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금처럼 하면 돼” 선배 말에 충격받고 보성에서 위로받았다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더 나은 사회, 더 밝은 미래를 만드는 따뜻한 사람들의 이야기
국내 테마파크의 시대를 연 롯데월드(대표 최홍훈)는 전 국민의 관심과 사랑을 받으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종합 엔터테인먼트 기업으로 발전했다. 이러한 사랑에 보답하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이행하기 위해 롯데월드는 ‘Dream up 아이들의 꿈을 실현시켜 주자’는 구호 아래 초청행사, 위…
쓰레기 매립지에서 매트리스를 분해하던 중 5만원권 지폐 100여장이 발견됐다. 12일 전북진안경찰서에 따르면 지난 8일 오후 2시 전북 진안군 구룡리에 있는 쓰레기 매립지에서 매트리스 분해작업을 하던 황덕화씨가 5만원권 지폐 180매(900만원)를 발견해 경찰에 신고했다. 신고를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어려움에 처한 소외계층을 돕는 ‘순천형 권분(勸分)운동’이 나눔과 돌봄 시민운동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전남 순천시는 3월 22일부터 6월 1일까지 5차례에 걸쳐 코로나19 영향으로 생활이 힘들어진 소외계층 4500명에게 권분상자를 전…
인테리어 공사 대금을 받지 못하자 포터 운전석 핸들과 다리에 쇠사슬을 묶어놓고 극단적 선택을 하려던 50대 남성이 경찰에 의해 구조됐다. 3일 부산 남부경찰서에 따르면 이날 오후 1시15분쯤 부산 남구 문현동의 한 도로 갓길에서 ‘음주운전으로 의심되는 차가 있다’는 112 신고가 경…
국가보훈처가 해외 거주 독립유공자와 유족들에게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예방을 위한 마스크를 전달한다. 1일 보훈처에 따르면 미국 등 15개국에 거주하는 500명의 독립유공자와 유족들을 대상으로 KF94 마스크 총 2만5000개가 지원된다. 특히 광복군 제3지대에 입대해…
(사)무궁화복지월드(이사장 시경술)는 지난 1월 화재사고로 어려움에 처한 베트남 이민자가정 부이탄호엉 씨 가족의 치료비에 써 달라며 서울출입국 외국인청 사회통합협의회를 통해 성금을 전달했다고 28일 밝혔다. 무궁화복지월드에 따르면 부이탕호엉 씨 부부는 지난 2007년 베트남에서 한…
아이들이 치킨만큼 삼계탕을 좋아할까. 사회문제 해결 네트워크인 행복얼라이언스와 패스트푸드 브랜드 ‘맘스터치’로 알려진 해마로푸드서비스는 결식아동을 위한 식사인 ‘행복상자’ 메뉴를 함께 정하면서 고민이 컸다. 아이들이 삼계탕을 먹지 않으면 어떻게 할지가 가장 큰 걱정이었다. 하지만 …
군의관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예후 예측이 가능한 애플리케이션(앱)을 개발했다. 국군의무사령부(의무사)는 22일 신경과 전문의인 허준녕 대위(33·사진)가 인공지능 빅데이터에 기반한 ‘코로나19 체크업 앱’을 개발했다고 밝혔다. 이 앱은 환자가 자신의 기본 신체정보와…
동아꿈나무재단은 19일 김윤철 서울영어마을 관악캠프 이사장과 김대기 고려대 경영대 교수가 저소득층 학생을 위한 장학금으로 각각 200만 원과 100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손해보험사들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을 위해 200억 원 규모의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20일 손보협회에 따르면 18개 손보사는 회사 인근 식당 선결제, 임직원 복리후생 자금 우선 지급 등 167억 원 상당의 ‘착한 소비 운동’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