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금처럼 하면 돼” 선배 말에 충격받고 보성에서 위로받았다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더 나은 사회, 더 밝은 미래를 만드는 따뜻한 사람들의 이야기
한국농어촌공사는 13일 환경부 인가 비영리 공익법인 이-순환거버넌스와 ‘이-웨이스트 제로(E-Waste Zero), 자원순환 실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자원순환 문화를 확산하고 자원 선순환 구조를 정착시키기 위해 협력한다. 한국농어촌공사는 ‘ESG…
건설기초소재 기업 삼표그룹은 임직원들이 참여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 ‘SPread the Love’를 통해 모인 발달지연 아동 후원금 1574만 원을 은평구청에 전달했다고 13일 밝혔다. SPread the Love는 삼표(SAMPYO)의 사랑을 사회에 퍼뜨린다는 의미를 담은 임직원 참…
정체된 도로에서 ‘모세의 기적’이 펼쳐졌다. 운전자들이 길을 터준 덕분에 구급차는 골든타임 내에 환자에게 도착할 수 있었다.지난 11일 유튜브 채널 ‘대한민국 경찰청’에는 ‘우리 모두가 생명을 살리는 법, 모세의 기적’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공개됐다.영상에 따르면, 지난달 4일 오후 7…
배우 한가인(43)이 전 매니저의 전세금을 대신 내준 미담이 뒤늦게 공개됐다. 매니저는 “그때 당시 1년치 월급 정도였다”며 한가인에게 고마움을 표했다.12일 한가인의 유튜브 채널에는 ‘25년 찐친오빠들이 처음 밝히는 한가인 숨은 과거’라는 제목의 영상이 게재됐다.■ 밤샘 촬영·CF……
NH농협은행이 경기도 포천시 영북농협 관내농가에서 영농지원 농촌 일손돕기를 실시했다.12일 농협은행에 따르면 서울사무소장협의회 및 서울본부 임직원 20명은 지난 10일 포천시 소재의 한 사과농장을 방문해 사과열매 솎기작업과 폐자재 수거작업 등 일손을 도왔다.서울사무소장협의회 회장인 조…
현대자동차그룹은 10일(화)부터 이틀간 경기도 화성시 롤링힐스 호텔에서 ‘CSR 인사이트 데이’를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그룹사 CSR 담당자와 외부 파트너 기관 관계자 등 80여 명이 참석한 이번 행사는 신규 사회공헌 사업 발굴과 네트워킹을 목적으로 열렸다. 월드비전, 사회복지…
한국항공우주산업(KAI)는 12일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6.25 참전용사 후손 30명을 대상으로 장학증서 수여식을 경남 사천 본사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KAI의 국방·안보 사회공헌 프로그램 ‘6.25 참전용사 후손 장학사업’의 첫 행사로, 진주, 사천, 산청, 고성 지…
유니클로(UNIQLO)가 6월 환경의 달을 맞아 어린이 아동복지 전문기관 초록우산과 함께 옷의 선순환을 장려하는 ‘헌 옷 기부 인증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이번 이벤트는 헌 옷에 새로운 생명과 가치를 부여하여 오랫동안 옷을 입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한 ‘리유니클로(RE.UN…
서울의 한 요양병원. 사각사각 가위질 소리에 머리카락이 바닥으로 떨어진다. 이내 백발이 성성한 한 할아버지가 거울을 보며 환히 웃는다. 그의 머리를 다듬은 이는 병원 직원이 아닌 젊은 미용사 김난하(24) 씨, 손에 든 가위와 분무기 하나로 어르신들의 하루를 환히 밝혀주는 봉사자다. …
유한양행은 글로벌 금융정보기업 모건스탠리캐피털인터내셔널(MSCI)이 실시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평가에서 전년보다 한 단계 오른 AA등급을 획득했다고 12일 밝혔다. 지난해 BBB에서 A로 상승한 데 이어 1년 만에 다시 AA로 상향되며 2년 연속 등급 개선을 이뤘다.MSCI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