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금처럼 하면 돼” 선배 말에 충격받고 보성에서 위로받았다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더 나은 사회, 더 밝은 미래를 만드는 따뜻한 사람들의 이야기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6월 29일까지 타임스퀘어점 8층에서 장난감 기부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이번 캠페인은 사용하지 않는 장난감을 수거해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을 통해 장난감 도서관에 기부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기부된 장난감은 세척 및 검수를 거쳐 재사용될 예정이다.백화점 측은 …
에듀셀파 독학기숙학원이 남양주시복지재단의 고액기부 프로그램 ‘평온한 기부’에 1억 원을 약정하며 나눔 실천에 동참했다.2일 남양주시에 따르면 에듀셀파 독학기숙학원은 이번 약정을 통해 평온한 기부의 33번째 기부자로 이름을 올렸다. 평온한 기부는 1억 원 이상을 일시 또는 분할로 약정할…
현대엔지니어링은 광복 80주년을 맞아 지난달 31일 서울 동작구 국립서울현충원에서 임직원 및 가족이 참여하는 묘역 정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2일 밝혔다.현충일을 앞두고 열린 이번 활동에는 총 53명이 참여했다. 참가자들은 현충탑을 참배한 뒤 48번 묘역에서 헌화, 태극기 게양, 비석…
KCC글라스가 생물다양성 보전 캠페인 ‘구해조(鳥) KCC글라스’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야생조류 보호를 위한 민관 협력 체계를 강화한다. KCC글라스는 지난 28일 충청남도 서천군 국립생태원에서 국립생태원, 야생조류 전문 유튜버 새덕후, 사회공헌 전문 비영리재단 임팩트비즈니…
최근 자신의 인생을 자서전이나 회고록으로 남기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좋은 글을 쓰려면 우선 글감이 되는 인생의 자료를 잘 모아두어야 합니다. 글쓰기 고수들의 신박한 인생 기록 비법을 내·손·자(내 손으로 자서전 쓰기) 클럽이 소개합니다.5월 21일 서울 서초구 방배동 한국외교협…
엄경환 씨(36)는 강원도 고성이 고향이다. 어부의 아들로 태어나 화진포와 초도 일대를 뛰어놀며 자랐다. 지금은 고향에 아내와 두 살짜리 딸을 둔 가정을 꾸렸고 고성이 고향인 친구들과 고성으로 이주한 친구들과 뜻을 모아 행정안전부가 지원하는 청년마을 사업까지 벌이게 됐다. 하지만 고향…
그룹 블랙핑크 제니가 서울대학교 의과대학에 1억 원을 기부했다.서울대학교 의과대학 발전후원회는 “제니가 인재 양성에 보탬이 되고자 의과대학 발전 기금으로 1억 원을 기부했다”고 30일 밝혔다.김정은 서울대학교 의과대학장은 “단순한 금전적 지원을 넘어, 선한 영향력을 실천하는 제니의 깊…
글로벌 아동권리 전문 NGO 굿네이버스는 남도형 성우의 ‘더네이버스클럽’ 등재식을 진행했다고 30일 밝혔다.29일 굿네이버스 회관(서울시 영등포구)에서 열린 등재식에는 남 씨와 굿네이버스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남 씨는 2012년 SBS 희망 TV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여행’ 내레이…
제주국제공항에서 갑자기 의식을 잃고 쓰러진 70대 여성이 한 면세점 점장의 신속한 심폐소생술(CPR) 덕분에 소중한 생명을 건졌다.29일 제주도소방안전본부 등에 따르면, 지난 28일 오후 3시 30분경 제주공항 출발 대합실에서 70대 여성 A 씨가 갑자기 쓰러졌다.현장은 순식간에 아수…
CJ올리브영(이하 올리브영)이 자립준비청년을 대상으로 한 정기 기부 활동에 나선다. 뷰티·헬스 전문 유통업체로서 자사의 업과 연계한 사회공헌을 강화하겠다는 방침이다.올리브영은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을 통해 자립준비청년에게 기초화장품과 위생용품 등 생활 밀착형 제품을 분기마다 정기적으로 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