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금처럼 하면 돼” 선배 말에 충격받고 보성에서 위로받았다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더 나은 사회, 더 밝은 미래를 만드는 따뜻한 사람들의 이야기
사별한 남편의 유품과 함께 버린 고액의 돈 봉투를 아파트 경비원이 발견해 경찰에 신고, 끈질긴 탐문 끝에 미망인에게 돌려준 미담이 뒤늦게 알려졌다. 1일 경기 고양경찰서에 따르면 지난달 27일 오전 10시 25분께 덕양구 화정동의 한 아파트 분리수거장에서 “5만원권 55장과 500…
신협중앙회는 5월 1일 신협 창립 60주년을 맞아 대규모 자축 행사 대신 영화배우들과 ‘나눔’의 의미를 담은 기념 광고를 제작했다고 29일 밝혔다. 신협의 브랜드 슬로건인 ‘평생 어부바’의 가치를 담은 60주년 기념 광고는 지난해부터 생활이 어려운 원로 영화인들을 지원해온 신협의…
교통사고로 손가락 절단 위기에 놓인 환자에게 신속한 응급처치를 실시해 무사히 수술을 받도록 도운 임종하씨(24)가 28일 강원 원주소방서로부터 소방표창을 수상했다.임종하씨는 동양대 간호학과에 재학중인 예비간호사로, 지난 22일 오후 원주 중앙시장일대에서 교통사고로 손가락 절단위기에 놓…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창궐하면서 해군 장병들이 마스크 수급에 어려움을 겪을 것에 대비해 면 마스크를 손수 제작해 공급한 군무원의 사연이 27일 알려졌다. 주인공은 해군 군수사령부 보급창 병참지원대 피복·세탁팀 조미혜 군무주무관(47·여·사진). 조 씨가 면 마스…
OK금융그룹은 국내 아동복지시설과 재외 한국학교 학생들에게 의료용 덴털 마스크 100만 장을 기부한다고 27일 밝혔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어려움을 겪는 아동들을 돕기 위해서다. 이날 서울 중구 OK금융그룹 본사에서 열린 마스크 100만 장 전달식에는 선동열…
서경배 아모레퍼시픽그룹 대표이사 회장(57·사진)이 화훼 농가를 돕기 위한 ‘플라워 버킷 챌린지’에 참여했다고 23일 밝혔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판로가 막힌 화훼 농가를 지원하기 위해 시작된 이 캠페인은 유명 인사가 캠페인에 동참할 사람을 지목하는 방식으로 이…
육군 장병들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위기 속에서도 ‘생명 나눔’에 앞장선 것으로 나타났다. 22일 육군에 따르면 올 1월 28일부터 이달 20일까지 장병 6만7196명이 헌혈에 참여했다. 대한적십자사가 집계한 단체 헌혈자의 42%에 해당한다. 육군 장병들이 헌혈한 혈…
LG복지재단은 강원 양양군 원룸주택 화재 현장에서 사람을 구하려고 불길 속에 뛰어든 카자흐스탄 출신 이주노동자 율다셰프 알리 압바르 씨(28·사진)에게 LG 의인상을 수여한다고 22일 밝혔다. LG그룹은 생명을 구하다가 중증 화상을 입은 압바르 씨 치료비 전액을 지원키로 했다. …
“먼발치에서 도시락을 챙겨 가시는 어르신들을 볼 때마다, 뿌듯하기도 하고 애잔하기도 합니다.” 21일 오전 서울 송파구에서 어깨에 커다란 가방을 둘러멘 김지수 씨(28). 좁은 골목 사이에 있는 한 주택 앞에서 잠시 숨을 골랐다. 주소를 재차 확인하던 그는 가방에서 도시락 하나를 …
지난 16일 강원 원주시의 한 식당에서 발생한 강도상해 사건과 관련해 범인을 검거하는데 초등학생 2명을 비롯한 시민 4명이 기여한 것으로 뒤늦게 알려졌다. 원주경찰서에 따르면 16일 오후 4시34분쯤 40대 남성이 원주시 관설동의 한 식당에 침입해 식당 주인인 50대 여성을 흉기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