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해력-수해력 해설 콘텐츠 제공
학습 활동 결과 보호자에게 전송
내달 7일까지 구독 땐 40% 할인
‘어린이동아’가 전용 애플리케이션(앱)을 출시했다. 1964년 창간된 어린이동아는 동아일보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발간하는 신문이다. 어린이동아 앱은 지면과 연계해 초등학생 독자의 학습 효과를 극대화할 예정이다.
어린이동아 앱에는 부모가 자녀의 뉴스 읽기를 독려할 수 있는 다양한 기능이 탑재됐다. 보호자가 가입한 뒤 자녀 계정을 등록하면 어린이 계정 앱에 매일 반드시 읽어야 할 뉴스가 알림으로 공지된다. 또 어린이 독자가 어린이동아 앱에서 기사를 읽고 학습 활동을 진행하면 보호자가 그 결과를 알림을 통해 받아볼 수 있다.
어린이동아는 최근 교육업체 하늘교육과 협업해 양질의 문해력·수해력 학습 콘텐츠를 매일 지면에서 선보이고 있다. 애플리케이션은 이 학습 콘텐츠와도 연계된다. 지면에서 문제를 푼 어린이 독자가 앱에 정답을 입력하면 학부모 앱에 결과와 해설 콘텐츠가 제공된다.
향후 어린이동아 앱은 어린이 독자를 위한 뉴스 학습 콘텐츠와 부모 독자를 위한 양질의 교육·진로·입시 정보도 다양하게 제공할 예정이다. 앱에서 쌓은 포인트를 활용할 수 있는 부가 콘텐츠도 확대할 방침이다.
어린이동아는 앱 출시를 기념해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달 30일까지 애플리케이션 정기 구독권을 구매한 고객 중 50명을 추첨해 시사원정대와 국어킹 3개월 구독권을 제공한다. 당첨자는 다음 달 초에 앱 공지사항에 안내할 예정이다. 5월 7일까지 앱 정기 구독권을 구매한 고객에게 4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최예나 기자 yena@donga.com
© dongA.com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