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맹그로브 숲 복원부터 수소 에너지 전환까지…지구 위한 지속적인 여정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더 나은 사회, 더 밝은 미래를 만드는 따뜻한 사람들의 이야기
회의 중 쓰러진 40대 가장이 뇌사 장기기증으로 3명의 생명을 살렸다.한국장기조직기증원은 지난 7월 17일 한림대학교 성심병원에서 박성철 씨(46)가 간장, 신장(양측)을 기증했다고 30일 밝혔다. 박 씨는 같은 달 11일 회사에서 회의 중 정신을 잃고 쓰러져 병원으로 옮겨졌으나 의식…
방탄소년단(BTS) 지민과 지민의 부친에 이어 지민의 동생이 아동복지전문기관 고액 기부자 명단인 ‘그린노블클럽’에 이름을 올렸다. 삼부자가 그린노블클럽에 이름을 올린 건 처음이다.29일 아동복지전문기관 초록우산은 BTS 지민 부자와 형제가 ‘그린노블클럽’ 회원이 됐다고 밝혔다. 201…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는 국내 체육 유망주 50명에게 총 1억5000만 원 규모 ‘기브앤 드림’ 장학금을 전달했다고 29일 밝혔다.기브앤 드림은 벤츠 사회공헌위원회가 어려운 환경에서도 두각을 나타내는 청소년 선수들을 선발해 대회 출전 및 훈련 비용, 용품 구입비, 부상 치료비 …
지구온난화가 가속화 되면서 동남아시아 지역에서 기후난민 문제 등 다양한 문제가 떠오르고 있다. 현대자동차와 굿네이버스는 이러한 기후난민 문제를 해결하고자 자원 재활용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늦은 밤, 한 택시 기사가 승객의 목적지를 확인한 후 용기를 내 말을 건 장면이 뒤늦게 알려지며 온라인에서 감동을 자아내고 있다.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마포대교 가는 손님과 생각이 많아진 택시 기사님’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공유되며 누리꾼들의 마음을 따뜻하게 하고 있다.해당 영상…
대상그룹은 26일 전 국민과 임직원이 함께한 헌혈 캠페인 ‘대상레드챌린지’를 통해 모은 헌혈증서 1466장과 5000만 원의 후원금을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에 전달했다고 밝혔다. 전달식은 서울 종로구 대상 본사에서 진행됐다.‘대상레드챌린지’는 2006년부터 대한적십자사와 협력해 여름철 혈…
자상한 아빠이자 성실한 남편이었던 50대 가장이 뇌사장기기증으로 2명에게 새 삶을 선물하고 떠났다.한국장기조직기증원은 5월 16일 아주대학교병원에서 이근정 씨(56)가 뇌사 장기기증으로 2명의 생명을 살리고 떠났다고 26일 밝혔다.이 씨는 5월 14일 퇴근 후 자택에서 쉬던 중 두통을…
이근정(56)씨는 퇴근 후 자택에서 쉬던 중 두통을 느끼며 쓰러져 병원으로 긴급 이송됐지만 끝내 의식을 회복하지 못하고 뇌사 판정을 받았다. 이후 그는 뇌사 장기기증으로 신장(양측)을 기증해 2명의 소중한 생명을 살렸다.한국장기조직기증원은 아주대학교병원에서 이근정씨가 뇌사 장기기증으로…
치과기자재 전문기업 신흥의 이용익 회장(사진)이 서울대 치의학대학원 100주년 기념으로 25억 원을 기부했다. 서울대는 24일 관악캠퍼스에서 감사패 증정식을 열고 이 회장에게 감사의 뜻을 전했다. 이 회장은 “서울대 치의학대학원이 세계적 연구·교육 기관으로 도약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
그룹 방탄소년단(BTS) 지민이 부산, 전남, 강원 등에 이어 이번엔 전북 학생들을 위해 1억원을 기부한 사실이 뒤늦게 알려졌다. 지민은 자신의 뜻을 부친을 통해 조용히 전달하며 수년간 전국 교육청을 대상으로 한 ‘소리 없는 선행’을 이어갔다.25일 전북교육청에 따르면 지민의 부친 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