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화학 여수공장은 전남 여수 도서 지역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교육용 전자기기를 전달했다고 1일 밝혔다. 지난달 30일 여수시교육지원청에서 진행된 전달식에는 백도현 여수시교육지원청 교육장, LG화학 이현규 주재임원, 나민수 대외협력담당 등이 참석했다.
LG화학 여수공장과 여수YMCA는 전달식을 통해 경도 경호초교, 거문도 거문초교, 금오도 여남초교, 개도 화정초교 등 여수 섬 지역 4개 학교에 LG스탠바이미, VR기기, 학습 닌텐도 등 약 1000만 원 상당의 교육용 전자 기기를 기증했다.
이번 행사는 도서 지역에서 지리적 여건 탓에 디지털 인프라·교육 자원에 상대적으로 접근이 제한되는 점을 고려해 미래 교육에 실질적 지원을 제공함과 동시에 2026 여수세계섬박람회의 주제인 섬의 가치와 지속 가능성을 조명하기 위해 진행됐다.
이와 더불어 여수YMCA에서는 도서 지역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기후 환경·에너지 생태 교육’을 진행해 학생들에게 다양한 교육 체험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현규 LG화학 여수공장 주재임원은 “교육용 전자기기 활용을 통해 디지털 교육 격차 해소 및 초등학생들의 교육 경험 다양화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LG화학 여수공장은 2026 여수세계섬박람회를 앞두고 섬 박람회 성공개최를 위해 섬 지역 화재 위험 가구 전기 수리 봉사, 경로당 필수품 지원 등 다양한 섬 지역 정주 여건 개선 활동을 지속해서 펼치고 있다.
이형주 기자 peneye09@donga.com
© dongA.com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