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금처럼 하면 돼” 선배 말에 충격받고 보성에서 위로받았다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더 나은 사회, 더 밝은 미래를 만드는 따뜻한 사람들의 이야기
폭염 속 길거리에서 농작물을 파는 노점상 할머니에게 소중히 모은 용돈을 건넨 한 중학교 남학생의 선행이 화제가 되고 있다. 9일 경기 동두천중학교 등에 따르면 이 학교 2학년에 재학하는 옥모 군(14)은 7일 하교하던 중 도로변에서 땀을 흘리며 농작물을 판매하는 할머니를 마주쳤다. …
BAT로스만스는 7월 26일 서울 중구 스페이스에이드CBD에서 자립준비청년을 위한 ‘취업톡 토크콘서트’를 연다고 9일 밝혔다. 대한사회복지회와 함께 소외계층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기획된 이번 행사는 진로 설계, 직무 탐색, 생계 기반 마련을 주제로 자립준비청년들에게 실용적인 취업 전략과…
볼보자동차코리아는 아파트 단지 내 어린이들의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여름방학 기간 서울 및 수도권 지역 아파트에서 어린이 교통안전 캠페인 ‘볼수록 보여요’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이번 캠페인은 볼보자동차코리아가 전개하는 ‘패밀리 세이프티 캠페인’의 일환으로 아파트 단지 내 어린이들을 …
폴스타가 국내 대표 환경공익재단인 환경재단에 폴스타 4를 기증했다. 폴스타에 따르면 차량 전달식은 7월 4일 서울 한남동에 위치한 ‘폴스타 스페이스 서울’에서 진행됐다. 최열 환경재단 이사장과 이경재 폴스타코리아 CFO 등 양측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해 지속가능한 미래에 대한 인식을 …
현대엔지니어링은 임직원을 대상으로 운영 중인 친환경자동차 체험 프로그램 ‘현엔 드라이브’의 누적 이용자 수가 900명을 넘어섰다고 7일 밝혔다.현엔 드라이브는 지난 2021년부터 시행 중인 사내 복지 프로그램으로 평일 업무용으로 사용되는 친환경 차량을 주말 동안 임직원이 자유롭게 대여…
농협 상호금융은 3일 경기도 포천시 소흘읍에 위치한 포도 농가를 찾아 봉지 씌우기 작업과 주변 정리 등 농촌 일손돕기 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이번 활동은 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되는 절기인 소서(小暑)를 앞두고 일손이 부족한 농가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현장에 직접 참여한 여영현 …
행정안전부가 2023년 청년마을로 지정한 전북 익산 ‘지구장이’ 마을은 나무를 손으로 다듬어 필요한 것을 만드는 핸드메이드 목공기술이 핵심 경쟁력이다. 올해 상반기에 전국 청년들을 상대로 한 집수리 교육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끝내고 창업에 필요한 인테리어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 지…
퇴근길 교통사고로 마산 도로가 마비된 가운데, 한 시민이 직접 지게차를 몰고 나와 경찰을 도우며 사고 차량을 치우는 장면이 포착됐다. 빠른 수습 덕에 차량 통행은 즉시 재개됐다.
hy는 지난 2일 서울 마포구 굿피플 사옥에서 ‘착한 소비, 착한 브랜드’ 캠페인 기부금 전달식을 열고 2275만 원을 전달했다고 3일 밝혔다. 이 캠페인은 hy의 주요 브랜드 판매량에 따라 기부금을 적립해 국내외 아동을 지원하는 사회공헌 활동이다. 지난 5월 굿피플과 업무협약을 체결…
대상그룹은 7월 한 달 동안 전 계열사 임직원과 국민이 함께하는 헌혈캠페인 ‘2025 대상레드챌린지 RESPECT YOUR RED!’를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올해로 20회째를 맞는 ‘대상레드챌린지’는 2006년 대한적십자사와 시작한 캠페인으로, ‘휴가 전 헌혈 먼저’라는 임직원 대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