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금처럼 하면 돼” 선배 말에 충격받고 보성에서 위로받았다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더 나은 사회, 더 밝은 미래를 만드는 따뜻한 사람들의 이야기
위험을 무릅쓰고 범죄 현장에 뛰어들어 현행범 검거를 도운 ‘라이더 영웅’이 연달아 탄생했다. 음주 뺑소니범을 추격한 교촌치킨 직원 김우민씨와 오토바이 절도범을 붙잡은 바로고 라이더 정현우씨가 그 주인공이다.교촌에프앤비에 따르면 지난 1월28일 오전 0시쯤 경기도 평택시 교촌치킨 송탄 …
허세홍 GS칼텍스 대표이사(사진)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화훼농가 돕기 릴레이 캠페인에 참여했다. 허 대표이사는 GS칼텍스의 봉사활동 협력 사회복지기관 73곳과 회사 미화담당 직원 10명에게 꽃다발을 선물했다. 이 릴레이는 박정호 S…
4·16재단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인해 피해를 입은 이웃들에게 도움의 손길을 내민다. 정부와 지방자치단체들은 코로나19 피해자를 위한 지원 대책을 잇따라 내놓고 있다. 이때 지원 기준을 충족하지 못하는 등 ‘사각지대’에서 수혜를 입을 수 없는 피해자들을 직접…
삼천리는 20일 한준호 회장(사진)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는 화훼 농가를 돕기 위한 릴레이 캠페인에 동참한다고 밝혔다. 이 캠페인은 코로나19로 입학·졸업식 등 각종 행사가 취소되면서 꽃이 팔리지 않아 힘든 화훼 농가를 지원하기 위해 2월부터 시…
화재 현장에 뛰어들어 10여 명을 구했지만 화상을 입은 채 출국해야 할 처지에 놓인 카자흐스탄 출신 율다셰프 알리 압바르 씨(28·사진)의 사연이 뒤늦게 알려졌다. 압바르 씨는 지난달 23일 오후 11시 22분경 자신이 거주하는 강원 양양군 양양읍의 3층 원룸 건물에 들어가다 불이…
안병덕 코오롱그룹 부회장(사진)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는 화훼농가를 돕는 릴레이 캠페인에 참여했다. 안 부회장은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서울대병원 음압병실 건립과 마스크용 MB필터 무상기부에 나섰던 코오롱글로벌, 코오롱인더스트리 임직원 44명에게…
연만희 유한양행 고문(90·사진)이 고려대에 5억7000만 원 상당의 유한양행 주식을 기부했다. 고려대는 14일 고려대 총장실에서 ‘연만희 유한양행 고문 창의발전 기부식’을 열고 “연 고문이 유한양행 주식 1만2500주(약 5억7000만 원)를 기부했다”고 밝혔다. 2018년 고려대 …
“내년 8, 9월에 제2의 창업지원센터를 추가로 열어 지원 규모를 늘려 나갈 계획입니다.” 14일 한정화 아산나눔재단 이사장(66·사진)은 창업지원센터 ‘마루180’ 개관 6주년을 맞아 동아일보와의 전화 인터뷰에서 이같이 밝혔다. 한 이사장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여파로 우…
기아자동차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경증환자의 생활치료를 위해 경기 용인시에 있는 오산교육센터를 생활치료센터로 제공한다고 13일 밝혔다. 1994년 개원한 이곳은 2017년 리모델링해 교육동과 숙소동으로 구성돼 있다. 모두 118개의 숙박 가능한 객실을 갖추고 있다. …
권영수 LG그룹 부회장(사진)이 13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에 어려움을 겪는 화훼농가를 돕는 릴레이 캠페인에 참여했다. 권 부회장은 이날 LG그룹 페이스북 계정을 통해 화훼농가에서 구입한 꽃들을 역대 ‘LG 의인상’ 수상자 120명에게 전달한다고 밝혔다. 화훼농가 지원 릴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