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오리지널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케데헌)이 전 세계적인 흥행을 이어가는 가운데, 공식 굿즈(상품)까지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31일 넷플릭스 공식 온라인 스토어 ‘넷플릭스 샵’에는 케데헌 굿즈가 100종이 넘는 규모로 판매 중이다.
■ 굿즈만 100종 넘게 출시…팬심 자극하는 디자인
넷플릭스 공식 굿즈샵 갈무리 굿즈는 애니메이션 속 걸그룹 ‘헌트릭스’, 보이그룹 ‘사자보이즈’, ‘더피 호랑이’ 캐릭터 등을 활용한 티셔츠, 유리컵, 에코백, 스티커 등으로 구성됐다.
특히 보이그룹 ‘사자보이즈’ 멤버 애비의 복근을 그대로 본뜬 티셔츠가 팬들 사이에서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애니메이션 속 헌트릭스 멤버들이 애비의 복근을 보고 놀라는 장면을 떠올리게 하는 디자인이라는 평가다.
또한 사자보이즈의 히트곡 ‘소다팝(Soda Pop)’을 모티브로 한 물병도 주목받고 있다. 탄산음료 패키지를 연상케 하는 알록달록한 색감과 사자 캐릭터 일러스트가 특징이다.
가격은 복근 티셔츠 6만3000원, 헌트릭스 로고 목걸이 11만원, 가장 비싼 상품은 12만원을 웃도는 ‘더피 호랑이 귀걸이’다. 일부 소비자들은 가격이 다소 높다는 의견을 보였지만 “소장 가치가 충분하다”는 반응도 적지 않다.
■ 케데헌, 2억 시간 시청 돌파…글로벌 흥행 질주
넷플릭스 공식 굿즈샵 갈무리 케데헌은 K팝 아이돌들이 무대 밖에서는 악마 사냥꾼으로 활동하는 이중적인 세계를 그린 넷플릭스 애니메이션이다. 지난 6월 20일 공개 이후 현재까지 전 세계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30일 넷플릭스 공식 사이트 투둠에 따르면 ‘케이팝 데몬 헌터스’는 시청 시간 총 2억 2080만시간을 기록했다. 총 시청시간을 러닝타임으로 나눈 시청 수는 1억 3240만으로 집계됐다.
흥행은 음악 차트와 SNS로도 이어지고 있다. 케데헌 오리지널사운드트랙(OST) 중 헌트릭스가 부른 ‘골든(Golden)’은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100’에 3주 연속 진입했고, 최신 차트(29일 발표)에서는 2위를 기록했다. ■ 김밥 한입 먹기 챌린지로 SNS 후끈
작품 속 ‘김밥 한 줄을 통째로 먹는 장면’도 화제를 모으고 있다. SNS에는 주인공처럼 김밥을 만들어 먹는 영상이 잇따라 올라오고 있다.
한 해외 틱톡 이용자가 올린 영상은 조회 수 350만 회를 넘겼다. 그는 노란색 물로 단무지를 만들고, 김밥에 참기름을 바르는 등 ‘완벽한 한국식 김밥 제조 과정’을 완벽하게 재현해 국내 팬들의 감탄을 자아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