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돈 안 되는 일 10년이나 했다…곡성 뚝방을 바꾼 한 사람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더 나은 사회, 더 밝은 미래를 만드는 따뜻한 사람들의 이야기












bhc치킨이 2020 도쿄올림픽에서 활약한 스포츠클라이밍 국가대표 서채현 선수(18)에 격려금을 전달했다고 23일 밝혔다. bhc치킨은 23일 서울 송파구에 위치한 bhc치킨 본사에서 서채현 선수에게 격려금 5000만 원을 전달했다. 격려금 전달식에는 서채현 선수를 비롯해 박현종 b…

가수 김희재(26)의 팬카페 회원들이 독거노인을 위한 도시락 나눔 봉사에 참여하면서 선한 영향력을 실천했다. 다음 공식카페 ‘김희재와 희랑별’의 소모임 ‘김희재와 키다리희랑’은 지난 17일과 19일 서울 종로에 위치한 천사무료급식소에 독거노인을 위한 도시락 나눔 봉사에 참여했다고 2…

“통장님, 우리 빌라에 사는 50대 남성이 몇 달째 보이지를 않아요. 한번 와주실 수 있을까요. 지난해 말부터 걸음도 제대로 못 걸으셨는데….” 2월 5일 오전 11시 30분경 서울 관악구 조원동의 11통장 박조순 씨(60)에게 걸려온 한 통의 전화. 10년 넘게 알고 지내온 동네 주…

전국 대학 동아리 30개 단체가 ‘농촌재능나눔 대학생활동지원사업’을 통해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치며 농촌을 지원하고 있다. 19일 한국농어촌공사에 따르면, 지난 10일 충북대 축산학과 재학생들이 모인 봉사 동아리 ‘그리멀’ 학생들은 축산학 전공을 살려 충북 청주시 청원구 내수읍 일대 …

코로나19 확진으로 열흘 넘게 치료를 받고 퇴원한 13개월 아기의 엄마가 의료진에게 감사를 전했다. 19일 건양대병원에 따르면, 최근 아기가 코로나19에 확진돼 건양대병원 코로나19 전담 병동인 33병동에 입원했다. 아기를 혼자 둘 수 없는 엄마 A씨는 감염 위험을 무릅쓰고 한 병실…

동아오츠카가 생산공장이 위치한 지역사회 내 예방접종센터 및 보건소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접종자를 위한 음료를 지원했다. 동아오츠카는 안양·청주·칠서 지역 내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 및 보건소 10곳에 포카리스웨트 1040박스(2만800개)를 전달했다고 19일…

친구가 없는 사실을 부모가 알아챌까봐 중고거래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해 사용 완료된 기프티콘을 구한 중학생의 안타까운 사연과 그에게 선물을 건넨 고등학교 학생의 훈훈한 이야기가 전해졌다. 최근 한 커뮤니티에는 여고생이라고 밝힌 누리꾼이 중학교 1학년 학생에게 뜻깊은 생일 선물을 건네…

4일 오후 6시경 전남 완도군 보길도 중리해수욕장. 이한나 씨(37)는 초등학생 두 아이와 함께 이곳을 찾았다. 바닷물이 썰물로 바뀌는 것을 보고 혹시나 하는 마음에 바다를 유심히 살펴보고 있는데 물속에서 어른용 튜브를 타고 놀고 있는 A 군(11) 형제가 눈에 들어왔다. 잠시 후 …

편의점 세븐일레븐이 파트너사와 함께 쪽방촌 어르신들을 위한 도시락과 생활필수용품 등을 전달했다. 세븐일레븐은 LG유플러스, 에넥스텔레콤과 10일 오전 서울지역 쪽방촌 5곳(남대문, 서울역, 영등포, 돈의동, 창신동)에 도시락과 생필품 6000여개를 공동 지원했다고 밝혔다. 이번 나…

하이트진로가 말복을 맞아 쪽방촌 거주민의 ‘건강한 여름나기’를 위한 추가 지원에 나섰다. 하이트진로는 서울시 5대 쪽방촌 거주민들을 위해 삼계탕 2850인분을 지원했다고 10일 밝혔다. 하이트진로는 지난 2일부터 3일간에 걸쳐 서울역, 창신동, 돈의동 등 쪽방촌 5곳에 삼계탕을 모…