 86만5511명과 차량 34만4401대를 수송했다. 이로써 씨월드고속훼리는 2004년 이후 지난해까지 무려 21년 연속 제주 기점 여객 및 물류 수송률 1위 기록을 이어가고 있다. 제주 관광객 창출은 물론 물류 수송 안정화에 기여한 공로로 해양수산부로부터 고객만족경영대상을 9회나 받았고 우수 선박 부문에도 여러 번 선정됐다.

씨월드고속훼리는 반려동물과 함께 제주도를 여행하는 ‘펫팸족(Pet+Family)’을 위한 맞춤형 서비스로 주목을 받고 있다. 퀸제누비아호에 반려동물의 컨디션을 고려한 반려동물 동반 객실(펫스위트룸 & 펫스탠다드룸 & 펫플레이룸)을 마련하고 갑판에는 야외 반려동물 놀이터인 ‘펫가든’도 만들었다.

최근에는 펫스위트 객실 수를 늘리고 반려동물 동반 고객만을 위한 탑승 서비스를 도입했다. 제주 현지 펫프렌들리 숙소와 연계한 ‘펫패키지’ 상품은 차량을 이용해 반려동물과 함께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어 만족도가 높다.

계절 감성 담은 테마 여행

씨월드고속훼리는 봄꽃 여행, 여름 바캉스, 가을 트레킹, 겨울 눈꽃산행 등 계절의 감성을 담은 테마 패키지를 선보이고 있다. 올레 ROAD 트레킹 투어, 명품 숲길 투어, 추자도 원데이 패키지, 천주교 순례길 등 특색 있는 프로그램도 꾸준히 호응을 얻고 있다.

제주도민에게 육지 나들이 기회를 제공하는 관광상품도 선보였다. 지난달 ‘한국판 모세의 기적’으로 불리는 진도 신비의 바닷길 축제에 맞춰 제주도민들이 목포와 진도 관광을 했고 프로야구 관람 여행 상품인 ‘야구 원정대’를 통해 야구 경기를 관람하기도 했다.

최근 방송 예능 프로그램 ‘나 혼자 산다’에서 전현무의 즉흥 제주 캠핑카 여행이 큰 화제를 모았다. 전현무가 탑승한 퀸제누비아Ⅱ호는 단순한 교통수단을 넘어 여행 자체가 특별한 경험이 되는 프리미엄 크루즈로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최근 넷플릭스 드라마 ‘폭싹 속았수다’의 인기로 제주가 주목을 받자 드라마 속 촬영지와 연계한 여행 상품을 선보였다.

이종훈 씨월드고속훼리 대표이사는 “선박이 단순한 교통수단이 아닌 고객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하고 여행의 품격을 높일 수 있는 특별한 공간이 되도록 혁신적인 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오감만족 남도여행#남도#씨월드고속훼리
© dongA.com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